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한우축제부터 강릉 커피축제까지, 2014 가을 먹거리 축제 TOP5

‘가을냄새- 냄새가 나- 전어냄새♩ 군고구마냄새♪’

요즘 음원차트의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버벌진트의 ‘가을냄새’ 가사 중 일부입니다. ^^;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본격적인 가을 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가을하면 먹거리를 빼놓을 수가 없지요!

그래서 오늘은 멋과 맛을 모두 잡는 전국의 가을 먹거리 축제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TOP5를 소개합니다.


1_ 횡성한우축제, 명품 한우와 함께하는 특별한 5일

붉고 고운 마블링을 뽐내는 한우 한 조각이 숯불 위에서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자태라…!

그런데 왜 ‘한우’는 ‘횡성’이 유명할까요? 횡성의 한우들은 대부분 해발 600m 고지에 뛰놀며(?) 사육되는데, 이는 가축이 발육 및 성장하는데 최적의 환경이라고 합니다. 횡성 한우가 입에서 살~살~ 녹는 이유가 있었네요! (호로록~ 호로록~)

이토록 맛있는 최고급 횡성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 시식할 수 있는 횡성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 횡성한우축제가 10월 첫째주에 열립니다! 한우전시판매, 가족요리체험, 소밭갈이체험,놀이마당, 불꽃놀이 등이 함께 준비된다고 하네요.

– 2014년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 둔치

– http://hshanu.or.kr

2_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싱싱하고 담백한 대하를 백사장항에서

소금 가득 들은 냄비에서 불그스름하게 익어갈 대하를 생각하니 벌써부터 침샘 폭발..! ^^;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펄펄 뛰는 대하를 맛보세요. 다양한 이벤트와 축하 공연부터 직접 대하를 잡는 체험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푸짐한 서해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입니다.

– 2014년 9월 27일부터 10월 26일까지

–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항

http://www.taean.go.kr

3_ 부산자갈치축제,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맛’에서 빼놓으면 섭섭한 부산! 더 강조할 필요도 없이, 부산의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입니다.

먹거리 외에도 용신제, 거리 퍼레이드, 풍어·만선제 등 부산자갈치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문화 행사들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을을 맞아 더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신다면, 가을의 부산으로 떠나보세요!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 2014년 10월 9일부터 10월 12일까지

– 부산 중구 부산자갈치시장

http://www.ijagalchi.kr

4_ 인천소래포구축제, 추억과 낭만이 있는 서해의 가을 축제

붐비는 주말에 멀리 떠나기가 부담스럽다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인천 소래포구축제는 어떠신가요? 

소래포구는 평소에도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더불어 해산물 할인 판매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회를 노려봐도 좋겠죠?

– 2014년 10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 http://www.soraefestival.net

5_ 강릉커피축제, 푸른 바닷가에서 즐기는 진한 커피향

선선한 바람이 부니 따듯하고 향이 좋은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때입니다. 

심지어, 강릉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갓 볶아낸 고급 원두커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라니! 올해는 벌써 6회째를 맞이하는 이 로맨틱한 강릉커피축제는 커피 마니아라면 꼭 한번쯤 가볼만한 축제입니다. 로스팅 체험 등 커피 관련 이벤트, 전시, 공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됩니다.

– 2014년 10월 2일부터 10월 5일까지

– 강릉실내종합체육관 외 강릉 일원

– http://www.coffeefestival.net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