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이 필요해’ 직장인의 복잡한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 줄 취미 3

늘 사람에 치이는 직장인. 그래서일까요? 요즘 혼자서 조용히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선호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행, 동호회 활동 같은 외부 취미 활동이 아닌 집이나 카페에서 혼자 조용히 할 수 있는 ‘안티 스트레스 활동(Anti-stress activity)이 새로운 힐링 테라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4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 사이트에서 직장인 1121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본인만의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이 설문조사에서 취미가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행복하다’라는 답을 훨씬 많이 했다고 합니다. (취미 있는 사람의 46.4%가 ‘행복하다’고 했지만, 취미가 없는 사람은 37.9% 였습니다.)

 3

이처럼 취미 생활이 본인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나만의 취미를 가지는 것은 왠지 아이템 선정부터 유지 방법까지 어렵고 힘들게 느껴집니다.

그런 점에서 혼자서도, 집에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안티 스트레스 활동은 바쁜 직장인이 취미 활동을 시작하는 데에 딱 좋습니다. ^^ 찬바람이 살을 에이기 시작하는 이 겨울철, 따뜻한 실내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안티 스트레스 취미 활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_자신만의 감각을 찾아줄 나노블럭

1111

▶ 디즈니 캐릭터, 슈퍼맨 시리즈 캐릭터 등의 나노블럭 ◀

출처 : 텀블러

 요즘 들어 출퇴근길 지하철 상가, 길거리에서 착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나노 블럭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젠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퇴근 후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전쟁을 치뤘던 당신에게 나노 블럭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디즈니 캐릭터의 미키마우스, 원피스, 스펀지 밥 등 귀여움을 자랑하는 미니 나노블럭으로 가볍게 시작하여 점점 재미가 붙고 익숙해진다면 대형 피스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_ 복잡한 생각을 정리해주는 놀이, 컬러링 북

서점에서도 컬러링북은 더 이상 아동도서 코너에 있는 게 아니라 취미코너에서 만날 수 있죠? ^^ 이제는 성인들의 힐링 활동으로 자리 잡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특히나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 활동하는 것보다 혼자 만의 시간 보내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과 아이를 가지고 있는 임산부에게 좋은 태교로 컬러링 북 취미 활동을 추천합니다.

 

2

 

이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요구 하지도 않고, 깊이 고민을 하거나, 많은 비용을 투자할 필요도 없는 취미 활동으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타의에 의해 결정되고 움직이는 조직생활과는 달리 컬러링은 자신이 원하는 색을 가지고 자신만의 감각으로 꾸며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_ 일상의 소소한 행복, 손 글씨 쓰기

5

어른들의 색칠 놀이 못지 않게 ‘손글씨’ 놀이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캘리그라피란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문자는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글씨를 보는 (읽는 것이 아니라) 것을 뜻하죠.  손글씨 쓰기는 매일 회사 컴퓨터 앞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디지털 기기의 피로감을 느끼는 직장인들에게 아날로그적 스타일로 스트레스를 푸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개성적인 표현과 유연성이 중요한 캘리그라피를 통해 마음의 안식을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직장인들에게 취미 생활을 한다는 것은 부담스러운 사치가 아닌 나를 위한 작은 힐링입니다. 이젠 실내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안티 스트레스 취미 활동으로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Print Friendly
지니
지니
사막 같은 곳에 청량한 단비처럼, 공감되고 쉽게 이해할수 있는 콘텐츠로 여러분의 마음에 알찬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