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받아야 해! 추석을 풍요롭게 하는 필수 다운 어플리케이션

“요건 우리 어머니 스카프, 이건 아버지 등산화, 까다로운 조카에게는 타요버스 스티커북 만한 게 없지^^”

사무실의 해피 바이러스 이대리, 오늘따라 콧노래가 저절로 흘러나옵니다. 귀향길 오르기 전, 사랑하는 가족들과 나눌 이야기 보따리며, 풍성한 선물까지 만반의 준비를 마쳤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이대리! 혹시 아는 사람만 센스 있게 누린다는 알짜배기 어플리케이션은 챙기셨나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이틀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꽉 막힌 도로 위에서의 약간의 고행이야 감수해야겠지만,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빙 둘러앉아 밤새 이야기꽃 피울 생각에 마음은 벌써부터 콩닥거립니다. 그런데 출발 전, 약간의 부지런함을 발동하여 환상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5종 세트를 설치해 두신다면, 요긴하게 꺼내들 순간이 분명 펼쳐질텐데요.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휴대폰 꺼내 들고 저를 따라 Follow me!


1_ 막힌 곳 쏙쏙 피해가는 도로의 신, 로드플러스 혹은 오피넷

‘지금 고속도로와 국도 중 어떤 길이 더 빠를까’ 지도를 보고 귀성길 계획을 철저히 세웠다하더라도, 실시간으로 변하는 도로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막히는 길로만 끝까지 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교통상황을 재빠르게 파악해 줄 도로의 신!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로드플러스’는 각 구간마다 설치된 CCTV를 통해 실시간 도로현황을 살필 수 있으며, 정체가 심하거나 사고발생지역은 미리 안내해줘 우회도로로 쏙쏙 피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오피넷’은 주변 주유소 위치와 가격 정보뿐만 아니라, 불법 주유로 신고된 곳의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어 안심 주유가 가능한 착한앱이랍니다. 도로 위 승리자가 되는 것은 이제 당신의 몫!

 

 2_ 말썽꾸러기 아이를 제압하는 센스쟁이, 울지마 내 아가 혹은 뽀로로 TV

답답한 차안, 장거리 귀성길은 간난쟁이 아기에게도, 말썽꾸러기 아이에게도 험난한 여정입니다.

센스쟁이 엄마라면 갈수록 찡얼대는 우리 아이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궁극의 앱을 슬슬 꺼내들어야 하는데요. 먼저 ‘울지마 내 아가’ 어플은 이름만으로도 눈치채셨죠? 엄마 뱃속의 환경과 유사한 ‘화이트노이즈’를 통해 우는 아기 울음을 뚝! 그칠 수 있게 하는 기발한 앱으로, 생후 100일전 아가에게 효과만점이랍니다. 그렇다면 말썽꾸러기 아이 대처법도 알려드려야겠죠? 해답은 ‘뽀로로 TV’. 그 이름만으로도 거룩한 뽀통령 뿐만 아니라 꼬마버스 타요, 치로와 친구들, 미술탐험대 등의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무제한 시청할 수 있어 잠시나마 엄마와 아빠가 구원받을 수 있는 동아줄 앱이랍니다. 

3_ 왕초보 주부에게 필수 어플, 제사의 달인

차례상은 지역마다, 집안마다 다를 뿐만 아니라, 형식도 과정도 복잡해 매년 당황하게 하는 미션입니다.

매의 눈으로 차례상을 지켜보는 어른 앞에서 식혜는 몇 번째 열에 두는 것이며, 사과와 감은 어느 순서로 올려야 하는 건지 당황한 낯빛은 보이고 싶지 않으시죠? 그렇다면 ‘제사의 달인’으로 예습해 두시길. 헷갈리기 쉬운 제사순서와 단계별 취해야 하는 행동은 물론, 지역별 상차림법과 지방 쓰는 법까지 이미지와 함께 알기 쉽게 안내돼 있어, 차례와 제사가 아직 낯선 걸음마 새내기 주부에게 유용한 앱입니다.      

  

4_ 고생한 아내를 보듬어 주는 자상한 남편,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

음식 장만하랴, 설거지하랴, 손님맞이하랴, 명절 내 고생한 우리 아내에게, 연휴 끝나기 무섭게 찾아오는 이가 있으니, 그것은 다름 아닌 ‘명절후유증’.

이 양심 없는 녀석으로부터 사랑하는 아내를 보호하고 싶다면,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으로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틈틈이 도와주세요. 특히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 어플은 동영상으로 시범을 보여줘 저 같은 몸치도 차분히 따라할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어깨 한 번 주물러 주고, “수고했어”라고 따뜻한 한 마디 건네 보세요. 내일 저녁 반찬의 레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됩니다.

 

5_ 명절 후에도 다이어트 걱정 없도록,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

명절 때 저만 이렇게 불어나는 거 아니죠? 여러분도 같은 고민 하시죠? ^^;

추석에는 평소보다 활동량이 적은데다가, 연휴 내 과식과 음주로 몸의 균형이 깨지기 쉽습니다. 특히 평소보다 참기름 듬뿍 들어간 음식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며칠째 먹방 찍기에 매진한다면 뱃살이 불어나는 건 이제 시간문제. 칼로리가 걱정되신다면,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를 클릭. 그날그날 섭취한 음식을 기록하여 조절하도록 하세요. 몸무게와 키를 입력하면 하루 적정 칼로리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하늘엔 휘영청 보름달이 떠 있고, 내 앞엔 사랑하는 사람들이 웃음 짓고, 그리고 내 입은 풍성한 음식으로 채워지니,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바쁜 일과 속에서도 우리를 버티게 하는 힘은 바로 이러한 소소한 행복일 테니 말이지요. 여러분, 모두 안전운전하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