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 칼라 히어로 삼총사(1) – 컬러 출력에 최적화된 복합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영신왕자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한국후지제록스의 컬러 복합기 삼총사를 간략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조금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세 차례에 걸쳐 각각 제품을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미스터 세이브 Docucentre-IV C2260입니다~!! 
 
Docucentre-IV C2260  제록스 컬러 삼총사 중 Docucentre-IV C2260는 가장 막내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컬러 복합기 중 막내긴 하지만, 상위기종에 비하여 밀리지 않는 성능 때문에 약간은 건방진 막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제품은 2009년 12월에 출시 되었지만, 복합기의 경우 다른 IT제품처럼 매년 신제품이 쏟아지지 않기 때문에 작년에 출시된 제품이라도 아직 신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에서 이 제품을 출시한 가장 큰 이유는 컬러 복합기의 보급화입니다. 그래서 상위기종인 Docucentre IV-C2270, Docucentre III-C5500 보다는 조금 스펙을 낮춘 대신, 그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춘 제품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후지제록스 컬러 제품군중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솔직히, 이 제품으로 먹고 살고 있습니다. ^^) 
 
그리고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종과 스펙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고화질 프린팅이 아닌 이상 일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가장 적합하게 된 제품이며 규모가 작은 사무실에서도 충분히 사용이 용이하도록 기존 복합기보다 소형으로 제작되어 공간 활용성도 좋습니다. (그렇다고 심하게 작은 것은 아닙니다.) 
 
이 제품의 앞선 기종이었던 Docucentre-II C3000, Docucentre-III C3100 기종의 경우 간혹 소음으로 고객의 불만이 있었지만, 이번  Docucentre-IV C2260 기종은 출력엔진의 변화로 소음 문제 또한 확실히 잡은 기종입니다. 
 
Docucentre-IV C2260은 기본적으로 복사, 프린트를 지원하며 옵션으로 스캔 및 팩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외관 
우선 외관입니다. 외관은 전 세계 제록스 제품이 적용되는 8세대 제품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하얀색을 벗어나 화이트와 네이비를 조화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물론, 디자인은 호불호가 엇갈리지만, 대체적으로 예쁘다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종이를 배출하는 부분이 네이비이기 때문에 종이가 쉽게 눈에 뜁니다. 종이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출력물이 출력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멀리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7인치 칼라TFT 
조작화면창은 또 어떨까요? 기존의 흐리멍텅한 흑백 LCD…를 생각하셨나요? 이 제품은 7인치의 칼라 TFT 액정을 채용해 빠른 반응속도와 선명함으로 상큼함을 줍니다. 큼직큼직한 아이콘과 배치와 빠른 반응속도를 바탕으로 시원시원한 출력환경을 갖추실 수 있습니다. 
 

 
빠른 복사, 빠른 팩스 
기능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성능이 다양하여 메뉴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DC-IV C2260는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빠른 기능으로 정리하여 쉽게 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3. 자동양면원고이송장치 (Duplex Automatic Document Feeder) 
스캔속도는 칼라, 흑백 모두 분당 55매스캔 속도를 자랑합니다. 
 

4. 출력화질 
이 제품은 600 X 600 dpi 화질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고화질로 분류되는 1200dpi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와 차이가 없는 화질입니다. 따라서, 고화질이 필요치 않은 사무실에서 충분히 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양면출력을 지원하며, 소책자 기능, 포스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5. 최대 출력 용지
Docucentre-IV C2260 기종이 시중에서 판매되는 레이저프린터와 가장 비교되는 점은 A3 컬러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6. 복사 
기본적으로 양면복사가 가능하며, 1페이지에 2페이지, 4페이지, 16페이지 등으로 인쇄 가능한 N-up 복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7. Scan to Usb 
Docucentre-IV C2260 제품에 적용되는 옵션입니다만, 가격이 저렴하고 활용성이 좋아 편리한 옵션중 하나입니다. 기존 복합기에서 스캔을 하기 위해서 PC에서 세팅을 해줘야 한다거나, 복합기에서의 복잡한 세팅을 거쳐야 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사무실에 몇 대만 스캔을 설치해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Scan to USB기능복합기에 USB메모리로 바로 저장해주는 기능으로서 별다른 세팅 없이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좋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 아날로그 복사기의 경우 부품수가 적어서 제품의 수명이 엄청나게 길었습니다. 하지만, 복사기에서 복합기로 디지털화 되면서 부품수가 많아 졌습니다. 특히, 컬러 복합기의 경우 부품의 개수가 흑백기보다 많기 때문에 흑백 제품보다 잦은 고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Docucentre-IV C2260의 경우 부품의 수를 대폭 줄여 컬러 복합기에서 발생하는 잦은 고장까지 줄일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꼭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 가격은 낮 Docucentre-IV C2260!! 고장까지 적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후지제록스 칼라 복합기 삼총사 중 가장 막내가 이 정도 성능이라면, 그 위에 형님들은 더욱 훌륭한 성능을 보이겠죠? 
 
그럼,  Docucentre-IV C2260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다음 번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영신완자 | 조영신 수도권2영업부 서초영업팀 서초영업팀에서 근무중이며 방배동, 반포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영신입니다. 얼리어답터라고 불릴 정도로 IT기기에 대한 관심이 많고 이러한 IT지식을 적극 활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제록스가 문서환경개선, TCO절감 등을 통해 여러분들의 사무환경에 실제로 어떻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트위터 – @makeiteasyman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sjpark78말하길

    오~ 그래도 아버님댁에 두면.. 구들장 무너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