[여름철 보양음식 1탄] 내 몸에 양보하세요, ‘고려 삼계탕’

안녕하세요, 조은비입니다.
 
6월 중순입니다. 며칠간의 비로 조금 시원하다 싶었는데 지금 창 밖을 보니 더위가 스멀스멀~ 올라오는 것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쯤 되면 좋은 음식, 몸이 좋아할 음식을 하나씩 챙겨 먹으러 다녀야겠지요. 🙂
 
한국후지제록스가 위치한 서울 중구 정동은 덕수궁, 서울시립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로도 유명하지만 구석구석 숨겨진 맛집도 많답니다. 저는 앞으로 여러분께 제록스 주변의 맛집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다녀온 곳이 바로 ‘고려 삼계탕’입니다. 뚜둥~!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위.엄.이라고 할 만 하지요? 총 6층 건물입니다. 맨 꼭대기에 기와가 얹어져 있지요. 저녁에 보면 낮과는 약간 다른 느낌입니다.
 
 
 
한국후지제록스 본사 바로 옆입니다. 점심시간은 사람이 북적북적대서 발 디딜 틈도 없지요. 그래서 저녁 시간에 다녀왔답니다. 저녁 7시쯤에도 1층은 만석이고 2층으로 올라가니 별반 다를 것이 없더군요. 고려삼계탕의 특징 중 하나는 언제나 외국인 관광객들로 와글와글~ 북적북적~댄다는 겁니다.  그만큼 유명한 집이라는 뜻이겠지요?
 
 
올라가는 계단 옆 벽면입니다. 청자로 장식을 했는데, 왠지 벌써 힘 나게 할 것 같은 삼계탕의 기운이 뿜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테이블 옆의 벽면인데,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단아하고 깔끔합니다. 천장에도 창호지 문 장식이 있지요. 내부도 크게 한 번 찍고 싶었으나, 워낙 사람이 많아서… 전부 외국인이라서… 사진 찍었다가… “#$^%^%*$%^@$#!@#$^&*!!!!!!!!!!!!” (순화시킨 통역 “당신은 누구시기에 남 밥 먹는 장면을 찍으시는가요?”) 라는 소리를 들으며 한 대 맞을까봐 찍지 못했습니다. ^^; 자, 가게 구경은 이 정도로 하고, 먹을 걸 봐야겠지요?
 

 

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세 개의 꼬마 잔에 담긴 것이 쌉싸름하고 향도 좋은 인삼주입니다. 그냥 마셔도 되고, 나중에 삼계탕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국수와,
 
 
깍두기 (깍두기는 소중하니까요)
 
 
그리고, 김치. 김치보다는 아삭아삭한 깍두기가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
 
 
이것은 삼계탕이 나오기 전에 먼저 나오는 찰지고 맛있는 밥입니다.
 
 
저는 마늘을 삼계탕 나오면 뚝배기 밑바닥에 깔아두고 익혀 먹었답니다. 메뉴판도 구경하고, 동행한 사람과 두런두런 이야기도 나누다 보니…. 드.디.어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예~!!) 김이 모락모락~
 
 
인삼주를 부어넣고 잠시 기다리면 김이 가라앉고 드러나는 고운 살결. 좋아하는 후추를 팍팍 넣어주고, 배를 쫘~악 갈라보면
 
 
그 안에 찹쌀, 마늘, 대추가 꽉꽉 들어차 있습니다. 너란 백숙, 알찬 백숙….
 
 
아주 쫄깃쫄깃합니다. 깍두기 님과 함께 한 입, 두 입 먹다보니, 깍두기 님을 세 접시 먹고 삼계탕도 完食했습니다. 저도 모르게 몸이 FIAH~!!!
 
부른 배를 이끌고 돌아가는 길에 청계천을 한 바퀴 걸었습니다. 왠지 인삼주에 취한 것 같은 밤이 되었네요. 좋은 음식 먹고 시원한 저녁 풍경을 마시니, 따로 보신이라 할 게 없습니다.
 
