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직장인들의 새해 계획은?

2016년 직장인들의 새해 계획은?

벌써 새해가 1주일이나 지났습니다. 여러분의 지난 한 주는 어땠나요? 새해 계획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다시 1월 1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입니다ㅠㅠ

이렇게 작심삼일을 겪고 마음이 다시 느슨해지기 시작했을 때, 회사 동료들에게 새해계획과 작심삼일 극복을 위한 비책을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계획을 듣는 것만으로도 자극이 되니까요!

후지제록스의 직원들은 어떤 야심찬 새해계획을 가지고 있을까요? 올해는 반드시 계획을 실천하고 말겠다는 그들.. 과연 지킬 수 있을까요?

 

 

IMG_4432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박미경 주임

계획: 재테크, 매일 매일 가계부 쓰기!

가계부를 쓰면 TV홈쇼핑, 인터넷 쇼핑 등 나도 모르게 내리는 ‘지름신’ 강림을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016년 동안 근검절약 실천해서 작년보다 500만원 더 저축하는 게 목표입니다.

작심삼일 타파: 달력이나 스케줄러에 매일매일 실천여부를 O, X로 기록하는 거예요. 만약 일정시간이 지나고 봤을 때, O가 많다면 그만큼 뿌듯함을 느낄 것이고 X가 많다면 자책감을 느끼겠죠?! 마치 성적표를 보는 느낌이랄까..

 

IMG_4457

PS(Production System) 영업사업부 PSS1팀 오재욱 대리

계획: 스쿠버 다이빙 마스터 자격증 획득하기!

세계적인 다이빙 포인트인 팔라우에서 거북이랑 상어를 만나고 싶어서 입니다. 하하

작심삼일 타파: 2016년 9월 6일 팔라우행 비행기 티켓을 예매해놨습니다. 같은 목표의 동호회 분과 함께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해서, 혼자 할 때보다 계획을 더 잘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요! 계획은 누군가와 함께하거나 내기를 하면 더 지키기 쉽답니다^^

 

IMG_4476

프로덕트 마케팅팀 이은지 주임

계획: 한달에 3권이상 책 읽기!

가벼운 소설이나 에세이를 주로 읽었는데, 올해에는 다양한 분야의 서적을 접해서 더 깊이 생각하고 더 넓게 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작심삼일 타파: 집 근처에 북 카페가 있는데 그 곳을 적극 활용해서 꼭 월 3권 이상 독서를 할 계획입니다. 독서노트로 어떤 책을 읽었는지도 기록하려고요. 내년 이맘때쯤 1년간의 독서노트를 보면서 뿌듯한 감정을 느끼고 싶습니다.

 

  

윤명성_수정

경남지사 울산지점 윤명성 주임

계획: 재테크를 통한 내 집 마련!

입사한지 1년이 지나니 어느 정도 회사에 적응이 되었고, 결혼도 생각할 나이가 되었네요. 미래를 위한 적금, 개인 및 주택 연금 등의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 책 또는 인터넷을 통해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작심삼일 타파: 현재 블로그를 통해 비슷한 나이 또래의 사람들과 재테크 방법에 대해 공유 및 공부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역시 집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주택적금은 꼭 들어두시기 바랍니다!

 

IMG_4467

DG 1팀 김영준 주임

계획: 인생 최고의 몸매를 만들어 개인 화보로 남기기!

건강했던 젊은 시절을 개인 소장하기 위해서 입니다. 하하

작심삼일 타파: 회식, 음주, 과식, 게으름 금지! 부지런함, 건강식, 규칙적인 운동 환영!

 

IMG_4453

솔루션 컨설팅부 SS팀 우미현 과장

계획: 프리다이빙 도전!

현재 스쿠버 다이빙과 관련해 15m까지 다이빙이 가능한 ‘오픈워터’와 40m까지 다이빙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공기통 없이 바다 속을 여행하고 싶어요.

작심삼일 타파: 노하우요? 하하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인데 노하우가 따로 필요 있나요? 남들은 지구의 일부만 보고 살아가지만 전 지구의 100%를 다 보고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 스쿠버 다이빙의 매력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것 같아요. 새해 계획 중에 인내하고 참기만 하는 계획 말고 진정 즐길 수 있는 계획도 세워보세요! 작심삼일이 두렵지 않다니까요.

 

 

IMG_4462

한국후지제록스 쇼룸 PS존 담당 이재영 사원

계획: 일주일에 3일이상 운동하기!

요즘 100세 시대이기 때문에 100세까지 즐겁게 살기 위해, 지금부터 건강을 잘 관리하려고 합니다.

작심삼일 타파: 꾸준한 운동을 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는 즐기면서 하는 것 입니다. 운동을 할 때도 근육이 생기는 뿌듯함, 어제보다 동작을 한번이라도 더 하게 됐을 때의 성취감 등에서 즐거움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 작심삼일의 수렁에 빠진 분이 계시다면, 오늘부터 다시 1일이라는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해보세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ello 2016. 새해를 맞이하는 직장인의 목표 달성을 도와줄 앱 추천

Print Friendly
임성우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임성우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안녕하세요 후지제록스 MarCom팀 임성우입니다. 달달한 커피처럼 직장인에게 힘이 되는 달콤한 이야기를 찾아 전해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