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후지제록스의 최신 근황 엿보기

 

유난히 길고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제법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렇듯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뀌는 사이, 후지제록스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이번 여름에는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 한국후지제록스, 2017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한국후지제록스 신임 회장 및 사장에 취임된 미야모토 토오루 회장(좌) / 양희강 사장(우)

 

가장 먼저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2017년 하반기부터 한국후지제록스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 취임 및 정기 임원인사 단행 소식입니다. 지난 7월, 한국후지제록스는 주주총회를 열어 신임 회장 및 사장 자리에 미야모토 토오루 회장과 양희강 사장이 각각 취임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미야모토 토오루 신임 회장은 “후지제록스 본사와 연계를 강화하며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며 “지금보다 더 강한 한국후지제록스를 만들겠다”는 취임 포부를 전했습니다.

 

양희강 신임 사장 또한 “혁신을 강조한 미야모토 토오루 신임 회장의 취임 일성과 맥을 같이하며 한국후지제록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며 힘찬 포부를 드러냈는데요. 갈수록 치열해지는 문서 관리 컨설팅 시장에서 미야모토 신임 회장과 양희강 신임 사장의 강한 추진력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후지제록스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끌어내길 기대해봅니다!

 

  한국후지제록스 미야모토 토오루 신임 회장 / 양희강 신임 사장 취임소식 더 알아보기 (Click!)

 

 

| <2017년도 해외 경영자 세미나>에서는 무슨 일이?

 

후지제록스 ICEC에서 열린 <2017년도 해외 경영자 세미나> / 사진 출처: printing korea

 

다음은 서울특별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하 서울인쇄조합)의 주최로 열린 <2017년도 해외 경영자 세미나> 관련 소식입니다. ‘인쇄, 디지털 혁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지난 7월 6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후지제록스 아시아태평양지역 통합고객체험센터(ICEC/Integrated Customer Experience Center)에서 개최되었는데요. 6개의 세션별 세미나에 앞서 한국후지제록스 우혁진 부장과 티모시 하워드 매니저가 각각 ‘한국후지제록스 소개 및 디지털 가치 공유’와 ‘ICEC 소개와 글로벌 인쇄시장 트렌드’라는 주제로 해당 세미나 내용의 기본 이해를 도왔습니다.

 

[여기서 잠깐] 후지제록스의 ‘통합고객체험센터(ICEC)’는 어떤 공간?

후지제록스의 통합고객체험센터는 업계 최초의 글로벌 고객체험센터로,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 전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색상 관리, 웹 통합 워크플로, 디자인, 인쇄 제작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들이 배치돼 있어 인쇄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포토북, 책, DM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직접 제작 및 테스트할 수 있으며, 인쇄와 관련한 각종 세미나가 열려 정보 공유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각 세션 중간 휴식시간에 센터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후지제록스의 디지털인쇄 장비로 생산된 패키지와 라벨, 책 표지, 스티커, 출판 인쇄물 등 다양한 종류의 샘플을 직접 보고 후지제록스 장비 담당자들과 질의응답 및 의견 교환을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 날의 현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Play 해보시길 바랍니다. 😀

 

<2017년도 해외 경영자 세미나> 행사 속으로!

 

 

| 후지제록스, 독자적인 위조방지기술 ‘Yoctrace’ 개발

 

후지제록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위조방지기술 ‘Yoctrace’의 기본 구성도

 

최근 화폐를 비롯해 위조 상품권이나 위조 티켓, 심지어 위조 의약품 등 다양한 모조품의 유통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후지제록스는 고급 이미지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물체 표면의 패턴을 식별하는 위조방지기술인 ‘Yoctrace’를 개발했는데요. 이 기술은 후지제록스만의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물체의 이미지 자체를 식별하고, 개별 시리얼 번호와 바코드 등의 태그를 부여할 필요 없이 태그가 어려운 알약과 같은 작은 물체의 식별도 가능하다는 사실!

