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만 찍으면 최신 정보가 내 손안에? 이미지에 디지털 콘텐츠를 담다.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원한다.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를 아시나요?

 

무인 시스템 열풍을 몰고 온 미국의 ‘아마존고(Amazon Go)’를 들어보셨나요?

바코드 기술이나 전자태그(RFID) 기술을 이용해 사람이 할 일을 줄여 유통업계에 혁명을 가져온 무인 시스템을 적용한 신개념 마트를 말한답니다. 이러한 유통 혁명을 이끈 기술의 바탕은 바로 ‘코드’인데요.

빠르게 바뀌는 정보의 홍수 속, 새로운 정보를 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업들의 코드 활용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그 사용범위는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자동차 홍보를 오직 코드 정보만으로 한다거나 게임 회사의 경우 새로운 캐릭터 공개를 코드를 통해 하기도 합니다. 엔터테이트먼트 기업 같은 경우 QR코드를 활용해 공채 연습생 오디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전단지의 코드를 접속하면 경품 이벤트의 자동 응모가 되는 것은 흔하게 보는 풍경이죠. 그뿐 아니라 잡지에 소개되는 맛집 역시 코드를 읽으면 맛집의 위치와 정보까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데요.  

 

코드와 함께하는 일상이라고 말해도 될 만큼 코드는 스마트폰과 함께 일상 가까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코드 활용은 당분간 계속 이어질 분위기인데요. 후지제록스는 업계 최초로1, 2차 코드가 아니라 인쇄물의 이미지와 전자 콘텐츠와 연결하는 Embedded Media Markers 신기술을 개발하였고, 이 기술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SkyDesk Media Switch)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기기로 인쇄물의 이미지를 촬영하면 동영상, 음성, 웹 사이트와 같은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로 연결해주는 기술인데,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툴로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모바일 기기로 촬영을 해 전자정보로 연결이 된다는 점에서 QR코드와 비슷하지만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는 출력물 상에 QR 코드와 같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고 어떤 이미지와도 링크가 가능하여서 기존에 만들어 놓은 높은 품질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데요.

 

또한, 하나의 이미지에 전자정보를 6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결과물을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할 수 있으며, 콘텐츠에 접속한 고객의 성별, 연령, 콘텐츠 종류, 접속량 등의 정보를 트래킹할 수 있어 타깃 맞춤형 마케팅 툴 뿐만 아니라 분석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완성된 문서에 대해서도 나중에 링크 설정이 가능하고 설정 후에 전자 정보를 쉽게 수정할 수 있는데요. 이는 유사 이미지 검색 기술을 통해 문서 내용, 레이아웃에 얽매이지 않고 원고를 완성한 후에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후지제록스의 독자적인 Embedded Media Markers 기술이 있기에 가능한 방법이랍니다.

 

그렇다면, 이 기술을 활용한 경우를 한 번 살펴볼까요?

1.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 앱을 깔고, 이미지를 촬영한다.

 

2. 이미지와 연결된 영상 콘텐츠가 바로 나오네요.

 

IT기술의 발달로 이와 같은 솔루션이 등장하고 있는데, 신기하지 않으신가요?

기업에서 후지제록스의 Embedded Media Markers 기술을 신개념의 마케팅 툴로서 활용하면 차별화된 전단지, 더욱 편리한 카탈로그, 효과적인 홍보 광고 등 다양한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SkyDesk Media Switch)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media.skydesk.jp/switch/en/

 

 

각도도 밝기도 걱정 없다! 후지제록스의 카메라 이미지 보정 기술

아직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후지제록스가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또 하나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정면에서 제대로 촬영하지 못해 기울어진 사진을 정면에서 제대로 촬영한 이미지에 가깝게 보정해 주는 스카이데스크 카드R(SkyDesk Cards R)인데요. 고객의 명함을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화이트보드에 쓰인 메모를 회의록에 첨부하는 등 모바일 기기로 이미지를 촬영하여 활용할 때, 기울어짐이나 밝기로 보기 불편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카메라 이미지 보정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기본적인 이미지 윤곽 추출에서부터 형상∙면적∙밝기 분석을 통한 피사체 영역 추출, 피사체 형상 보정∙잘라내기, 기울어짐 보정, 계조 재현 보정, 이미지 선명도∙평활화 보정, 이미지의 초점 흐려짐 감소, 명도∙채도 보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법을 조합, 보정하여 이미지 파일의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있어요.

 

정면에서 제대로 촬영하지 못해 기울어진 사진도 정면에서 제대로 촬영한 이미지에 가깝게 보정해 주는 기술은 업무를 하다 보면 정말 필요한 기능이지요.

 

그렇다면 SkyDesk Cards R 앱에 있는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해볼까요?

또렷한 보정은 물론이고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 문자 인식: 이미지 형식의 문자를 텍스트 형식으로 변환하는 기능) 처리 기능까지!

편집 가능한 텍스트 정보 덕분에 간편한 명함 정리를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의 명함 관리 SkyDesk Cards R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에서도 곧 SkyDesk Cards R 서비스 출시 소식을 들을 수 있길 바래봅니다.

 

후지제록스는 이번에 소개해 드린 두 가지 기술 외에도 다수의 새로운 기술을 개발 중인데요. 앞으로도 신기술과 클라우드의 조합,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는 후지제록스와 함께하세요.

 

후지제록스 제품 및 서비스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solution.fujixerox.co.kr/event/thankyou/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