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직장인들이 말하다. 우리 회사에 이젠 클라우드 서비스를 부탁해!

올해 들어 유달리 직장인들 사이에서 들리는 키워드, 바로 ‘스마트워크’ 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체제라고도 할 수 있죠. 많은 직장인이 희망하는 재택근무, 모바일근무 등은 모두 이 스마트워크의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각자가 선호하는 업무 환경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역시 스마트워크의 일환이라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때 가장 핵심적으로 필요한 사무관리 시스템을 꼽자면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 일 겁니다. 효율적인 파일 관리와 공유를 위해 최근 많은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이 클라우드 서비스. 그렇다면 실제 직장인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어떻게 더 잘 쓰고 싶어 하는지 후지제록스는 지난 1월, 639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SNS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다면 가장 필요한 클라우드 업무 시스템은 무엇인지,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에 따라 기대되는 업무 효과는 무엇인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클라우드 서비스, 직장인의 80%가 이미 사용하고 있다.

 

최근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생산적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런 환경에서 구글 문서도구나 드롭박스 등과 같이 무료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이 자주 사용되곤 합니다.

 

 

후지제록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설 클라우드 및 기업 클라우드를 하나 또는 두 가지 이상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약 80%에 달하며 거의 모든 직장인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미 활용하고 있죠.

그렇다면 우리 업무 환경에서 많은 직장인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또 도입하고 싶어 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2.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데이터 저장 및 공유 기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다면, 가장 필요한 클라우드 업무 시스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응한 약 60%의 직장인들은 바로 데이터 저장 및 공유 기능을 꼽았습니다.

어쩌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 바로 이 데이터 저장 및 공유 기능일 텐데요, 그렇다면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에 따라 기대되는 업무 효과로는 무엇을 꼽았을 까요?

 

3. 클라우드 서비스, 별도 서버구축 없이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나 업무를 해결.

 

 

많은 직장인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대적인 서버 구축 없이도 원하는 장소 어디서나 원활히 업무를 해결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료로 제공되는 사설 클라우드를 부서별로 때로는 팀별로 각각 사용하는 경우, 한정된 용량 그리고 여러 계정의 관리 등이 업무상의 불편으로 꼽히고는 합니다. 이 때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는 보다 원활한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의 해결책이 될 수 있죠.

 

여러분의 사무공간은 어떤가요? 클라우드 환경이 준비되어있나요?

스마트한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지금 상담 신청해 보세요, 달콤한 도넛과 커피가 함께 기다립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 https://solution.fujixerox.co.kr/event/sw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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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refill toner murah jakarta 댓글:

    thanks xer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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