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을 위한 기업 경영, 한국후지제록스 ‘지속가능보고서 2017’

 

한국후지제록스는 ’CSR은 경영 그 자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CSR 활동 성과와 주요 사업 내용이 담긴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는데요. 올해로 5번째 발간된 한국후지제록스 <지속가능보고서 2017>에 담긴 이야기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까요?

 

 

| 스마트워크(Smart Work) 실현을 위한 업무 환경 지원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근무 방식 개선의 움직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한국후지제록스는 스마트워크가 가능한 업무 환경 지원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창의력 발휘와 생산성 향상에 공헌하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진화된 IT 환경과 기업환경에 맞춰 다양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Smart Work Gateway)’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한국후지제록스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Smart Work Gateway)’ 개요

 

이와 더불어 한국후지제록스는 소규모 기업의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은 물론 기업 보안까지 강화할 수 있는 S·S 심플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는 스캔 업무 자동화 솔루션인 ‘스캔 딜리버리(Scan Delivery)’와 회사 내 어디서든 문서 출력이 가능한 ‘서버리스 ODP(Server-less On Demand Print)’, 기업 정보유출 방지 솔루션인 ‘시큐허브(SecuHub)’로 구성되어 있어 직장인들의 업무 효율 향상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답니다. 🙂

 

 

 

| 상생을 위한 한국후지제록스의 CSR 활동 살펴보기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과 임직원들은 물론 협력사와 지역사회, 나아가 환경까지 모두가 상생하며 공동 성장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까요?

 

1. 고객 만족 기반의 고유가치 창조에 공헌하다

▲ 한국후지제록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센터(Communication Design Center, 이하 CDC)’

 

한국후지제록스는 ‘진정한 CS No. 1’ 실현을 목표로 고객의 과제해결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고민해왔는데요. 특히 지난해 5월에는 과거 내부 세미나 장소 및 제품의 쇼룸(Show Room)으로 활용되었던 공간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센터(Communication Design Center, CDC)’라는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탈바꿈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발견하고, 경영 과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들에게 단순히 디지털 복합기 판매를 넘어 통합관리서비스와 더불어 ‘C&BPO(Communication & Business Process Outsourcing)’와 솔루션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

 

 

2. 미래 지구환경을 위해 앞장 서다

 

한국후지제록스에서는 모든 임직원이 업무 변화와 개선을 통해 환경부하 저감에 공헌하고 있는데요. 업무개선을 통해 생산과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CO₂ 배출량을 줄이고, 고객의 업무 변혁을 지원하는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과 에너지 절약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사의 CO₂ 배출 억제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삼림 관리를 실천하기 위해 국제삼림관리협의회(FSC)와 여러 국제 요건에 따른 용지 조달 방침을 준수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 일부 품목을 제외한 전 품목에 대해 재자원화 처리를 시작으로 2014년부터는 폐기물 부담금 면제를 받고 있답니다. 🙂 

 

3. 협력사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념과 정책을 공유하는 파트너인 협력사가 당사와 함께 CSR에 관한 가치관을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CSR 조달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례로 ‘프리미엄 파트너 콘퍼런스(Premium Partner Conference)’와 ‘우수 파트너 포상 여행’ 등을 통해 함께 걸어가야 할 목표와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시간을 보냅니다.

 

이 밖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사내봉사 활동 모임인 ‘한사랑회’를 통한 김장 나눔, 연탄 배달 등의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한일 국교 정상화 40주년을 기념하는 ‘한일축제한마당’ 공식협찬, 중증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로날드 가족걷기 행사’ 등을 후원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촉진을 위해 ‘545day’, ‘연차 사용 촉진제’, ‘헬스 키핑 룸(Health Keeping Room)’,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포상 여행’ 등으로 선진 기업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 ‘1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그 비결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상생 경영의 결과로 지난 2017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거머쥐기도 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는 기업 철학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후지제록스만의 차별화된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와 솔루션을 대대적으로 인정받은 셈이겠죠? 🙂

 

>> 한국후지제록스 <지속가능보고서 2017> 담긴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Click!)

 

 


 

한국후지제록스는 앞서 살펴본 것처럼 갈수록 고도화되는 고객의 경영과제와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기업의 업무 혁신을 지원해왔는데요. 앞으로도 상생하는 기업 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한국후지제록스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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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1 Comment

  1. 네티즌 댓글:

    지속가능보고서 2016, 2017년도가 열람되지 않습니다. 수정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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