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에 대한 유용한 팁 2탄 – 설치/조작편

안녕하세요. 필진 제스터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하지만, 알고나면 더 쉬워지는 복합기 활용팁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그 두번째 시간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복합기 활용팁들도 매우 유용하니까, 저를 잘 따라오세요. 
그럼, 지금부터 알기 쉬운 복합기 사용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1.복합기의 터치판넬을 잘 조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복합기는 고감도의 터치 판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볼펜이나 끝이 날카로운 물건으로 조작하면 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해답은 바로 기계에 제공되는 터치펜!
 
복합기에 조작을 위해 손가락을 이용해 터치를 하는 윤주임, 지저분한 복합기의 조작화면에 잔뜩 뭍어있는 지문과 먼지 등, 그래서 깨끗한 티슈로 닦아 보지만 이내 하루도 못가서 생기는 오염,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던 중, 항상 해결사처럼 나타나는 우리의 김대리! 후후, 이번에 출시한 제품의 비밀 기능(??), 바로 스타일러스펜을 꺼내 보여 줍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을 배려한 사소한 기능이지만 업계의 선두와 지속적인 고객중심의 기능에 대한 배려로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번의 터치와 반복 조작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기계의 조작판넬 부분에 항상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 및 수납하게 만들었습니다.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흥미로운 복합기에 대해 흐뭇한 미소를 짓는 윤주임. 한국후지제록스 복합기는 사무실의 재미난 마술상자인 것 같습니다. 
 
2. 복합기를 이동하실 때는 반드시 캐스터(바퀴 잠금장치)를 확인해 주세요. 
– 복합기의 중량은 100Kg이상(모델에 따라 다름) 입니다. 첨단부품의 안정성과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기계하단에 바퀴를 장착했습니다. 그러나 바퀴의 잠금장치를 잠금/풀림을 하지 않으면 이동시 불편함이 따릅니다. 
 
항상 웃는 표정을 지으며 즐거운 윤주임, 그러던 오늘은 기계와의 밀고 당기기를 하고 있네요? 지나던 김대리, 
 
“아니, 왜 이렇게 기계와 힘들게 씨름을 해?” 
“복합기 밑으로 제가 아끼는 볼펜이 들어 갔어요, 꺼내기가 힘들어 복합기를 밀고픈데, 잘 안 밀려요” 라고 대답하는 윤주임 
 
그러자, 김대리 “잘 봐, 기계아래 부분에 잠금장치를 풀어야지?” 찰깍 off라는 방향으로 전환하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너무도 잘 밀리는 복합기, 바닥의 볼펜을 주워든 윤주임 (빙그레 웃으며) “호, 이렇게 잘 밀리는 복합기를…” 
 
 
복합기의 하단에는 바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설치시 엔지니어가 기계 하단의 바퀴를 ON으로 하여 고정시켜 줍니다. 따라서, 기계를 이동하실 때는 반드시 바퀴의 잠금장치가 해제/풀림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잠금장치의 활용으로 괜한 체력을 소모하지는 말아야겠죠…, 
 
3. 복합기에 사용되는 전원은 별도의 콘센트에 꽂아두는 것이 안전과 전력소비를 줄여주는 비결입니다.
– 복합기의 소비전력은 2Kw(최대소비전력) 정도입니다. 물론, 모델마다 다르지만, 별도의 안정된 전원을 공급해 주는 것이 복합기의 안정된 품질을 구현하며 독립전원을 사용함으로써 절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이른 아침 사무실에는 냉기가 돕니다. 그러자 항상 일찍 출근하는 윤주임, 회심의 미소를 띄우며 비장의 무기를 꺼냅니다. (어제 퇴근길에 구입한 전기방석) 휘바람 불며 전기방석의 코드를 꽂으려고 하니 멀티탭에 빈자리가 없네요? 어떡하지 고민하던 윤주임은 이내 벽면에 꽂혀있는 복합기 전원코드를 멀티탭에 꼽고 짧은 선의 전기방석을 벽면 전원에 꽂아두었네요. 한참후……….. 복합기를 사용하던 김대리, 
 
“어, 복합기의 코드를 누가 멀티탭에 꽂아 두셨는지..” 라고 외칩니다. 그러자 조심스럽게 윤주임이 손을 듭니다. “제가요” 
“어, 복합기는 별도의 콘센트에 꽂아 두어야 하는데..” 라고 김대리가 말합니다. 그리고 김대리는 차근차근 설명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전력전압x전류로 계산하며, W로 표기되는데 보통 사무실의 형광등은 소비전력이 40W정도 되니까 복합기의 최대소비전력이 2Kw라면 형광등을 50개를 켜놓은 전력과 똑같아요~” 
 
“좀더 쉽게 말씀 드리면 가전 제품 중에 에어컨이 2.5Kw, 다리미, 전자레인지 등이 2Kw 정도니까 복합기 전력소비가 굉장히 많은 편이죠. 그래서 멀티탭에 꽂으면 위험할 수도 있어요” 
 
김대리의 설명에 고개를 끄덕인 윤주임은 `아, 문어발로 전원 콘센트를 하지 말아야 하고 사용하지 않은 코드는 반드시 뽑아 두어야겠네요` 라고 합니다. 
 
 
물론 복합기에서 사용되는 전력이 지속적으로 소비되는 것은 아닙니다. 복합기에는 이러한 전력 낭비를 막기 위해 절전모드/슬립모드/저전력 모드 등으로 나누어 다단계로 전원관리를 하여 절전 효과를 고객에게 맞춤으로 세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복합기 제품을 안정적으로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안전과 제품의 품질을 위해서 별도의 독립전원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문어발식으로 멀티탭 전원콘센트에 꽂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엔 코드를 반드시 뽑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흥미로운 복합기 활용팁. 여태까지 알려 드린 것만으로도 사무실에서 업무력을 높일 수 있겠죠?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 포스팅에서 더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주의> 상기 내용에 언급된 방법은 DC-IV C2270/C3370/C4470/C5570 제품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종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기에 언급된 제품의 무게 및 소비전력은 모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제스터 : Zester 열정을 불어내는 하나! 기술교육  박정기M 입니다. 삶의 근질근질한 부분,  터치터치~~~, 향기를 소올솔~~, 상큼함이 있는 재미와 흥미를 더하는 테마/스토리로 열정을 (빵빵하게) 불어봅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