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S 도입시 반드시 던져봐야 할 질문 16가지

기업 내 문서 커뮤니케이션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MPS(Managed Print Services)라는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MPS는 기업의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아웃소싱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절감, 생산성향상, 보안강화 등의 효과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청 MPS 도입 사례)

하지만 막상 MPS 도입을 고려할 때면 모두 자신이 최고라고 주장하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들 사이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블로그에서는 MPS 파트너사를 ‘제대로’ 선택하기 위해 반드시 던져봐야 할 16가지 질문을 알려드립니다 : )

 

MPS(문서관리아웃소싱서비스) 도입시 파트너사에 던져봐야 할 질문 1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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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PS 도입 추진시 회사 임직원을 설득하고 내부 관계자들의 협조를 구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는가?

2. 현재의 복잡한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정확히 조사하고 파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등의 툴을 가지고 있는가?

3. MPS 도입 후 예상되는 비용 절감의 포인트와 수치를 분석하고 제시할 수 있는가?

4. 사내뿐 아니라 고객 대상의 문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서비스 또한 제공할 수 있는가?

5. 에너지 절약 및 종이 절약과 같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목표 달성을 지원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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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존 IT 인프라와 문제없이 잘 통합될 수 있는가?

7. 기업의 기밀 정보와 민감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갖추고 있는가?

8. 클라우드, 모바일 프린트와 같은 모바일 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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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과 워크 플로 자동화를 지원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가?

10. MPS 도입 후의 성과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제공할 수 있는가?

11.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사례(레퍼런스)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MPS 품질을 인정받은 데이터가 있는가?

12.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지원할 수 있는 전략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는가?

13. 출력기기 관리를 단순히 출력기기와 소모품만을 대상으로 하는가, 아니면 프린트 서버, 드라이버, 데이터 관리까지 포함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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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현재 사용 중인 출력기기의 제조사에 관계없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

15. 사업의 확장, 해외 진출 등 회사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가?

16. 종이문서 사용을 줄이고 전자문서의 효과적인 활용을 지원하는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가?

 

MPS는 단순히 기업의 문서환경 개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한 차원 높일 수 있습니다. 

MPS 상담을 원하시면, 한국후지제록스 스마트워크 연구소에 상담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러 가기: 16 MPS Questions You Should Be As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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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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