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낭만이 가득한 축제 속으로~

독자 여러분들은 벚꽃 구경을 다녀오셨나요?

저는 올해에는 꼭! 반드시! 벚꽃이 지기 전에 꽃놀이를 다녀와야지.. 하고 작년부터 벼르고 있었는데, 막상 봄꽃이 만개하니 이런 저런 이유로 그 시기를 놓치고 말았답니다ㅠ.ㅠ

여러분도 저처럼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한다면, 그리고 봄꽃의 낭만이 아쉽다면 다른 축제들로 눈을 돌려보아요!
가족의 달인 5월, 진짜 봄의 축제가 시작되니까요^^ 5월에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축제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취향에 맞는 축제로 골라보셔요!

<아름다운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축제>

전주한지문화축제

임권택 감독의 101번째 영화 ‘달빛 길어올리기’에서 ‘한지’의 매력을 느꼈다면 ‘전주한지문화축제’를 놓치지 말자. 전주한지 패션쇼, 한지 등행렬, 한지공예대전 등 한지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한지를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개최기간: 5.5 – 5.8 
보성다향제

보성다향제는 녹차의 본고장 보성에서 펼쳐지는 차 문화 대축제이다.
찻잎을 따고, 차를 우려내는 체험을 통해 보성녹차의 깊은 맛을 볼 수 있으며, 녹차 쿠키 만들기, 녹차 비누 만들기 등 녹차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및 전통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개최기간: 5.4 – 5.8

출처 : 보성다향제

<평소 보기 힘든 곡예비행과 보트쇼!>

경기국제항공전

공군 블랙이글의 곡예비행, 미 공군이 펼치는 시범비행 등 화려한 에어쇼 감상이 전부라 생각하면 오산! 경기국제항공전은 국내 유일의 참여형 항공전이다. (2011년 항공기 탑승체험 신청은 4월 22일 마감됐다.) 이외에도 총 55종 130여 대의 항공기 전시, 70여 종의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최기간: 5.5 – 5.10 
경기국제 보트쇼

경기국제보트쇼는 전문 산업 전시회로서 기업, 바이어들의 활발한 교류가 있음은 물론,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층을 고려한 관람 및 체험코스가 펼쳐진다. 딩기요트, 카약, 수상 자전거, 전통배 등의 수상체험과 육상체험 및 부대 행사가 있다. 

개최기간: 6.8 – 6.12 

<따뜻한 봄날, 모두와 함께 즐기는 문화 축제>

하이서울 페스티벌

하이서울페스티벌은 ‘넌버벌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만의 축제가 아닌 ‘모두’의 축제를 꿈꾼다. 캐나다, 스페인, 프랑스, 호주, 브라질, 슬로베니아 등 세계를 대표하는 공연단체들이 여의도 한강공원과 서울 도심광장을 찾아 넌버벌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최기간: 5.5 – 5.10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 세상을 경험하고 싶다면 해운대 모래축제를 주목하자. 모래 예술가의 손에서 재탄생하는 ‘백설공주’, ‘인어공주’, ‘걸리버 여행기’등을 통해 모래의 예술적 가치를 느낄 수 있으며, 직접 모래 조각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4, 5일 양일간 국내 유명 DJ들이 진행하는 ‘클럽샌드’도 놓치지 말 것. 

개최기간: 6.3 – 6.6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축제>

함평나비 대축제

함평나비대축제는 나비와 꽃을 소재로 자연의 신비,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토록 하는 친환경 축제이다. 나비의 일대기를 전시한 나비•곤충 생태관, 초등학교 교과서 수록 특별전시관, 자연생태관, 다육식물관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유익한 전시가 가득하다. 

개최기간: 4.29 – 5.10 
청보리밭 축제

고창에서 개최되는 청보리밭축제는 청보리밭 사잇길을 걸으며 중간 중간 마련된 체험 행사와 웰빙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자연과 함께 하는 축제이다. 스토리가 있는 보리밭 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름다운 경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개최기간: 4.23 – 5.8 

글 디자인정글 정재영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