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복합기 기능 1탄

안녕하세요. 색콤달콤 필진 제스터입니다~^^

 
여러분들은 사무실에서 복합기를 얼마나 사용하고 계시나요?  
양면 복사에서부터, 컬러 출력, 고해상도 스캔, 팩스까지 한번에 처리하는 복합기는 사무실의 팔방미인! 다재다능한 멀티 플레이어죠~ 워낙에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보니 ‘복합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잘 알고보면 복합기는 운전보다, 요리보다 쉽습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좋은 복합기 사용팁을 몇 차례에 걸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데 잘 몰라서 어려웠던 복합기 사용팁으로 업무 효율을 높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자~ 지금부터 나갑니다^^ 복합기를 잘 사용할수 있는 유용한 팁!
 
1. 제가 원하는 면에 인쇄를 하려면 종이를 어떻게 놓아야하나요?
– 이면지 사용시 트레이에 위에 놓아야 하는지, 아래로 놓아야 하는지….
  그건 바로 트레이 붙어 있는 스티커만 잘 보셔도…. 
 
항상 업무에 바쁜 윤주임, 오늘따라 복합기 사용이 쉽지가 않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성시 필요한 사진과 뒷면에 이미지를 같이 복사해야 하는데 어떻게 용지를 놓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네요? 
 
 
용지가 공급되는 트레이에 어떤 면에 인쇄되는지 헷갈려서 여러번 복사를 해보신 경험이 있지 않으신지요? 물론 복합기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자주 쓰신 분이라면 금방 알아차리시겠지만 간혹 헷갈리는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바로 그 해답은 트레이에 있습니다. 트레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보시면 프린트할 면을 위로 (또는 아래로) 라고 표기 되어 있습니다. 물론 수동 트레이에도 잘 적혀 있답니다. 
 
그래서 반대면에 복사나 프린트하실 경우 이것만 체크해 보시면 잘못 나온 인쇄물을 보고 짜증과 번거로움을 덜어낼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용지도 절약 할 수 있지요 
 
 
2. 양면원고 이송장치로 스캔하실 때 자리를 비우지 못하신 적이 있으셨나요? 
– 양면원고 이송장치 사용시 많은 양의 원고를 급지시킬 때 다음 원고 있음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복합기는 기다려줍니다. 다음 원고를 세트해주시기를 … 
 
새롭게 들여온 복합기에 어느날 많은 양의 문서를 스캔을 해야할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원고가 50매까지만 급지되기에 차근차근 50매씩 원고를 분류하기 시작하는 윤주임, 그 옆을 지나던 김대리, `왜 복합기 옆에서 그렇게 화면을 뚫어져라 보고 있지?’라고 물어 보네요 
 
`예, 원고를 50매까지라서 최대 급지라 기다리고 있어요’ 그러자, 김대리 `잉, 화면에 다음 원고 있음만 클릭하면 아주 편안하게 스캔할 수 있는데’ 
 
 
가장 짧은 원고 주행경로를 가진 한국후지제록스 DADF 기술 시스템, 여러번의 원고를 이동시키지 않아 원고의 Jam도 줄여주며 스캔속도도 빠르게 해 줍니다. 이러한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대용량의 원고 급지시 원고를 분류할 필요 없이 다음원고 있음만 눌러 주면 복합기는 다음 원고를 세트하기 전까지 아주 잘 기다려 줍니다. 
 
만일 이런 기능이 없다면 원고 이송장치에 다음 페이지 삽입하기 위해 순발력이 요구되는 운동기구가 될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3. 복합기의 토너교환이 궁금해 문의 접수시 기계번호를 손쉽게 아는 방법은 없을까요? 
– 복합기에 기계의 고유한 Serial Number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확인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기계의 고유번호를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복합기를 잘 사용하는 윤주임, 그러던 어느날 토너를 교환해야 된다는 메시지를 보고 토너를 교환하고자 합니다. 전화를 걸어 문의하려고 했더니 기계의 S/N를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전화를 놓고 기계의 뒷면에 본 고유 스티를 보기위해 기계와 씨름하고 있는 윤주임, 지나던 김대리, 아주 쉬운 방법이 있는데, 하면서 가르쳐 줍니다. `기계의 판넬에서 기계 확인이라는 버튼만 누르면 기계의 번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그제서 빙그레 웃는 윤주임 아하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는데…^^ 
 
주의> 상기 내용에 언급된 방법은 DC-IV C2270/C3370/C4470/C5570 제품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종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 어떠셨나요? 별로 어렵지 않죠? 
다음 포스팅에서도 알아두면 좋은 복합기 활용팁을 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기대해주시고,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제스터 : Zester 열정을 불어내는 하나! 기술교육  박정기M 입니다. 삶의 근질근질한 부분,  터치터치~~~, 향기를 소올솔~~, 상큼함이 있는 재미와 흥미를 더하는 테마/스토리로 열정을 (빵빵하게) 불어봅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공순냥말하길

    요즘은 복합기가 저리 생겼나요?…첨엔 ATM기계지 알았다눈~

    • 색콤달콤말하길

      요즘 복합기에는 커다란 컬러 터치 패널이 달려 있어서 그런지 정말 ATM 기계하고 비슷한 것 같아요.
      그런데, 터치패널 덕분에 옛날보다 사용하기 편해진 것 같지 않으세요? ㅎㅎ

  2. 아디스 아바바말하길

    이거 정말 유용하네요
    사실 프린터나 복합기 쓸때 급지하려면 대체 어디가 윗면으로 올라가야 하는지
    늘 헷갈리는게 사실인데 저 아이콘 모양보면 헷갈리지 않겠는데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색콤달콤말하길

      이제 어느 쪽을 윗면으로 넣어야 할지 아셨으니까..
      헷갈리시는 일은 없으시겠죠? ^^
      앞으로도 색콤달콤에서 알려드리는 복합기 사용팁을 꾸준히 보신다면.. 업무력이 쑥쑥~ 높아지실거예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