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의 친환경? 어렵지 아나요~

11월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빼빼로 나눠먹는 11월 11일 빼빼로 데이? 한 해의 막달을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한 달?
올해 11월은 여느 해와 달리 조금 특별한 일이 열립니다. 바로 G20 서울 정상회의죠. 

환경부는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11월 11일과 12일을 승용차 없는 날로 정했다고 합니다. 바로 교통혼잡을 줄이는 한편, 저탄소 녹색성장의 의지를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원래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에 맞춰 진행하던 행사를 올해는 정상회담 일정에 맞춰 변경했다고 합니다.  독자 여러분들도 이날 하루만큼은 환경보호에 동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날 하루 뿐만이 아니라 매일 매일 환경 보호를 실천한다면 우리 모~두를 위해서 훨씬 좋지 않을까요?
여기 매일 매일 사무실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심플 그린 솔루션’을 활용한 복합기 사용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많을 땐 하루에 100매 이상 프린트 및 복사를 하는데요. 그린 솔루션 팩은 이와 같은 복사와 프린트 상황에서 용지 사용 절감을 유도해 궁극적으로 나무와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솔루션입니다.

그럼, 그린 솔루션이 어떻게 용지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 실천에 기여하는지 주요 4가지 기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일단 그린 솔루션 팩을 복합기에 설치하면 복합기에 이렇게 예쁜 화면이 뜹니다. 보기만해도 안구정화, 심신정화가 되는 것 같지 않나요? 이 화면에서 다양한 친환경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에코복사 기능이 있습니다. 에코복사는 심플 마법사 기능을 통해 아주 간단하게 양면 복사를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이렇게 출력했을 때 몇 매의 용지가 절약되는지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통해 용지 낭비를 줄여줍니다. 

가끔 보면 50%로 축소해 한 장에 두 면씩 복사해도 충분할 것 같은데, 당최 어떻게 설정해야 될지 몰라 그냥 복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린 솔루션팩의 에코복사는 간단하게 터치 몇 번으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사용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 알림 기능은 인증 사용자가 사용한 복사/인쇄 출력 매수의 누적 수치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인데요. 사용자의 용지 사용량을 알려줘 사용자 스스로가 용지사용 절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가 얼마나 용지를 낭비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지 한 눈에 보이니까 용지 낭비가 많이 줄어 들겠죠?  




세 번째로 인쇄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많은 경우 복합기나 프린터를 사용할 때 컴퓨터에서 출력을 내보내면 이 문서가 즉시 출력되는데요. 그린솔루션 팩의 인쇄관리 기능은 컴퓨터에서 내보낸 출력 문서를 복합기에 한번 저장해 놓았다가 사용자가 최종 인증한 경우에 문서를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실수로 출력을 잘 못 눌러 출력되는 경우를 방지해 용지 낭비 및 토너 낭비를 방지하는 기능인데요. 복합기에 저장해 놓고 출력하지 않은 문서는 20시간 후 자동으로 삭제되는 효율적인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저처럼 자주 잘못 출력하는 문서 때문에 이면지를 쌓아놓고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네 번째로 에코인쇄 기능이 있습니다. 에코인쇄 기능은 에코복사와 비슷한 기능인데요. 양면인쇄를 프린트 드라이버에서 기본값으로 설정해 놓아 자연스럽게 양면인쇄를 유도해 사용자의 용지 사용을 절반으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 절반만 줄여도 굉장히 절약되겠죠?

어제도 이런 저런 이유로 200여 장 가까이 복사와 출력을 했습니다. 물론 그 중에는 실수로 같은 문서를 두 번 출력한 것도 있었고, 양면으로 출력하지 않았던 문서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일주일이고, 한 달이면 얼마나 많은 용지 낭비가 발생하는 걸까요?


A4용지 4박스면 30년생 나무 한 그루를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린솔루션팩으로 용지비용토너 비용도 아끼고, 환경도 살리는데 동참해 보는 건 어떨까요?

김학수 | 홍보팀
안녕하세요? 홍보팀 김학수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과 이승환의 옛날노래, 5월의 햇살처럼 늘 말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색콤달콤 블로그를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새콤달콤 캬라멜 같이 새콤하고 달콤한 그리고, 말랑말랑한 이야기들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