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콤달콤e] 당신이 몰랐던 종이 소비의 진실

독자 여러분은 1년 동안 얼마나 많은 종이가 소비되고 또 버려지는지 아시나요?

한국제지공업연합회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0년에 국내에서 소비된 종이가 무려 9,148,883 톤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국민 1인당 183.8kg이나 소비했다는 의미가 되죠.

그럼 종이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포장용 산업용지로 사용되는 비중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54%나 되는 어마어마한 양의 종이가 포장재로 사용되고 있는 거죠. 그럼 그 뒤를 잇는 것은 무엇일까요?

네! 물론 짐작하셨겠지만 바로 인쇄용지(26%)라고 하네요.

우리가 평소에는 짐작도 하기 어려웠던 종이 소비에 숨겨진 사실들!e‘ 코너를 통해 알아볼까요?

* 본 포스팅은 EBS의 ‘지식채널e‘를 패러디하여 새롭게 재구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9 Comments

  1. 봄비^^ 댓글:

    이렇게 많은 종이를 하루동안 소비한다니..죄책감까지 듭니다. 오늘은 나무를 얼마나 썼고 또 얼마나 심어야할 지 모두가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지구의 날 행사가 요새 많던데 종이에 관한 사용의 인식도 바뀌어야할 때 인 듯~

    • 색콤달콤 댓글:

      종이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할 때라는 말에 200% 공감합니다. 여기저기 종이가 넘치다보니, 종이를 더 막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종이 한 장을 쓸 때도 ‘종이=나무’로 생각하면 좀 더 아껴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새우깡소년 댓글:

    대학교때부터 써왔던 A4 종이만 모으면 북극곰에게 얼음집 무너질 걱정 안하게 했을수도… 곰아 미안해~~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하껴써야 겠어요!!!!!

  3. 스맛폰 댓글:

    오늘 나는 얼마나 많은 종이를 썼나 생각해보게 됩니다.

  4. ellipark 댓글:

    와우, ‘오늘 당신의 사무실은 몇 그루의 나무를 사용하셨습니까’라니 강렬합니다.
    사실 종이가 나무로 만든것이란 건 알고있지만, 내가 나무의 생명을 쓰고있단 실감은 나지 않잖아요. 실감이 난다면, 종이 낭비는 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마지막 멘트가 피부에 확 와닿네요.

  5. 빠방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인데요~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인쇄용지에 관련된 주제를 사용해 인쇄공모전에 나가는데요! 그때문에 인쇄용지에 관련한 내용들을 검색하다가 이 게시물을 보게되어서요~내용 중 용지사용량을 가격으로 환산하신 부분을 인용해 카피에 넣고 싶어 동의를 구하려 여쭤봅니다! 답변 주시면ㄱ 너무나 감사하겠고 앞으로도 후지제록스 블로그 많이 들릴께요! 흥미로운 글이 많네요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