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제는 재미있게 달리자! 올 가을 이색 마라톤

오늘 출근길에 급행열차를 타기 위해서 열심히 달려가는 제 자신을 보면서 예전에 읽었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라는 책의 한 문장이 떠올랐습니다.

 

강물을 생각하려 한다. 구름을 생각하려 한다.

그러나 본질적인 면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생각하고 있지 않다.

나는 소박하고 아담한 공백 속을, 정겨운 침묵 속을 그저 계속 달려가고 있다.

그 누가 뭐라고 해도, 그것은 여간 멋진 일이 아니다.

 

비슷하고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그가 말한 여간 멋진 일(달리기)의 중요성을 간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부터 선선해진 바람과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으며 매일 저녁 집 앞 공원을 다시 달리겠다는 다짐을 또(?)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와 같은 동네 러너라면 집 근처 자신만의 코스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매일매일 같은 코스를 달리다 보면 쉽게 단조로움을 느끼게 되고, 곧 달리기에 싫증을 느끼게 되죠. 그럴 때는 마라톤에 참가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최근에는 이러한 일반인 달리기 취미의 증가와 42.195km의 정식 마라톤에 대한 부담은 줄인, 이색 마라톤 대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D-day를 정해놓고 목표를 정해 뛰다 보면 조금 더 달리기에 진지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달리기 매너리즘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는, 달리기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발견할 수 있는 도심 속 유쾌한 이색 달리기 대회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트런 한강5K: 리폼한 아트 티셔츠를 입고 달리자!

 생각만해도 신나지 않나요? 나만의 아트셔츠를 입고 달린다니!

ArT RUN 한강 5K는 한강을 주제로 티셔츠 위에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꾸미고 리폼한 ArT-셔츠를 입고 한강을 달리는 5km 코스의 이색 마라톤대회입니다한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신진 디자이너들의 티셔츠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고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리폼도 해보는 시간을 갖는런닝과 패션을 결합한 이색적인 달리기 대회입니다.

달리기와 런닝웨어 리폼 체험뿐만 아니라 이색 레포츠체험과 열기구 나이트 글로우 쇼요트 퍼레이드 등도 열린다고 하니 참여하셔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는 건 어떨까요?

장소: 반포 한강공원 

일시: 2015.09.19(), 10:00 ~ 18:00

문의: http://www.hangangholic.com

어반 애슬론도시를
뛰어넘어라
!

 

 장애물이 설치된 도심을 질주하는 어반 애슬론,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미지 출처: 맨즈헬스 메거진>

 

마라톤은 평지만 달린다? 아니죠~ 요즘에는 마라톤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다양한 러닝 이벤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
어반 애슬론은 도시 지형물로 만든 장애물을 온몸으로 극복하여 완주하는 익스트림 달리기 행사로 신체 건강한 만
18
이상 남녀라면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계단 오르기, 낮은 포복, 바리케이드 넘기, 그물망 오르내리기 등 여덟 가지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코스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 특히, 잘 닦인 트랙이나 도로 위
달리기에 지루함을 느꼈던 러너들을 위한 맞춤 이색 마라톤 대회인 것 같습니다
. 이외에도 신체 능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 참여하셔서 달리기도 하고
, 경품도 받아 가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

장소: 서울월드컵 경기장 및 월드컵공원 일원

일시: 2015.10.03(), 09:30

문의: http://www.urbanarhlonseoul.co.kr

넥타이마라톤: 넥타이만 매면 마라톤 준비 끝!

들리십니까? 넥타이 군단의 힘찬 발걸음 소리가? 두다다다다~

출퇴근 시간에 넥타이를 매고 달려가시는 분들은 심심찮게 봅니다. 하지만 이 분들이 단체로 달리면 어떨까요? 구로구가 첨단 디지털 산업 중심지로 변모하였다는 것을 알리자는 취지로 2003년부터 개최된 벤처인 넥타이마라톤대회입니다. 구로 디지털 단지 일대 4km를 달리는 코스이고 매년 10월이면 열리며, 참가자격은 기업인, 직장인,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뛸 수 있다고 합니다. , 참가하고자 한다면 넥타이를 필히 착용해야 하며,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으면 시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집에 굴러다니는 넥타이 하나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장소: 구로3동 디지털단지
내 마리오타워 광장

일시: 2015.10.02(), 08:30~13:00

문의: www.gurorun.co.kr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커플만 참여할 수 있는커플런‘, 싱글만 참여할 수 있는싱글런‘, 형형색색의 컬러 존을 달리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색상의 컬러로 물드는컬러런등 다양한 유쾌한 도심 이색마라톤들이 있으니 이 가을, 즐겁게 달리는 이들과 함께 달리기의 즐거움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