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 수다] 내가 원하는 송년회는?

이번 주말, 어떤 송년회가 예정되어 있으신가요? 

 
 “자~ 파도 한번 탈까? 원샷!! 거기 장판 깐 사람 누구야?!
 
혹시 부장님의 구호에 다 함께 소맥을 털어넣는 송년회?! 
송년회가 이런 모습이라면, 참석하는 것이 즐겁기는 커녕 괴롭기만 하죠~ 
 
사실 직장인에게 연말에 줄줄이 잡혀있는 팀별, 부서별 회식들이 그리 반갑지만은 않아요. 
결국 회식도 업무의 연장이잖아요ㅠㅠ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꼭 참석하고 싶어지는 그런 송년회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꼭 참석하고 싶은 송년 파티!.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flickr by M31.

 

이번주 삼삼오오 수다로 진행된 직장인이 원하는 송년파티! 이런 것들이 있었습니다~ 
 
 
멤버들의 정을 돈독하게~ 1등은 과연 누~규~? 
 
매일같이 보는 동료들이지만 우린 서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동료와 회사에 관한 퀴즈쇼를 진행해보면 점수는 얼마나 나올지, 과연 골든벨을 울리는 사람은 누구가 될지 궁금하지 않나요? 
 
서로에 대한 퀴즈를 맞추면서 동료의 몰랐던 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갖고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와 함께 엽서나 선물을 주고 받거나, 마니또를 하는 것도 돈독한 정을 쌓을 수 있는 훈훈한 방법일거예요. 
 
또 하나, 이건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도 나왔던 건데요~ 영화 속에서 경진대회를 열어 인턴을 뽑았던 것처럼 타자 속도 경진대회를 열어 1위를 뽑아보는 겁니다. 
 
아니면 당구나 볼링을 치러 가서 미니 아시안 게임을 여는거죠. 팀별로 경쟁해 우승한 팀이 맛난 거 쏘는 내기, 흥미진진할 것 같지 않나요? 
 
 
모처럼 문화를 즐겨보자! 
 
많은 분들의 호응과 공감을 얻은 송년회는 바로 요즘 많이 늘어나고 있는 문화 송년회입니다. 뮤지컬이나 공연, 사진 전시, 콘서트, 영화 등을 보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코스로, 가볍게 즐기고 훈훈하게 끝낼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죠. 또 주변의 색다른 경험으로 송년회 코스로 댄스학원에서 2~3시간 정도 삼바 강습을 받았다는 분이 계셨습니다.함께 춤을 즐기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flickr by gnuckx

 

2차로는 갈비집에 가셨다는데, 함께 땀 흘리고 난 후 맛있게 밥을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지 않나요~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송년회
 

 
무엇보다 의미있는 송년회는 역시 이웃과 온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이죠~ 
 
많은 분들이 좋은 일을 함께 하는 송년회를 꼽아주셨는데요, 고아원, 양로원 봉사, 농촌 일손돕기가 나왔고, 체험 삶의 현장식으로 구성하는 나눔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송년회라면 참 보람 있는 송년회가 되겠네요. 한국후지제록스 봉사단체 한사랑회도 연말이면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 함께 트리를 만들기도 하고 눈썰매를 타기도 한답니다^^
 
 
떠나는 당신의 뒷모습이 아름다운 이유? 
 
직장인이 가장 원하는 송년회로 꼽힌 이것! 무엇일 것 같나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신 뒷모습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부하 직원들이 신나게 놀 수 있도록 무한대 법인카드를 쥐어주고 빠져주시는 상사의 모습인데요, 많은 분들이 최고의 송년회라며 밤을 불사를 수 있을 것 같다고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지인들과의 이런 특별한 송년파티도! 
 
친구들이나 지인들과의 이런 송년파티도 좋을 것 같아요. 싱글이라면 친구들과 호텔에서의 파자마 파티, 또는 분위기 좋은 작은 레스토랑을 빌려서 지인들과 즐거운 밤을 보내는 거죠~ 

flickr by skirtpr

 
문학동아리의 경우 사람들과 함께 등산을 다녀온 후 산채비빔밥을 먹고, 전통찻집에서 문학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분이 계셨는데요~ 같은 취미를 공유한 사람들과는 이런 방법도 추천할만 합니다. 
 
 
 
어때요? 지금까지 내가 원하는 송년회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 이중에서 직접 해보고 싶은 송년회가 있으셨나요? 어떤 모습이든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동료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는 송년되시길 바랍니다.
 
 
E / V / E / N / T 당첨자 발표
 
‘마시고 죽자’는 No~
이런 송년회라면 필참한다!ㅋ <종료된 이벤트입니다^.^>
 
당첨되신 분들께 사무실로 여명 808 1박스(10캔)을 보내드립니다. 송년회 다음날 쓰린 속을 달래시고, 주변에도 나눠드리면서 센스있는 동료가 되시길 바래요 ^^
 
이벤트 당첨자: @gangchong, @coreathink, @nansuriya  당첨되신 분들은 블로그 비밀댓글이나 트위터 DM으로 성함과 연락처, 주소를 적어주세요~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첨되신 분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 당첨자 발표 후 일주일간 연락처를 남겨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3 Comments

  1. 서부경남 MA 이주한2말하길

    연말에 모두 힘을 합세해서 김장을 담궈 나눠먹으면 좋을 꺼 같습니다.
    특히 자취하는 사원들에겐…따뜻한 겨울이 되겠지요..Lonely Christmas

  2. 서부경남 MA이주한2말하길

    상품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