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 수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꼽은 올 한 해 하고 싶은 취미는?

소개팅 상대의 취미가 뭐냐는 질문에 “온라인 게임이요.” 라고 대답해버린 김대리. (관련링크: 직장인의 자격 : 직장인, 취미를 갖다) 예쁘고 상냥한 미소를 가진 그녀에게 너무너무 애프터를 하고 싶었지만, 차마 그러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걸려온 한 통의 전화. 주인공은 바로 그녀! 그리고 그녀는 이런 말을 꺼냈다고 하더군요. 

 
“이번 주말에 사격하러 갈 건데, 같이 가실래요?” 
 
오, 신이시여! 외모만 이쁜 줄 알았던 그녀가 이런 다이내믹한 취미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었다니! 그녀를 절대 놓치고 싶지 않았던 김대리는 전혀 망설임없이 이렇게 답했다고 합니다. 
 
“당근이죠!” 

 
보통, 개인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것이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 같은 겉모습이라고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건 결코 전부가 될 수 없다는 걸. 그 사람이 어떤 것을 하는 사람인지, 어떤 것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인지가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 
 
평소에는 너무나 평범한 직장 동료가, 알고 보니 이름난 직장인 밴드의 열정적인 드러머였다고 상상해보세요! 그 사람을 보는 눈이 단번에 바뀌게 될테니까요! 
 
한 주 동안 구독자 여러분과 이야기해본 올 한 해 갖고 싶은 취미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살펴볼까요?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는 방법! 운동을 취미로 하는 것이죠^^ 다이어트 겸 킥복싱을 배우고 싶다는 분,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벨리 댄스에 도전하겠다는 분, 이미 많은 것들을 해봐 이젠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정복하고싶다는 분까지 다양한 목적의 취미 활동들이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승마, 스쿠버 다이빙, 스쿼시, 탱고, 골프, 자전거 등이 꼽혀 운동에 대한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역시 활동량이 부족하기 쉬운 직장인에게 운동은 최고의 취미! 
     출처 : flickr by Fields of View
 

운동에 이어 가장 많은 분들이 하고 싶은 취미로 꼽아주신 것~ 바로 사진이었어요. 평범한 사물을 독특한 시각에서 촬영하고 싶어서, 가족들의 사진을 직접 멋지게 찍어 남기고 싶어서 등등의 이유였습니다. 

 
자신의 주변을 작품으로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이 점수를 주신 것 같습니다. 주변을 봐도 점점 사진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어요~              출처 : flickr by genericface
 
이어 갖고 싶은 취미로 꼽힌 것, 악기 연주입니다. 피아노, 기타, 색소폰의 인기가 좋았는데요, 영화 즐거운 인생 같은 직장인 밴드가 멀리 있지 않네요~ 어렸을 적 많이 쳤던 피아노를 다시 배우는 것도 감회가 새로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시크릿 가든과 같은 멋진 드라마 대본을 써보고 싶다거나 내가 쓴 글로 에세이집을 내고 싶다는 예비 작가분도 계셨습니다. 인물화를 배워 가족들을 그려주고 싶다는 소망도 나왔는데, 가족이 그려주는 자신의 그림은 생각만 해도 멋지네요! 
 
 
직접 무언가를 만드는 활동도 보람 있죠. 김탁구의 봉빵을 넘어설 빵을 만들겠다거나, 자주 하는 요리를 취미생활로 승화시키겠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십자수, 뜨개질, 공예, 자수 등이 여성분들의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생활을 취미로 삼겠다는 분도 계셨는데요, 예를 들면, 직장인의 진정한 취미생활은 바로 연애라고 하신 분도 계셨어요. 로맨틱하고 달콤한 연애를 취미처럼 즐기시다 보면 분명히 함께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취미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야기해본 2011년 직장인들이 갖고 싶은 취미, 많이 공감되시나요? 일상에 활력을 주고, 자신의 개성을 만드는 취미생활. 이번 한 해 동안은 멋진 취미를 가꾸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E / V / E / N / T 당첨자 발표
올해는 이런 취미를!
2011년 내가 하고싶은 취미는?
 
당첨되신 분들께 깜찍한 토이카메라(파노라마)와 필름 2롤을 보내드립니다. 즐거운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멋진 사진 작품도 남겨보세요~^^
 
이벤트 당첨자: (블로그) 서진아씨, 댄 / (트위터) @toonico  당첨되신 분들은 블로그 비밀댓글이나 트위터 DM으로 성함과 연락처, 주소를 적어주세요~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첨되신 분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 당첨자 발표 후 일주일간 연락처를 남겨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방콕이 댓글:

    맨날 방에만 콕 있었더니..
    늘어나는건 지방이네요..
    그래서 요가를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건강과 취미를 한번에 잡아봐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