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더 가까이, 한국후지제록스 청주사무소 개소식 현장

안녕하세요. 입니다. 

새해 첫 주 상큼하게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새 해, 새 학년, 새 직장… 항상 무언가가 새롭게 시작되는 것은 조금은 설레고 조금은 두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런 설렘과 두려움이 오히려 ‘힘내자!’, ‘파이팅!’하며, 스스로를 독려하게 만드는데요. 2011년 새로운 한 해의 첫 주. 한국후지제록스에도 새로운 시작을 외친 사람들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1월 5일 한국후지제록스 충청호남지사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청주 사무소의 개소식이었는데요. 과거 청주지사로 운영되다가 현재의 충청호남지사로 통합되었던 청주 지역에 다시 한번 한국후지제록스가 둥지를 틀게 된 것입니다. 이제 청주 사무소의 개소로 인근 지역의 고객들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새롭게 가게를 열거나 사업을 시작하면 번창을 기원하며 개업식을 하고, 떡을 돌리는 것이 인지상정!! 그래서,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청주 사무소도 번창을 기원하며 조촐하지만 뜻 깊은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주 중 가장 바쁜 수요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우에노 야스아키 사장님을 비롯해 영업본부장님, 영업부문장님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테이프 커팅식, 박깨기, 떡케익 커팅식 등으로 새로운 시작을 축하해 주셨습니다. 
 

개소식은 맨 먼저 테이프 커팅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테이프 커팅식은 축제의 시작이나 건축물 준공식, 개업식 등에 빠지지 않는 행사죠. 
 

 
참… 축제의 시작, 건물의 준공식, 개업식 등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는 것은 과거 아이를 낳은 집에 외부인의 출입을 막기 위해 쳤던 금줄을 잘라 ‘이제부터 지나다녀도 좋다’출입금지를 해제하던 것으로부터 유래됐다고 하네요. 테이프도 잘랐으니 이제 많은 고객들이 청주 사무소를 다녀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우에노 야스아키 사장님께서 박깨기를 하셨습니다. ‘박깨기’의 유래는 잘 모르겠지만, 한국후지제록스에서는 오래부터 해온 전통 있는 의식이라고 합니다. 박을 한 번에 깨면 영업 실적이 좋고, 한 번에 깨지 못하면 영업 실적이 나쁘다징크스가 있다고 전해져 내려오는데요. 다행이 사장님께서 박을 한 번에 깨셔서, 청주 사무소가 대~박~ 날 것 같습니다. 
 

 
‘박깨기’ 행사 이후에는 떡케익 자르기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떡케익 자르기는 사장님과 청주지사 현지 직원이 직접 참여해주셨습니다. (떡이 잘 안 잘려 자르는데 무지 힘들었다는…) 
 

 
새로운 시작이니 잘 하라는 덕담도 빠질 순 없겠죠. 
 
사장님께서는 ‘새로운 시작인 만큼 기대가 크다. 직원 모두가 열심히 해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간단하게 덕담을 해주셨습니다. 각 부문 영업부문장님들도 덕담을 해주셨습니다. 이런 날엔 간혹 조회시간의 교장선생님처럼 말씀이 긴 분들이 계시는데, 모두 짧고 굵은 덕담을 해주셨습니다. 
 
잘 하라는 덕담도 들었으니 화답도 필요하겠죠? 
청주 사무소의 직원들도 청주 사무소의 개소를 맞아 멋진 각오를 밝혀주셨습니다. 아쉽게도 업무차 외근을 나간 분들이 계셔서 직원 모두가 함께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모든 행사가 끝났는데요. 이쯤에서 뭔가 허전하지 않나요? 
바로 피할 수도 없고, 빠져서는 안될 단체사진 촬영입니다. ^^ 
 
모두 주먹을 불끈 쥐고, 멋진 포즈를 취해주셨습니다. 
 

 
청주 사무소! 파이팅!하고 외쳐주셨는데요. 
 
부디 첫 출발의 그 마음을 잊지 말고, 쑥쑥 성장하는 청주 사무소가 되어 청주 지역 고객의 사랑을 듬뿍 듬뿍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색콤달콤 구독자 분들 중에 청주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한국후지제록스 청주 사무소에 관심 부탁 드립니다^.^~~ 복합기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한국후지제록스 청주 사무소 주소: 청주시 흥덕구 산남동 592 신성미소시티블루 203호
전화: (043) 294-5860

 

김학수 | 홍보팀 안녕하세요? 홍보팀 김학수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과 이승환의 옛날노래, 5월의 햇살처럼 늘 말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색콤달콤 블로그를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새콤달콤 캬라멜 같이 새콤하고 달콤한 그리고, 말랑말랑한 이야기들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10 Comments

  1. 그랑디스 댓글:

    교육의 도시 청주?
    대학교도 많지 않나요?
    저도 학생 때 제록스 복합기 많이 썼는데 대학교 같은 곳에 많이 파시면 좋겠네여
    ㅋㅋ 오픈 축하드려요

  2. 빨간볼펜 댓글:

    뭔가 소박하고 수수한 느낌의 개소식이네요.

  3. Jay 댓글:

    단체 사진을 보니 몬가 파워가 느껴집니다.
    대박 날 듯한 느낌?
    오픈 축하드립니다. 두 주먹 불끈 쥐고 홧팅~~

    • 색콤달콤 댓글:

      감사합니다~ 사진에서도 새롭게 시작하는 청주 사무소 분들의 의지와 설렘이 묻어나죠? ㅎㅎ Jay님도 홧팅하세요^.^ 주말 즐겁게 보내시구요!

  4. 김말년 댓글:

    오픈 축하드려요~~ 사장님만 회색양복이시네요~외쿡인 같지 않아요 흐흐흐

    • 색콤달콤 댓글:

      오픈 축하 감사드림돠^.^ 예리하십니다ㅎㅎ 사장님 성격이 한국인 보다 더 한국인 같으셔서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도 자주 나누시고.. 정말 좋은 분이시랍니다! :>

  5. 오드 댓글:

    아무래도 지사가 많이 있는 게 고객 입장에서는 좋죠.
    서비스 받기도 더 편하고.

    • 색콤달콤 댓글:

      앞으로 청주 지역 고객분들의 요구에 더욱 즉각적으로 응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국 각지의 고객분들에게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