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다,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Smart Work Gateway)’

 

오늘날 비즈니스에 있어 업무 환경이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기업의 경쟁력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에 한국후지제록스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다 유연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공개했는데요. 오늘은 이와 함께 사무실 안에서나, 밖에서나 변함없이 ‘똑똑한 직장인’이 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 Smart Work Gateway

 

먼저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Smart Work Gateway)’란, 진화된 IT환경과 기업환경에 맞춰 직원 개개인이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 방식과 환경을 제공하는 후지제록스의 새로운 업무 환경을 말합니다.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업무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 방식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모든 곳에서 업무 장소에 플러그인, 로그인 및 접속하는 방법을 바꿀 수 있어 외부에서도 마치 사무실에 있는 듯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지며,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생산성을 높여 의미 있는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합니다. 다시 말해 직장인들의 업무 부담은 줄여주고, 업무 효율은 높여주는 직원 중심의 업무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

 

 

|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진화하는 업무 환경

 

이러한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 환경을 지원하는 후지제록스의 신제품 복합기 ApeosPort-VI 시리즈는 다양한 업무환경 및 상황에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먼저 출력 위치로 선택한 복합기가 이미 사용 중일 경우, 다른 복합기에서 본인의 작업을 선택해 바로 출력할 수 있어 불필요하게 기다려야 했던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대의 복합기에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면 기기 간에 자동으로 공유되어 어떤 복합기에서나 인증 없이도 본인의 작업을 출력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원활한 작업이 가능해지는 서버리스 온디맨드 프린트(Serverless On-demand Print)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요. 만약 복합기가 있는 곳에서 회의실까지의 거리가 멀 경우, 많은 양의 회의자료를 무겁게 챙겨갈 필요 없이 회의실과 가까운 복합기에서 출력할 수 있으니 무척 편리하겠죠?

 

 

뿐만 아니라 이 기능을 통해 후지제록스만이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일반적으로 복합기를 설치할 때 필요한 전용 서버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인데요. 즉, 서버구축 비용이 제로가 되는 것이죠!

 

여기에 Device Log Service를 통해 사내 복합기의 사용량을 자동으로 수집해 집계할 수도 있는데요. 복합기의 출력량을 구체적인 수치로 확인이 가능하여 비용 관리는 물론 직원들로 하여금 출력 비용에 대한 절약의식을 제고할 수 있답니다.

 

 

| 사무실 밖에서도 ‘스마트워커(Smart Worker)’가 되는 법

 

이 밖에도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외근 중에 중요한 문서를 받아봐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때, 후지제록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워킹폴더(Working Folder)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기기를 통해 사무실에 들어갈 필요 없이 외근 중에도 편리하게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Working Folder에 최신 제안서나 카탈로그 등을 미리 올려두면 이동 중일 때나 다른 장소에 있을 때도 즉시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해 고객의 요청에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사실! 😀

 

 

외부에서 부득이하게 사내망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Wi-Fi Direct 기능이 탑재된 ApeosPort-VI 하나면 무선 공유기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등을 복합기와 직접 연결하여 즉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복합기 터치 패널에서 미리 설정한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파일 형식과 설정된 위치로 스캔 및 저장을 할 수 있는 스캔 딜리버리(Scan Delivery) 기능도 있습니다. 접지된 문서는 자동으로 분할하고, 기울어지거나 뒤집어진 문서도 보정해주므로 스마트한 스캔 업무가 가능하답니다. 게다가 파일 이름을 문서 및 날짜와 결합하여 필요한 문서 검색이 아주 수월해지니, 그야말로 ‘일거양득(一擧兩得)’인 셈이겠죠?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한국후지제록스는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을 바탕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하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사무실에서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가 실현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 ‘스마트 오피스’로 거듭나고 싶다면? 후지제록스 문서고민 해결 이벤트 바로가기 (Click!)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