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의 고객 감동 서비스, 업계 최초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의 원동력!

 독자 여러분,

혹시 한국후지제록스가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기업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국후지제록스는 KMAC(한국능률컨설팅협회)가 조사하는 KCSI(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복사기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해오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한국후지제록스, 업계 최초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한국의 주요 산업경제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점수인데요. 국내 산업경제의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로서 객관성과 권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0년 연속 1위 기업은 KT, SKT, 현대자동차 등 한국후지제록스를 포함해 10개가 채 되지않는다는 사실! …저 자랑하게 해주세요..

그렇다면, 뮤직뱅크 5주 연속 1위도 힘든 요즘 세상에 한국후지제록스는 어떻게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라는 놀라운 성과는 이룰 수 있었을까요? 단지 제품이 좋아서? 아닙니다~ 

그 원동력은 바로 한국후지제록스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 외에도 바로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객만족 서비스와 관련해 반가운 소식이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 8월 1일 한국후지제록스의 서비스 엔지니어로 10년째 근무 중인 남효상 대리가 고객사인 포스토피아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포스토피아(http://www.epostopia.com)는 우정사업본부의 ‘e-그린우편’ 서비스 사업자로, 웹사이트에 내용과 주소를 입력하면 실제 종이에 인쇄해 일반 우편물과 똑같은 형태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데요.

웹사이트에서 입력한 내용을 인쇄하기 위해 한국후지제록스의 최첨단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주요 사업분야가 인쇄를 통해 이루어지다 보니 늘 인쇄기를 최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수 조건 인데요. 바로 엔지니어이신 남효상 대리님이 신속, 정확, 친절의 서비스를 제공한 덕분에 고객사가 걱정 없이 사업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는 후문입니다.

고객사로부터 남효상 대리님을 칭찬하는 고객만족 사연들도 많이 올라왔는데요. 그 중에서 두 개만 엄선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사연 1>

매일 오시는 남효상 엔지니어님을 칭찬합니다~ 

늘 빠른 서비스와 제품 안정성을 위해 주간정비 및 편의성을 위한 소모품 , 재고관리 업무는 물론 서로 이해를 위한 대화까지, 늘 도와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었습니다. 

2010 한 해, 그 중 반년 동안 저희 회사를 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분을 칭찬해주세요^^


<사연 2>

안녕하세요, 포스토피아 의정부센터에서 근무하는 프린터OP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한테 늘 도움 주시고 밤낮 가림 없이 힘써주시는 남효상, 김창섭 엔지니어님들을 칭찬하고 싶어 이 글을 올립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 손 봐주시고 어려움이 있을 때 유선으로나 직접방문으로나 꼼꼼하게 기계를 고쳐주셔서 작업 시 언제나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늘 크게 도움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빌어요^^ 

이렇듯 열화와 같은 성원과 칭찬 속에! 남효상 대리는 그 동안의 공로들을 인정받아 이번에 포스토피아 창립 8주년 기념식에서 사장님으로부터 직접 감사패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 경사스러운 소식에 이 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죠?^^ 사연의 주인공인 남효상 대리에게 감사패 수상소감을 들어봤습니다.

A: 우선 부족한 저가 고객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팀원들의 도움이 있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한국후지제록스와 포스토피아의 관계를 더욱 발전 시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과 편하게 이야기 할수 있고, 고객이 언제나 편하게 요구 할수 있고, 언제나 상담 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 듬직하죠? 이런 엔지니어에게 서비스를 맡긴다면 안심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팍팍! 듭니다 🙂

이 외에도 한국후지제록스는 디지털 인쇄기뿐만 아니라 디지털 복합기 제품 분야에서도 최고의 엔지니어들을 보유하고 있고, 매년 최고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위해 교육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니 더욱 믿고 맡기실 수 있겠죠? ^^ 


(관련 포스팅 :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의 비결 – 최고의 복사기 아저씨를 찾아라!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의 비결, 이제 이해가 되시나요?  ^^

하지만 여러분, 한국후지제록스 서비스 엔지니어의 고객만족 감동서비스만 믿고 너무 디지털 인쇄기와 복합기를 마구 다루시면 안 되겠죠~ 디지털 인쇄기, 복합기는 늘 소중하게 다뤄주셔야 하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김학수 | 홍보팀
안녕하세요? 홍보팀 김학수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과 이승환의 옛날노래, 5월의 햇살처럼 늘 말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색콤달콤 블로그를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새콤달콤 캬라멜 같이 새콤하고 달콤한 그리고, 말랑말랑한 이야기들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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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대단해요말하길

    고객에게서 표창장까지 받다니요
    그게 참 말이 쉽지, 대단한 일이네요.. 고객 감동 제대로 실현하셨습니다.

    • 색콤달콤말하길

      그러니깐요. 사실 저도 좋은 서비스를 받으면, 아 서비스가 참 좋구나.. 라고 생각만 하는데 표창장까지 줄 정도면 고객분이 정말 큰 감동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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