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 부대의 저력! 한국판 ‘레스터시티’ 노리는 제록스 FC

며칠 전 블로그에 한국후지제록스 축구 동호회 ‘제록스 FC’의 FA컵 첫 출전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3월 12일 수원 영흥구장에서 열린 1라운드 경기에서 서남대에 4대 2로 大승리를 거뒀습니다! : )

제록스 FC는 수많은 국내 생활체육팀 중 상위 10개 팀으로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FA컵에 참가하게 됐는데요, 12일 경기를 펼친 생활체육팀 중 유일하게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특히 프로나 실업무대 경험이 없는 직장인들로만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어요. 완전 한국판 ‘레스터시티’인듯!

레스터시티는 현재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팀인데요, 원래 중하위권으로 분류됐던 레스터시티가 이변을 일으키며 선전하고 있는 것이지요! 구단 역사상 최초로 EPL 우승컵을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 어쩐지 제록스 FC의 상황과 비슷하지 않나요?^^;; 아니라면 죄송…

현장의 박진감 넘치는 사진 몇 장 보여드립니다.

 

160324_3_1

승리를 예감(?)한 듯 밝은 표정으로 스트레칭하고 있는 선수들

 

160324_4_1

작전회의 중! ㄷㄷㄷ 

 

160324_5_1

제록스 FC는 완벽한 세트피스와 압박 수비, 짧은 패스위주의 득점 찬스 마련 등 뛰어난 축구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160324_6_1

득점 후 축하하는 선수들. 다음 경기에서는 멋진 세레모니도 기대해봅니다^^

 

160324_7_1

4:2의 대승을 이끈 제록스 FC 멤버들!

 

160324_8_1

응원하러 간 한국후지제록스 임직원과 함께 기념사진!

 

FA컵 2라운드에 진출한 제록스 FC는 오는 26일에 수원 영흥구장에서 건국대를 상대로 3라운드 진출을 위한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축구 경기의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보도자료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

 

 

제록스 FC는 전반 3분 강성구(25세, GS사업부 SDM팀) 선수의 선제골로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다. 이후 전반 종료 직전인 45분에 류경택(27세, 영업관리부 영업관리팀) 선수의 패스를 받은 하세호(26세, GS사업부 SDM팀) 선수가 추가 골을 성공시키며 2대0으로 달아났다.

이어진 후반 10분에는 서남대가 만회골을 터뜨리며 점수차를 1점 차이로 좁혔다. 그러나 제록스 FC는 후반 29분 하세호 선수의 추가 골과 후반 32분 류경택 선수의 결승골로 스코어를 4대1로 벌렸다. 서남대는 후반 41분 추가 득점으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으나 제록스 FC는 두 점의 점수 차이를 지키며 경기를 끝내 역사적인 FA컵 첫 승리를 거뒀다.

FA컵 2라운드에 진출한 제록스 FC는 오는 26일에 수원 영흥구장에서 건국대를 상대로 3라운드 진출을 위한 경기를 펼친다.

한국후지제록스 축구팀 감독을 역임 중인 김춘수 업무개혁팀장은 “먼저 뛰어난 실력과 신사적인 경기 매너를 보여준 서남대 선수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제록스 FC는 이어지는 FA컵 2라운드 경기에서도 그동안 갈고 닦은 탄탄한 조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승을 목표로 달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 한국후지제록스 축구 동호회 제록스 FC제록스 FC는 1987년 4월 시작해 현재 50여명의 회원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년 4월 열린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장관기 직장인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2013년에 준우승에 이어 3번의 출전 만에 우승컵을 안았다. 또한 글로벌 기업의 특성을 적극 활용해 매년 11월 후지제록스 그룹 차원에서 개최하는 ‘FX 아시아 퍼시픽 프렌들리 프레지던트 컵(FX Asia Pacific Friendly President Cup) 등 다양한 교류회 및 국제경기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Print Friendly
임성우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임성우 / 한국후지제록스 MarCom팀
안녕하세요 후지제록스 MarCom팀 임성우입니다. 달달한 커피처럼 직장인에게 힘이 되는 달콤한 이야기를 찾아 전해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1. 윤준서 댓글:

    안녕하세요 팀에 들어가고 싶은데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 이천재 댓글:

      네 한국후지제록스축구단 회장 이천재입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홈피에 방문하시고 축구단에 관심 글도 보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저희 XEROX FC는 직장축구팀으로 50여명의 회원이 매주 토요일 운동을 합니다

      준서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거에 대하여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한국후지제록스축구단 회장 이천재(010-2933-9810)

      준서님 연락처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