고려 삼계탕 서소문점 홈페이지: www.koreasamkyetang.com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55-3 전화: 02-752-9376 2호선 시청역 10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 던킨도너츠 지나 보이는 파리바게뜨 맞은 편에 위치
 
지극히 개인적인 평 (만점: 별 다섯 개) 맛 (★★★★) 연한 살코기가 좋았다. 오래된 전통의 맛으로 소문이 자자한데 감동스러울 정도의 맛은 아니다. 정동 근처에 볼 일이 있을 때 들르면 좋을 것 같다. 내 입에 맞고, 몸이 좋아진 것 같은 기분이 드니 만족. 가격 (★★★) 고려삼계탕, 전복죽, 고려통닭(\\ 13,000), 오골계탕(\\ 20,000)으로 저렴하지는 않다. 서비스 (★★★☆) 저녁시간이 점심시간보다 한산해서 그런지 나쁘지 않았음.
 

 

 

온유(温柔) | 조은비 업무개혁추진실 업무개혁팀 업무개혁추진실 업무개혁팀에서 근무하는 조은비입니다. 맛있는 집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숨은 맛집을 찾아 전해드리겠습니다. 온유란 한자 그대로 ‘따뜻하고 부드러운’인데, 온유한 사람이 되고자 자주 쓰는 말입니다.=^_^=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5 Comments

  1. 음파말하길

    와우, 넘 맛나겠어요!
    한번 정말 찾아가보고 싶은데요~
    역시 여름엔 삼계탕이죠.
    ‘깍두기님은 소중하니까요’에 완전 공감입니다.
    삼계탕 및 설렁탕같은 진한 국물을 먹을 땐 아삭+상큼한 무 한입 먹어줘야 해요! ㅎㅎㅎ

  2. 황보말하길

    고려 삼계탕!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삼계탕집이에요~
    제록스 입사 전부터 알고있었지요 ㅎㅎ
    음파님 꼭 한번 가보세요, 정말 맛잇어요

    • 온유말하길

      전통도 오래되었고 잘 알려져있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외국인도 인정하는 맛이지요~

  3. 쭝이맘말하길

    요즘 삼계탕이 땡겼는데 완전 먹고싶네요! 고려삼계탕 광화문쪽에도 있는 것 같은데 거기도 외국인 많더라구요. 삼계탕이랑 유명한 토속촌이랑 비교해서 어디가 더 맛날지 궁금궁금..

    • 온유말하길

      들리는 말로는 고려삼계탕이 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라던가요.. 토속촌은 저도 맛이 궁금하네요!

  4. 국민동생말하길

    아… 배고픈데 완전 먹고 싶네요 ㅠㅠ

  5. kwakdoheun말하길

    정말 맛집은 맛아요.
    항상 먹어 보아도 변함없는 맛..
    어린이,노약자 누구에게나 강추..

  6. 스윙어말하길

    ㅎㅎㅎ…..이 글이었군요….
    맛나게 보이는 군요…..삼계탕 디게 좋아하는디…
    담에 1차-삼계탕 2차-곱창 먹으러 갑시당…
    Jo EB님 열심히 하세요….ㅋㅋ

  7. 입맛까칠말하길

    이글을 보니 삼계탕 땡기네요~
    올 여름 버티려면 빨리 가서 먹어야겠어요~

  8. lingo0735말하길

    저 어제 점심으루 고려 삼계탕 갓다왓는데! ㅎㅎㅎㅎ
    사진을 보니 또 군침이 도는군요 ㅋㅋ

  9. 영구여자친구말하길

    저는 맛보다는 크기가 작아…늘 아쉬운 맘을 부여잡고 나오는 집입니다. 앞으로 삼계탕 크기가 컸으면 좋겠네요~^^

  10. lollylolly말하길

    삼계탕!
    복날이 다가오니
    먹을 준비 좀 해야죠 ㅋㅋ

  11. 반지루말하길

    닭의 사이즈에 비해 비싸긴 하지만, 이 일대에 삼계탕 잘하는 집이 여기 밖에 없어서 가끔 먹으러 가요. 맛은 있죠. 사람이 맛보다 더 있는 게 문제라는 문제랄까? 장사는 이렇게 해야되는데 라는 걸 많이 느낍니다.

    • 색콤달콤말하길

      사람 정말 많죠ㅠㅠ 외국 관광객들이 버스 타고 단체로 오니 말 다했죠^^; 몸이 허할때 가서 한 그릇 먹고 오면 기운이 솟는 것 같아서 저도 종종 가곤합니다^^

  12. 동현서현파파말하길

    고려삼계탕도 나름 괜찮지만 종로 통인동에 가면 고 노무현 대통령이 방문하여 유명해진 “토속촌”의 삼계탕이 더 괜찮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