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기업 제록스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다!’

한국후지제록스 광고 문구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에서 몇 번 소개드린 것처럼 후지제록스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것은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Better Communication)’에 대한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개인에게나 기업에게나 매우 중요한 것인데요,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 되면 될 일도 안 되는 법이지요.. 회사에서는 모든 일이 다 전화, 미팅, 이메일, 문서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루어지니까요. 특히 정보가 기록이 되는 문서나 이메일의 경우 그 중요성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환경만 개선이 되어도, 회사가 가지고 있는 문제들이 많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미국 제록스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Work can work better’도 바로 그런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 캠페인은 제록스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제록스의 기술,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end-user)의 생활이 더 나아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Xerox-Print-Ad-Patient-Care-Can-Work-Better

 

3,800만 명 이상의 환자들이 건강을 되찾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의사들이 제록스의 솔루션을 통해 환자의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결국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케어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Xerox-Print-Ad-Print-Services-Can-Work-Better

 

직원들이 종이문서와 전자문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기업의 문서 비용을 30%까지 줄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회사가 불필요하게 새는 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향상시키면 결국 모두에게 좋은 일이겠지요? 특히 그 과정에서 직원들이 오히려 더 편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다면요! 제록스의 MPS(Managed Print Services)는 기업의 문서 환경에 대한 컨설팅과 서비스를 통해, 비용은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건 서울시청에서 도입한 MPS 사례를 보시면 내용이 더 쉽게 이해되실 듯^^ 

 

Xerox-Print-Ad-Customer-Care-Can-Work-Better

 

콜센터가 고객 응대를 25% 더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돕습니다.

콜센터에 전화했는데 ‘현재 모든 상담원이 상담 중..’이라는 멘트가 나오면 인내심이 그리 크지 않은 현대인들은 조바심이 나기 마련이죠. 제록스의 솔루션은 고객의 데이터를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솔루션을 도입한 회사들은 평균 25% 대응 속도를 줄였다고 합니다.

 

아직 ‘제록스’ 하면 복합기만을 떠올리는 분들이 있겠지만, 제록스의 사업 범위는 광고에서 보시는 것처럼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고 또 영향을 미치는 범위도 넓습니다.

제록스와 마찬가지로 한국후지제록스도 스마트워크 연구소에서 어떻게 하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보다 효율화하고, 직원들이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변화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트워크 연구소를 방문해주세요!

Print Friendly
제이미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제이미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Joseph C.Wilson, Founder of Xerox Corporat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