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영어공부, 영단어 암기부터 회화까지 쉽게 시작하는 어플리케이션 4종

초등학교 시절부터 영어에 입문했건만, 입에서 나오는 영어라곤 아직도 ‘아임파인땡큐, 앤유?’라니..

심지어 이제는 영어 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들이 직장인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직장 생활에 무슨 외국어가 필요하냐며 볼멘소리를 했건만 어느새 외국어 학원 주말반을 등록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죠. ㅠㅠ

그래서 오늘은 매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을 알아볼까 합니다.


1_ 본격 영단어 강제(?) 암기, 푸시 단어장(Push English)

일단은 영단어부터 외워야하는 직장인분들께 추천하는 영단어 강제(?) 암기 어플! 푸시 단어장은 그야말로 푸시 알람을 통해서 새로운 단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문자가 온 줄 알았는데 영단어가 딱! 카톡이 온 줄 알았더니 영단어가 딱! …^^; 약간은 실망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암기에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단어를 받아볼 시간과 하루에 받아볼 단어 개수를 선택하여 영단어 암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출근길에 버스를 타는 8시 30분으로 알람을 맞춰놓으면 그 시간에 맞게 영단어가 찾아(?)옵니다. 또, 막무가내로 수준에 맞지 않는 단어가 푸시되는 것이 아니라 초중급(토익 400점 이하)부터 TEPS(텝스 빈출 단어)까지 자신의 실력에 맞는 단어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푸시 단어장 어플리케이션

2_ 게임하듯 영어 공부를, 듀오링고(duolingo)

스마트폰에 받아볼 수 있는 외국어 어플은 무수히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어플은 이 ‘듀오링고’입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지요. 단순히 단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문법, 회화, 작문 등도 함께 익힐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듀오링고가 다른 어플과 차별화되는 점은 ‘게임’ 방식을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하듯이 일정 목표치를 두고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일주일 동안 공부 성장 그래프를 통해서 학습량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어플을 강력 추천해드리고 싶군요.

 

ⓒ 듀오링고 어플리케이션

3_ 추억의 라디오를 어플로, 굿모닝팝스(Good Morning Pops)

굿모닝팝스는 현재 20~30대인 직장인분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익숙한 라디오일텐데요. 학창시절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던 굿모닝팝스를 이제는 스마트폰 어플로 가주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청취할 수 있습니다.

굿모닝팝스는 일반 어플과는 다르게 라디오 방송 진행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때문에 길고 지루한 아침 출근길을 활용하기에 참 좋습니다. 굿모닝팝스 어플리케이션의 기본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며, 다시 듣기를 통해서 이전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 굿모닝팝스 어플리케이션

4_ 신명나게 즐기면서 공부하자, 아리랑 라디오(Arirang Radio)

대체로 영어 라디오는 알아듣기도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재미 위주가 아니기 때문에 금방 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한 라이도 어플! 바로 아리랑 라디오(Arirang Radio)입니다. 이 라디오에서는 영어로 뉴스, 날씨 등의 정보 뿐만 아니라 우리 귀에 친숙한 한국 가요를 들려주기 때문에 초보도 자연스럽게 정(?)을 붙이고 듣게 되지요.

방송 중의 영어 발음, 속도, 단어 수준 등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가볍게 듣기를 익히기에 좋습니다. 게다가 어플 내에서 기사 스크립트를 제공하므로 듣기와 읽기를 함께 겸해서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또다른 장점입니다.

  

ⓒ 아리랑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