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 뭐하지? 직장인들을 위한 센스있는 연령별 설 선물 추천 리스트

변덕스런 겨울 날씨에 하루가 다르게 쌓여가는 피로에… 하지만 이번주 토요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때문에 견디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토록 기다려온 설 연휴를 앞두고 걱정거리가 하나 있다면, 바로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을 위한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선물을 고를 때마다 결정 장애(?)가 올 것만 같은 직장인분들을 위해 센스있게 선물하는 연령대별 설 선물 리스트를 추천합니다.


인생은 40부터 시작! 꽃중년을 위한 패션&건강을 위한 선물 

최근엔 40대 이상의 부모님 세대도 뷰티와 패션에 있어서 젊은 감각을 선호하시는 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꽃중년’인 부모님, 삼촌, 고모, 이모께는 동년배 친구들 사이에서도 패션피플(?)로 보일 수 있도록 산복, 니트, 브로치 등 트렌디한 패션, 잡화 아이템을 선물해보세요. 

만약 패션 감각에 자신이 없거나 취향 저격이 힘들다면, 기운을 북돋울 비타민, 홍삼 등 건강식품이 더 환영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새는 건강 식품도 먹기 좋게 절편, 엑기스, 음료 형태로 다양하게 나와서 받는 분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죠. 그 외에 40대 누구나 좋아할만한 일반적인 선물은 천혜향, 상주 곶감, 견과류, 벌꿀 등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식품류도 있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앞둔 2030을 위한 트렌디한 선물

20대~30대는 대학 입학, 졸업, 취업, 결혼, 이직 등 새로운 시작을 앞둔 분들이 많을텐데요.

꼭 눈에 보이는 특별한 이슈가 없더라도 가장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마음가짐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설에 센스있는 선물을 준비해보세요.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트렌디한 브랜드 잡화나 IT 관련 악세사리 좋겠습니다. 카드/명함 지갑,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헤드폰 등 주고 받는 사람 모두 부담은 적고 실용적인 선물은 어떨까요?

또는, 직장인에게 선물한다면 더치커피나 티백 등 사무실에서 피로를 이겨낼 수 있는 선물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는 10대 사춘기 조카를 위한 뷰티&패션 선물

설이 지나고 중학생, 고등학생으로 진학하는 질풍노도 시기의 조카나 사촌이 있다면 더욱 고민이 될텐데요.

만약 여자아이라면 한창 꾸미는 데에 관심이 많은 나이인 것을 고려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스킨 케어나 아기자기한 악세사리를 선물해보세요. 그리고 남자아이라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방이나 신발 등 패션 용품은 어떨까요? 취향을 모르겠다면 가장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선택하거나 쇼핑몰 상품권도 좋겠네요.

센스있는 삼촌, 고모, 언니, 오빠되기 어렵지 않죠? ^^;

10세 이하 어린이에겐 뇌세포 쑥쑥! 두뇌활동을 돕는 똑똑한 놀이용품

10세 이하의 어린이들에게는 신체활동과 놀이, 교육을 동시에 충족하면서, 서너 살 차이의 형제, 자매가 함께 가지고 놀 수 있는 실용적인 놀이용품은 어떨까요?

이런 선물은 보통 지능과 운동신경 등 개월 수나 연령의 성장발달에 맞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아이의 나이에 맞게 선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최근엔 엄마들이 어떻게 놀아주어야 하는지 참고할 지침서도 포함되기 때문에 재미와 발달, 더불어 감성과 상상력 등의 교육적 효과까지 기대할만 합니다. ^^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신생아, 유아에게는 유아 비누 & 극세사 수건

피부가 약한 아가들은 맨살에 닿는 비누와 수건도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요새는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 사이에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유아 비누가 필수품이라고 합니다. 아토피나 피부 발진이 있는 아이들에게 더욱 필요한 선물이기도 하고요. 또, 극세사 수건은 수분흡수가 빨라 물 속 온도와 공기 중 온도 차이를 금방 줄여줘서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아무리 고단수 엄마라도 이렇게 센스있는 선물에는 감동 백배겠죠?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