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잘 하려면 컬러가 필요하다? 컬러의 성적의 상관관계

좋은 성적은 지능, 노력, 금수저.. 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컬러’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그림이나 사진 없이 흑백의 글자들로만 된 교과서나 학습지를 보고 있으면 늘 잠이 쏟아지곤 했던 아련한 추억이 떠오릅니다..

아래는 컬러와 학습의 상관 관계에 대한 제록스의 인포그래픽인데요, 1천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베이 결과입니다. 이미지 하단에 번역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According to a survey of students in grades 3-12, conducted by Harris Interactive on behalf of Xerox, color is surprisingly absent in classroom handouts, even though color has been shown to have an impact on comprehension. Students agree – surveyed students indicated that color materials are particularly effective for more complex subjects, with 58 percent saying they would learn more in science if materials were in color.

출처: Improving Learning with Color, Xerox

 

서베이에 응답한 학생들의

77%는 컬러 학습지가 집중력과 흥미, 기억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85%는 컬러로 된 그래프나 차트가 이해하기 훨씬 쉽다고 생각한다.

43%는 학교에서 매일 유인물을 받고 있지만, 이미지나 텍스트, 그래프들이 대부분 흑백이라고 답했다.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77%가 유인물 또한 컬러이면 좋겠다고 한다.

교육자들의 58%는 컬러가 학습역량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학생들은 교과서나 학습지, 유인물이 컬러일 경우 과학(58%), 사회(46%), 수학(43%) 공부를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미국에서 진행된 서베이지만, 한국의 학생들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학교나 학원에서 비용 등의 문제로 컬러 유인물이나 학습지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꼭 집중해서 봐야 할 내용이 있으면 컬러 프린트를 활용하는 것이 성적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

 

»학교나 학원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복합기와 솔루션 찾아보기

»복합기 & 솔루션 구매 이벤트 바로가기(3월까지)

Print Friendly
제이미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제이미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Joseph C.Wilson, Founder of Xerox Corporation

2 Comments

  1. Yong말하길

    아무래도 무의중에 컬러적인 요소가 머리속에 기억이 많이 남는 것 같아요. 저 역시 학생시절에 색감있는 차트나 자료에 흥미를 보였던 것 같습니다.

    •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말하길

      맞습니다. 컬러 프린트가 흑백 보다는 비용이 높지만, 주의와 관심이 필요한 자료에는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비단 학습지 뿐만 아니라, 제안서나 고객에게 보내는 인쇄물도 마찬가지겠지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