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별동대 빛트인 – 희망자동차로 희망을 싣고 달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입니다. 

여러분 혹시 희망별동대를 기억하시나요? 
 
저희 한국후지제록스는 사회적 기업가을 꿈꾸는 대학생 희망별동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가을 희망펀드 캠페인(http://event.fujixerox.co.kr/fund)을 진행했는데요.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었습니다. 
 
또, 희망별동대 1기 중 농산물 판매팀빛트인이 차량 문제로 곤란함을 겪는 것을 알고 차량도 지원하기로 결정했는데요. 한국후지제록스가 희망별동대에 후원하는 차량이 드디어 지난 주에 도착해서 금주 화요일 빛트인팀의 시승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스팅을 통해 후원 차량의 시승식 현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인 자동차를 소개합니다. 
 

우선 희망자동차는 K사의 C모델 자동차입니다. 승차인원 최대 7명인 희망자동차는 맨 뒷좌석의 시트를 접으면, 빛트인의 못난이 사과를 가득 실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가스로 운행되는 차량이라 연료비도 저렴하고,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답니다. 
 
특별한 자동차이니만큼 특별한 애칭을 붙여 부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름도 정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여~ 희망자동차!!! 
 
앞으로 빛트인을 포함한 희망별동대 친구들의 희망과 꿈을 싣고 달릴 자동차이니 희망자동차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우선 시승식에 앞서 이름표를 붙이겠습니다. 이름표가 아주 예쁘죠? 혹시, 도로 위에서 희망자동차를 만나게 되면 반갑게 대해주세요. 
 
참~ 한국후지제록스가 함께하고 있다는 것도 기억해 주세요!! 
 

마침 며칠 전 내린 눈으로 문이 이름표를 붙이는데 무척 애를 먹었지만, 이름표 부착 작업을 해주신 분들이 떨어지지 않게 꼭꼭 붙여주셨습니다.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날씨가 더워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름표 부착이 끝나고, 시승에 앞서 희망자동차 앞에서 멋진 기념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다 함께~ 레이싱걸 포즈~~ 
 

드디어~ 희망자동차에 탑승한 희망별동대 빛트인 친구들!!! 
두 사람 모두 무척 기쁜 표정입니다. 빛트인은 유기농 농산물의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수익 보존소비자에 건강한 농산물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그 동안 차량이 없어 불편함을 겪었다고 합니다. 
 
맛있고 건강한 농산물을 찾기 위해 지방 농가를 찾아갔는데 버스가 없어 현지 농민들에게 부탁하게 되어 늘 죄송한 마음이었고, 오프라인 판매 행사 때마다 지인들의 차량을 빌리는 일도 무척 죄송스러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차 없던 설움~ 이제 한꺼번에 날리게 되었습니다. 희망자동차 덕분에 기동성과 편의성을 갖추면서, 빛트인은 이제 도시에서 더 먼 농가까지 좋은 아이템을 찾으러 다닐 계획이랍니다. 
 
그 동안 빛트인은 못난이 사과(ok 사과)와 같이 태풍의 피해로 맛과 품질에는 이상이 없지만 외관이 손상된 농산물들을 판매해 왔는데요. 이제 그런 농산물뿐만 아니라 유기농으로 재배해 맛과 품질이 우수하지만, 기존의 시장을 뚫기 어려운 농가의 농산물들도 유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설날을 맞이해 빛트인이 사과 선물세트 상품을 준비했는데요. 품질이 좋고, 외관상에도 문제가 없는 제품을 복잡한 유통구조를 거치지 않고, 농가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한 덕분에 맛 좋은 사과를 시중보다 싸게 내 놓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 현재 빛트인은 경기 모처에서 재배중인 최고 품질의 유기농 농산물을 도시로 공급하고자 하는 계획을 세워 멋진 아이템을 준비 중에 있는데요. 이 아이템이 실현되면, 정말 좋은 유기농 농산물을 집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비밀!!!) 
 

<희망별동대 1기 빛트인 정천식 팀장, 김주영 님> 
 
 
희망자동차와 함께 더 큰 희망으로 달리려는 빛트인!! 여러분의 많은 응원이 필요합니다. 
도로 위에서 우연히 희망자동차를 만나면 꼭~ 반갑게 맞아주세요.
 
 
 

김학수 | 홍보팀 안녕하세요? 홍보팀 김학수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과 이승환의 옛날노래, 5월의 햇살처럼 늘 말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색콤달콤 블로그를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새콤달콤 캬라멜 같이 새콤하고 달콤한 그리고, 말랑말랑한 이야기들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 Comments

  1. 그랑디스 댓글:

    사과가 정말 침이 고일 정도로 맛있게 생겼네요.
    저런 친구들이 잘 되어야 농가도 소득도 오르고 잘 될텐데.
    어서 빨리 청년 재벌들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2. 우와~ 정말 좋은 일 하시네요~ 저도 외갓댁 감을 팔 때 힘들었던 기억이 갑자기 나면서 정말 적극 응원해 드리고 싶어요~^^

    • 색콤달콤 댓글:

      빛트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응원하지 않고는 못배겨요~^.^ 빛트인의 이런 착한 활동이 널리 널리 퍼져서 어려운 농가도 돕고 좀 더 따뜻한 사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3. 생생정보통 댓글:

    생생정보통에도 나왔던 청년들이네요. 어찌나 기특하게 바른 생각과 뜻을 가지고 활동하는지.. 감탄 또 감탄. 마음으로 열심히 응원합니다!

    • 색콤달콤 댓글:

      생생정보통! 저도 봤어요^.^ TV로 볼때도 참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는데, 직접 만나고 대화를 나눠보니 더더욱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ㅠㅠ 저보다 어린 친구들인데도 어쩜 생각이 그렇게 깊고 적극적인지.. 희망별동대를 만날 때마다 뭔가를 하나씩 배우고 오는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