 

따라서 후지제록스의 Yoctrace 기술은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상품권과 ID 카드 등의 위조 방지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향후 위조 방지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의 품질 관리와 물류 효율화를 위한 기술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오니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

 

후지제록스의 위조방지기술 ‘Yoctrace’ 자세히보기 (Click!)

 

 

| 한국후지제록스, AIA생명 ‘통합문서관리센터(TDC)’ 오픈

 

 

이어서 따끈따끈한 8월 소식도 알아볼까요? 먼저 지난 10일, 한국후지제록스는 서울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AIA타워 5층에 ‘통합문서관리센터(Total Document Center, TDC)’를 구축했는데요. 이는 한국후지제록스의 문서 관리 컨설팅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단순한 일회성 비용 절감을 넘어 문서관리 전반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지속적인 업무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AIA생명의 문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

 

이뿐만 아니라 기존에 각 부서별로 임의로 제작, 관리하던 팜플렛이나 약관 등의 인쇄물을 통합문서관리센터가 통합 관리함으로써 불필요한 외부 제작을 방지하고 최적의 문서 업무 프로세스 환경을 지원하는데요. 이를 통해 업무 효율 개선,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나아가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겠죠?

 

통합문서관리센터의 더 다양한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Click!)

 

 

| 한국후지제록스, 고객 초청 세미나 <인쇄시장의 미래> 개최

 

한국후지제록스 CDC(Communication Design Center)에서 열린 <인쇄시장의 미래>

 

지난 8월 14일에는, 한국후지제록스가 지역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특별한 고객 초청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의 조합원들과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쇄 트렌드를 공유하고, 디지털 혁명 시대에 유연한 대응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인 <인쇄시장의 미래>가 바로 그것인데요. 이번 세미나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인쇄시장의 트렌드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고 있는 패키징(Packaging) 산업에 대한 동향 분석을 중심으로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이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세미나에 참가한 한 조합원은 “디지털 혁명 시대의 트렌드와 첨단 기술을 가까이서 직접 체험할 수 있었고, 글로벌 비즈니스 통찰력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한국후지제록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해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쇄시장의 미래> 세미나에서 주목받은 후지제록스 제품은? (Click!)

 

 

| 한국후지제록스, <디지털프린팅 트랜드 페어 2017> 참가

 

 

다음 소식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디지털프린팅 트랜드 페어 2017> 참가 소식입니다. <디지털프린팅 트랜드 페어 2017>은 한국디지털출력·복사업협동조합에서 개최하는 전시회로, 디지털 인쇄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장비 및 인쇄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행사인데요.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행사에 협찬사로 참여해 급변하는 글로벌 인쇄 트렌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 장비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화 인쇄는 물론 다양한 후가공 옵션까지 갖춘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 장비를 비롯해 후지제록스만의 고객 경쟁력 강화 방안을 소개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내년에는 후지제록스에서 또 어떤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한국후지제록스가 <디지털프린팅 트랜드 페어 2017>에서 선보인 제품 & 솔루션은? (Click!)

 

 

| 한국후지제록스, 국립현대미술관 ‘종이와 콘크리트 展’ 협찬

 

현재 ‘종이와 콘크리트’ 전시회에 전시 중인 후지제록스 복합기 / 사진 출처: 국립현대미술관 제공(사진 김진솔)

 

마지막 소식은 9월 1일부터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종이와 콘크리트 展’ 협찬 소식입니다. <종이와 콘크리트: 한국 현대건축 운동 1987-1997>은 1980년대 말부터 1990년대 중반에 결성된 건축 집단의 활동을 통해 동시대 한국 건축의 출발선을 살펴보는 전시인데요. 현대 건축사에서 종이가 갖는 의미와 현대 건축 운동의 전파와 복합기의 관계 등 흥미로운 주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후지제록스 복합기는 당시 건축운동의 전파에 가장 많이 기여했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상징합니다. 또한, 단순한 관람객의 체험공간이 아닌 당대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중요한 매개체로 조명되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전시회는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남은 기간 동안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올 여름에 있었던 후지제록스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10월에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소식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