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동화책 만들기, 출판계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다!

 

동화책 주인공이 되고 싶은 딸을 위해 직접 책을 만들어준 아빠의 사연을 들어본 적 있나요? 캐나다에 살고 있는 제리 장(Jerry Zhang)은 어느 날 딸이 “왜 동화책에는 나같은 중국인 아이는 없어요?”라는 질문을 받고 딸을 위한 동화책을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는 과연 가능할까요?

 

최근 국내 인쇄시장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출력 환경에 따라 기존 아날로그 인쇄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한 디지털 인쇄 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7월 27일, 한국후지제록스 CDC(Communication Design Center)에서는 자사의 디지털 인쇄기를 활용한 <나만의 그림책, 동화책 만들기 A to Z> 세미나가 열렸는데요. 지금부터 단계별로 차근차근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방법부터 후지제록스의 다양한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열정적으로 세미나를 진행 중인 ㈜북모아 정장식 상무

 

 

| 오늘날 인쇄시장에서 디지털 인쇄가 각광받는 이유는?

 

▲ 세미나에 집중하고 계시는 참가자들의 모습이네요 🙂

 

먼저, 이날 진행되었던 <나만의 그림책, 동화책 만들기 A to Z> 세미나는 컬러 디지털 인쇄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후지제록스의 프리미어 파트너 고객인 ㈜북모아에서 예비 동화 작가와 학부모, 교사 등 30여 명을 초청하여 그림책을 만들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공유하는 시간과 디지털 인쇄시장의 트렌드 그리고  자사의 디지털 인쇄기로 직접 인쇄한 그림책들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인쇄를 중심으로 그림책 및 동화책이 제작되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상세하게 다루었는데요. 오늘날 이처럼 인쇄시장에서 디지털 인쇄가 각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디지털 인쇄 시장의 트렌드를 설명해주고 계시는 후지제록스 프로덕트 마케팅팀의 훈남, 유태욱 과장님

 

무엇보다 디지털 인쇄는 인쇄물에 수정사항이 있을 시, 일일이 원고를 검토하고 수정해야 했던 아날로그 인쇄 방식과 달리 언제든 고객이 원하는 내용으로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고 정밀 교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만큼만 출력하는 다품종 소량 인쇄가 가능하므로 대량생산에 따른 인쇄물의 낭비를 줄이고 인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쇄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반영해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고 전통적인 인쇄 방식에서는 불가능했던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한 맞춤형 주문 인쇄 POD(Printing On Demand)를 구현할 수 있으니 무척 편리하겠죠? 🙂

 

 

|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 및 다양한 제품들을 한눈에!

 

▲ 후지제록스의 최신 디지털 인쇄기 및 다양한 제품들이 구비되어 있는 CDC 라이브존(Live Zone)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다 함께 자사의 다양한 제품들이 설치되어 있는 공간인 CDC 라이브존(Live Zone)으로 자리를 옮겨, 현재 북모아에서 그림책 및 동화책 제작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아이젠 5 프레스(i Gen 5 Press)를 비롯해 후지제록스의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중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후지제록스 디지털 인쇄기 아이젠 5 프레스는 어떤 기능들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 ㈜북모아의 그림책 및 동화책 제작에 사용되고 있는 후지제록스 디지털 인쇄기 ‘아이젠 5 프레스(i Gen 5 Press)’

 

세계 최초로 다섯 가지 컬러를 혼합해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컬러 디지털 인쇄기 아이젠 5 프레스는 디지털 인쇄기의 기본 색상인 검은색(Black), 청록색(Cyan), 심홍색(Magenta), 노란색(Yellow) 외에 주황색(Orange), 초록색(Green), 파란색(Blue) 중 하나를 다섯 번째 컬러로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전 세계 표준 색상인 팬톤(PANTONE) 컬러를 90% 이상 구현할 수 있으며, 팬톤 컬러가 아닌 별색과의 매칭 또한 가능해 디지털 인쇄 작업에서 브랜드 컬러를 보다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디지털 인쇄기의 기본 컬러 외에 초록색, 주황색, 파란색 중 한 가지 색상을 다섯 번째 컬러로 지정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오브젝트 기반 하프톤(Object Oriented Halftoning)’ 기능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각각 인식해 질감을 다르게 추가하므로 인쇄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하이라이트, 중간톤, 음영의 광택 균일성을 최적화한 ‘매트 드라이 잉크’ 기능은 광택효과를 주어 볼드한 느낌의 고부가 가치 인쇄물 작업도 가능하여 더욱 폭넓은 종류의 인쇄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600mm의 대형 사이즈 용지를 지원하는 아이젠 5 프레스는 6면 브로슈어, 다이렉트 메일과 같은 다양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용지 한 장에 더 많은 페이지를 인쇄하여 디지털 인쇄 장비에 대한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죠. 🙂

 

▲ 세미나 참가자들이 CDC 라이브존(Live Zone)에 설치된 제품을 직접 보며 설명을 듣고 있네요~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알찬 Live Zone 투어를 끝으로 이번 세미나는 마무리되었는데요. 북모아측은 “이번 행사를 지원하고 주간해준 한국후지제록스의 섬세한 준비와 배려 덕분에 세미나가 더 돋보일 수 있었고, 참가자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 밖에도 한국후지제록스는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 간의 이해를 한층 높이고자 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긴밀한 비즈니스 상생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어떤 행사가 준비되어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

 


 

지금까지 ㈜북모아와 함께 했던 <나만의 그림책, 동화책 만들기 A to Z> 세미나를 바탕으로 출판계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디지털 인쇄 시장에 대한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그 속에서 탁월한 색상 재현력과 뛰어난 자동화 기능을 통해 인쇄사업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후지제록스 아이젠 5 프레스(i Gen 5 Press)를 활용하는 사례가 더 많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