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CDC(Communication Design Center) 오프닝 행사 속으로!

 

지난 5월 8일,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서는 CDC(Communication Design Center) 개관을 기념하는 오프닝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에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를 비롯한 많은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지금부터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CDC(Communication Design Center)’는 어떤 공간?

 

본격적인 행사 소개에 앞서,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CDC(Communication Design Center)는 기존의 제품 전시 및 내·외부 행사 장소로 활용했던 쇼룸에서 한 단계 진화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재설계하는 공간이자,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고 경영 과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설계된 CDC 모습

 

CDC는 크게 자사 제품들이 설치돼있는 라이브존(Live Zone)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존(Communication Zone)으로 나뉘며, 각각의 목적에 맞춰 활용될 예정이랍니다.

 

▲ 후지제록스 CDC 오픈식 모습 (왼쪽부터 장은구 부사장,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양희강 부사장)

 

이날의 행사는 가장 먼저 CDC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는 오픈 테이프 커팅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임원진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CDC 개관에 힘써온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습니다.

 

▲ CDC 개관 기념 고사현장! 귀여운 돼지 머리 케이크가 눈길을 끄네요~

 

이어서 CDC 개관을 기념하여 고사 의식이 진행되었는데요. 한국후지제록스의 임원진 및 내부 직원들이 다 함께 모여 CDC의 번창을 기원했답니다.

 

| CDC의 각종 솔루션 살펴보기!

 

CDC는 실제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분석하고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툴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확장성, 전문성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CDC의 커뮤니케이션존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후지제록스의 전반적인 사업 소개와 히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Space Player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는 프로젝션 라이팅이 실현해내는 새로운 공간연출 솔루션으로 보다 쉽고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 P사의 Space Player을 통해 후지제록스 히스토리를 이야기하는 공간으로 연출한 Space Player

 

다음으로 4K 영상 및 음성, LAN 데이터를 최대 800m 떨어진 원거리에서도 전송, 수신할 수 있는 4K UHD 전송시스템(Optical 4K HDMI/IP Transmission System)을 살펴보겠습니다.

 

▲ 후지제록스 본사 옥상에 설치된 4K 카메라를 통해 내다본 시청역 근처의 전광판 모습 (좌: 확대 전/ 우: 확대 후)

 

위 사진 속 전광판 화면이 보이시나요? 후지제록스만의 독자기술로 개발된 4K는 Full HD 해상도보다 4배 높은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고, 압축 기법을 사용하지 않아 화질의 손실 없이 고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여 원거리의 전광판 화면에 쓰인 글자가 보일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데요. 이를 통해 선명하고 확장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러한 장점으로 스포츠(실시간 생중계) 및 제조업(생산 공정 모니터링), 의료업(병원 수술실 실시간 중계), 일반기업(보안 감시 시스템 및 교육 센터), 이벤트업(행사장 디지털 영상 전송) 등 고부가 가치를 지닌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되고 있답니다. 🙂

 

▲ CDC 내부에 설치된 UHD Display를 통해 APO 본사와 화상통화를 하는 모습

 

위 사진은 CDC 내부에 설치된 UHD Display를 통해 싱가포르에 있는 APO(Asia Pacific Operations, 아태지역 총괄영업본부) 본사 팀원들과 화상통화를 하는 모습입니다. APO는 화상통화를 통해 한국후지제록스의 CDC 오픈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선명한 화질은 물론 끊김 없이 또렷한 음성을 구현해 마치 건너편 방에 있는 듯 가깝고 생생하게 느껴졌답니다.

 

이로써 지방에 있는 타 국내 지사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협력사 및 고객사와 화상으로 회의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진 것인데요. 앞으로 한국후지제록스의 모든 회의실에는 실제로 CDC에서 사용하고 검증된 것들이 설치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개선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어느 회의실에나 있는 프로젝터 대신 사진 속 UHD 디스플레이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야말로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를 선도하는 기업답지요? 😀

 

▲ 이동식 전자칠판을 활용해 퀴즈를 진행 중인 모습

 

이 밖에도 이동형 전자칠판을 활용하여 후지제록스 창립자의 철학(Better Communication)을 리마인드 하자는 취지에서 임직원의 신입사원 시절 사진을 보고 다 함께 누구인지 맞춰보는 퀴즈를 진행했는데요. 모두가 한마음으로 추억을 되새기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현장의 유쾌했던 분위기가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네요. 🙂

 

▲ 행사가 끝난 후, 후지제록스 임원진들이 카메라를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

▲ 경쾌한 디제잉과 칵테일 파티를 자유롭게 즐기고 있는 후지제록스 임직원들

 

마지막으로 한국후지제록스 임원진들의 단체 사진 촬영과 내부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칵테일 파티로 CDC 오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앞으로 한국후지제록스 CDC가 가진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이 기대됩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