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을 즐기는 직장인들의 안전을 위한 7가지 팁

약 2주 뒤면 황금 설연휴가 시작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번 연휴를 틈타서 국내 및 해외 여행을 떠나실 것 같은데요. 수많은 여행자들 중에서도 특히 나만의 방식으로 자유 여행을 계획하는 ‘나홀로 여행자’들을 위해 안전을 위한 팁을 준비해봤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은 두려우면서도 매력적인 일이지만, 자유에는 그만큼의 책임이 따르기 마련이지요. 이번 설연휴에도 홀로 떠나는 직장인분들은 낯선 곳에서도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해 아래 7가지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1_ 신용카드에서 눈을 떼지말자

최근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한 후, 자신도 모르는 비용이 출금되거나 결제되는 피해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를 복제하여 악용하는 것인데요.

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는 카드에서 절대 눈을 떼지말고, 기기에 문제가 있어서 안에서 결제하고 오겠다고 카드를 가져가려고 할 경우에는 되도록 현금으로 결제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또, 귀국한 후에 카드의 해외 사용을 일정 기간 정지하는 것도 피해를 막는 좋은 방법입니다.

2_ 낯선 사람이 건네는 술을 조심하자

멋진 곳에서의 시원한 칵테일 한 잔은 상상만해도 달콤합니다. 하지만 낯선 이가 권하는 술은 일단 위험물질에 오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덥석 마시지 말고,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외에 다른 음료도 너무 지나치게 권한다면 한번쯤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난다면 밀봉되어있는 캔맥주를 드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3_ 헤드폰으로 귀를 닫지말자

여행과 음악은 뗄 수 없죠. 하지만 헤드폰을 끼고 낯선 여행지를 배회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귀를 닫은 채 다니면 어떤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바로 대응하기가 어려워지죠.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는 것은 안전한 카페나 숙소 안에서 일정을 정리하며 듣는 것이 좋습니다.

4_ 인적이 드문 밤길을 조심하자

이스탄불에서 블루모스크의 야경을 바라보는 것은 아주 매력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혼자라면 인적이 드문 밤에 홀로 길을 나서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호의를 보이며 접근하는 낯선 이에게도 관대해서는 안됩니다. 때로는 철벽이 필요해요!

5_ 인터넷은 언제 어디서나

여행자들이 모이는 커뮤니티를 이용하면 다른 여행자와 필요한 정보를 교류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만약을 대비하여 최소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는 당신이 묵고 있는 호텔의 위치와 다음 여정을 알려두는 편이 좋습니다.

6_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리지말자

액티비티는 언제나 즐겁고 짜릿하죠. 하지만 홀로 떠났다면 부상의 위험이 있는 극한의 스포츠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극단적인 예이긴 하지만, 영화 <127시간>을 보면 낯선 땅으로 혼자 모험을 떠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가 잘 드러나죠. 심지어 이 영화는 실화를 배경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을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에는 꼭 가입해두세요.

7_ 혼자임을 떠들지 말자

혼자 여행하는 것은 멋진 일이죠. 하지만 당신이 현재 혼자 여행 중이라는 사실은 가족과 친구들 정도만 알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만난 낯선 사람에게 당신이 온전하게 혼자임을 밝히는 것 역시 위험한 행동이니 쉿! 주의하세요.

잔뜩 겁을 먹고 순수하게 도움을 주려는 사람까지 적대시하는 것도 지나치지만, 혼자 여행길에 오른만큼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꿀같은 설연휴를 기다리는 직장인분들! 위의 팁을 잘 챙기셔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