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더욱 매력적인 광화문, 지금 광화문 광장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서울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 중 하나인 광화문. 현대적인 빌딩들 사이로 경복궁과 청와대를 품은 북악산이 시원하게 보이는 광화문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더욱 아름답죠.

이 광화문 광장에서 지금 재미있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서울인쇄문화축제’! 재미.. 없을 것 같다고요? 우리의 일상 어디에나 있는 ‘인쇄’에 대해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알고 싶지.. 않으시다고요? 아래 사진들을 보면 그 생각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 아마도.. 

서울인쇄문화축제10월 16일(금)까지 광화문 광장에 가면 할 수 있는 것들을 사진으로 소개해드립니다 🙂 

서울인쇄문화축제2이것은 ‘직지’를 만든 금속활자인쇄 체험! 저희 팀 후배에게 직접 체험해 볼 것을 강요했습니다. 

서울인쇄문화축제3열심열심

그런데 여러분, ‘직지’를 아시나요? 직지는 서기 1377년 금속활자로 인쇄한 것인데요, 지금까지 최초의 금속활자 간행본으로 알려졌던 구텐베르크의 성서 보다 78년이나 앞선 것이라고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도 등재됐어요. 이런 멋진 것을 체험해보실 수 있다는.. 

서울인쇄문화축제4과거의 인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후지제록스의 첨단 디지털 인쇄기로 제작한 맞춤형 라벨 인쇄물들. 개인적으로 멍멍멍 버전이 마음이 드네요.

서울인쇄문화축제5인쇄물 한 장 한 장 마다 다른 그림과 내용을 담을 수 있는 것이 디지털 인쇄만의 특징이자 강점이죠! 

서울인쇄문화축제6갑자기 사장님이 나타나셔서 깜짝 놀랐는데 하필 위의 그.. 멍멍 소주를 보고 계시는 사장님.. 사장님께서 한글을 잘 모르셔서 다행.

서울인쇄문화축제7후지제록스 부스에서는 디지털 인쇄로 만든 엽서를 무료로 나눠드리고 있는데요, 인기가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한 장씩만 드리는데도 금세 동이 나더라고요. 

서울인쇄문화축제8특히 이 (업계 최초의) 실버 디지털 인쇄기로 만든 엽서가 가장 인기가 좋았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 예쁩니다.

서울인쇄문화축제9하루에 두 번 현장에서 사진을 촬영해 바로 인쇄해 드리고 있습니다. 행사의 꽃인 기념사진. 이것도 인기 폭발

 

서울인쇄문화축제10저희 부스 외에도 다양한 부스들이 국내외 관람객들을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외쿡 분들도 많더라고요.   서울인쇄문화축제11

서울인쇄문화축제12여행 사진 및 책자 전시와 함께 스리랑카의 실론티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서울인쇄문화축제13한류 스타 인쇄물 부스. 한류 스타들의 CD 패키지, 화보 등을 어떤 종이와 인쇄 방식으로 제작했는지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신기했습니다. 

서울인쇄문화축제14

서울인쇄문화축제15다양한 종이를 소개하는 부스

서울인쇄문화축제16같은 디자인이어도 어떤 종이에 인쇄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완전 달라지죠! 

서울인쇄문화축제17해외 도서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부스. 

서울인쇄문화축제18가을에 추천하는 책들도 따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독서의 계절이네요~

서울인쇄문화축제의 전시물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책, 라벨, 스티커, 포스터, 패키지 등 인쇄는 우리 생활과 절대 뗄 수 없습니다. 인쇄는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으니까요! 

서울인쇄문화축제19광화문 광장 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

서울인쇄문화축제20

서울인쇄문화축제 찾아가는 법과 행사에 대해 자세히 보시려면: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2031308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