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쇄 사업에도 SNS 접목이 가능할까요? – 한국후지제록스, Business with SNS 세미나 개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우리의 소통 방식을 바꿔놓았습니다. 출근하는 지하철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팔로워 및 지인들에게 인사와 메시지를 남기고, 새로운 정보와 소식 또한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접하는 경우가 부쩍 늘어났지요.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확산과 함께 SNS가 새로운 소통 수단으로 떠오르고, 그 영향력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마케팅과 고객서비스에 SNS를 활용하는 기업도 많아졌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도 트위터(@FujiXeroxKorea)와 페이스북(www.facebook/fujixerox.kr)을 운영하며 많은 분들과 진솔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출처 : Johan Larsson

 

 
하지만 타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인쇄 시장에서는 그 동안 SNS의 활용이 활발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최근 어떻게 하면 SNS를 사업에 접목시켜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인쇄 시장이란 가정용 프린터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일반 복합기 시장이 아니라 책자, 포토북, 브로슈어, 카탈로그, 고지서 등 인쇄를 전문으로 하는 시장을 말합니다. 
 
SNS에 관심이 있지만, 이를 사업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고객 분들이 많이 계실 듯 하여 한국후지제록스에서는 지난 6월 1일 본사에서 SNS를 활용한 디지털 인쇄 사업에 관한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SNS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세미나 등록 데스크는 참가하려는 분들로 북적북적

 

 

 
이번 세미나에서는 SNS의 부상과 함께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SNS를 사업에 활용하고 있는 인쇄 업체의 실제 사례를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서 소비자들과의 소통 방법, 마케팅적 접근법 등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 업체 소셜링크(http://sociallink.kr)의 이중대 대표가 ‘소셜 미디어란 무엇인가’ 를 주제로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과 개인 브랜드 구축 방법 등에 대해 발표했으며,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포털 업체 마음커뮤니케이션(www.maumc.net)의 박진만 대표는 ‘SNS를 활용한 디지털 인쇄 사업 활성화 전략’ 을 주제로 SNS를 활용해 효과를 본 자사의 실제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한 소셜링크 이중대 대표

 

 

 
특히 오랜 기간 동안 인쇄 관련 사업을 해 온 박진만 대표는 인쇄 시장에서도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기업을 홍보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특히 페이스북을 통해 실제로 한번도 만난 적 없는 해외 고객으로부터 요청을 받은 사례를 들어, SNS를 활용하면 시장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한된 시장에서 사업을 하는 것보다 시장을 넓혀가면서 사업을 진행하면 그만큼 신규 고객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지요. 
 
박 대표는 “급변하는 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쇄 업체들이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도를 해나가야 한다” “뉴미디어인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관계 지향적인 사업을 펼쳐나감으로써 사업 성장의 새로운 기회와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 이라고 발표를 통해 말했습니다. 
 
 

 

실제로 경험한 SNS 활용 사례를 발표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끈 마음커뮤니케이션 박진만 대표

 

 

 
단순히 인쇄 기기를 잘 구입해서 매출 증대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 즉 시대의 흐름에 맞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방법과 새로운 사업 모델을 고민해야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세미나를 듣고 있으니, 인쇄 시장 뿐만이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SNS를 잘 활용해서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인맥을 다져나갈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단순히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통해 어떻게 하면 디지털 인쇄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자리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고객 맞춤형 1:1 마케팅, W2P(Web to Print) 등 디지털 인쇄 사업을 보다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될 계획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5 Comments

  1. 맥그리왕거말하길

    뭔가 좀 어려운 내용이네요.
    그치만 사업 성장을 위해 계속 변화를 시도하고 트렌드를 읽고 있어야한다는 거에는 백퍼센트 동감!

    • 색콤달콤말하길

      넵. 시대의 흐름을 읽고 필요하면 거기에 맞춰 변화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면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내기는 어렵죠.

  2. 땡글이말하길

    소셜미디어의 중요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니 영업이나 업무에 굉장히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요새 왠만한 커뮤니케이션은 소셜미디어로 하잖아요. 대세를 쫒아가야하니 배워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행사네요^^

    • 색콤달콤말하길

      사업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바쁘시다보니까 SNS에 관심이 있어도 할 시간이 없어서 잘 못하시는 것 같아요. 이런 세미나를 통해 SNS를 이해하시고 직접 시도(?)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 특히 SNS활용과 관련하여

    앞선 글[1]에 후지제록스 관계자분께서 답글을 주셨습니다. 일단 방향성이라던가 하는 것을 완전히 잘못 짚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시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사업이라는게 뭔지 감이 잘 오지 않기는 합니다만, 홈페이지라던가 공시자료라던가 뜯어보면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당장은 그걸 할 여유가 없군요, 그런데 ;;)

    SNS활용과 관련된 세미나는 한국 후지제록스의 공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