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서울빛초롱축제, 서울 청계천을 물들이는 아름다운 빛의 축제로

오늘부터 청계천에 등불이 환하게 켜집니다. 찬 바람이 부는 매년 이 맘때쯤이면 열리는 ‘서울등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됩니다.
작년까지 ‘서울등축제’였던 공식 명칭이 ‘서울빛초롱축제’로 바뀌면서 프로그램 구성도 더 알차게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오늘부터 17일간 청계천의 야경을 환상적으로 밝힐 2014 서울빛초롱축제 현장을 미리 살펴봅니다.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 2014 서울빛초롱축제

기간 _ 2014. 11. 7 (금) ~ 2014. 11. 23 (일)

시간 _ 오후 17:00 (점등) ~ 오후 23:00 (소등)

장소 _ 청계광장 및 청계천 일대 (1.2km 구간, 청계광장~수표교)

‘서울의 빛나는 세계 유산’이라는 주제로 올해도 청계천을 환히 밝힐 서울빛초롱축제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올해는 특별히 서울등축제의 명칭을 변경하고자 시민들에게 아이디어를 공모하기도 했었는데요. 서울등길축제, 서울 빛누리 축제, 서울의 빛 축제 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당선된 가운데, 서울등축제의 명칭으로는 ‘서울빛초롱축제’가 선정되었습니다.

▲ 2014 서울빛초롱축제 행사장 약도 ⓒ www.visitseoul.net

위의 행사장 약도를 보시면 청계광장, 삼일교, 수표교로 입장이 가능하며 주말 저녁처럼 관람객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입구에서 꽤나 긴 시간을 대기해야 입장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등 전시는 총 4가지 테마인 서울의 세계유산, 지자체 및 해외 초청등, 기업체 및 캐릭터 등, 라이트 아트 작가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www.visitseoul.net

테마1 구간(청계광장~광교)은 서울의 세계유산으로 창덕궁 인정전, 조선왕조 의궤, 김장문화 등 유네스코에 이름을 올린 한국의 빛나는 유산들이 등으로 꾸며집니다. 

테마2 구간(광교~장통교)는 지자체 및 해외 초청등 구간으로, 테마3 구간(장통교~삼일교)은 기업체등 및 폴리, 라바, 또봇과 같은 인기 캐릭터등, 테마4 구간(삼일교~수표교)은 국내 유명 라이트아트 현대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 www.visitseoul.net

또, 이번 축제는 메인인 등 전시 뿐만 아니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도 함께 준비됩니다.

축제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는 한지 등 만들기, 한국의 유네스코문화유산 만들기, 소망 기와에 소원 메세지를 적어 종묘 정전 기화 쌓기, 소망트리 이벤트가 있습니다.

특히 광통교 부근에는 표구철 작가의 희망을 상징하는 ‘구름물고기’ 작품이 걸린 약 8m 높이의 ‘소망나무’가 전시됩니다. 소망트리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여기를 눌러주세요.

ⓒ www.visitseoul.net

서울빛초롱축제에 가시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몇가지 정보를 추려보았습니다.

– 시간당 강수량 예보가 12mm 이상인 경우에는 축제가 취소될 수 있지만, 당분간 큰 비 소식이 없어서 날씨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행사가 시작되는 이번 주말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다가 주변에는 유료주차장 밖에 없으므로, 승용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주말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는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몰리는 시간으로 평균 1시간 이상 대기해야 행사장으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대기 시간 없이 좀 더 여유롭게 관람하고 싶으시다면 월~목 사이에 방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유모차 및 휠체어 이용 시에는 삼일교의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www.visitseoul.net

많은 관람객이 몰리는 행사이니만큼, 모두가 공공 질서를 잘 지켜서 기분 좋은 행사로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