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사무실 책상도 인간관계도 정리가 필요한 때

3월이 되면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이 들지 않나요?

 

입학, 개강 등과 함께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달이 3월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 된 이후로는 3월이 학생 때만큼 설레는 달은 아니지만, 그래도 봄 맞이도 할 겸 뭔가 정리를 한 번 야 할 것 같은 느낌..

 

그래서 그 동안 후지제록스 블로그에 올라왔던 글들 중 사무실 책상, 인간관계 등 정리에 도움이 될 만한 글 몇 개를 모아봤습니다. 깨끗한 책상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3월을 시작해보세요  : )

 

베스트셀러 ‘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 윤선현을 만나다

 

160303_1

 

많은 직장인들이 ‘정리’를 잘 하지 못한다며 고충을 토로합니다. 흔히 책상정리를 떠올리시는데, 사실 ‘인수인계’나 ‘업무지시’같은 것들도 정리의 일부랍니다. 생각해보세요, 전임자가 인수인계를 제대로 못하고 가서 오늘도 얼마나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시는지.. 은근히 회사에 정리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고, 그 분들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글 보러 가기)

 

책상 정리만 잘 해도 능률 UP? 정리의 기술과 과학

 

160303_2

 

실제로 우리의 사무실이 잘 정리되어 있다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요? 무엇보다 직무 스트레스를 대폭 줄여준다고 합니다. 미국 포브스지에 따르면,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책상 위 서류뭉치나 전화 메시지 메모, 잡지 등 손에 잡히는 물건부터 정리하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글 보러 가기)

 

불편한 관계를 비우고, 행복한 관계를 채우기

cfile28.uf.2326F33B5434EFA509484F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원인을 조사하면 언제나 부동의 1위를 지키는 것이 바로 ‘대인관계’입니다.

만큼 우리는 직장동료, 가족, 친구를 비롯한 모든 관계의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관계를 잘 맺고, 잘 끊고, 잘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비결이 있는 걸까요? 보다 충실한 인간관계를 위해 고민하던 직장인들이 그 해법을 찾기 위한 첫 단추를 끼웠습니다. 그것은 바로 ‘관계 정리’ 입니다. (글 보러 가기)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