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의 위엄!

10월도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습니다.  

저희는 지난 9월 말 경사가 있어서 아직까지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가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경사가 무엇인고 하니, 바로 한국후지제록스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1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일은 널리 알려야 하니, 회사 앞에도 이렇게 현수막을 걸어놨습니다. 


<정동에 오시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경 한번 와보세요~>

저희 회사가 입주해있는 배재빌딩 이웃인 빙그레도 아이스크림 부문 1위에 올랐네요. (빙그레가 1위 기념으로 배재빌딩에 아이스크림을 돌렸으면 하는 저의 개인적인 바람..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각 산업 또는 기업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개발한 지수로 1992년부터 매년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국내의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태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 입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복사기 부문에 대한 조사가 처음 시작된 이후 11년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게 다~ 고객 여러분이 저희를 좋게 봐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내용도 많이 기사화됐는데요. 몇 가지만 소개해 드려 봅니다.

한국경제: “후지제록스 복사기 편리, 삼성 노트북 신뢰”

동아일보: “사무실이 똑똑해집니다, 업무가 즐거워집니다” 

매일경제: “한국후지제록스 복사기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특히 ‘영업 및 서비스 직원의 응대 태도’에서 전년대비 5점 이상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영업사원과 서비스 엔지니어분들이 고객 감동을 위해 현장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합니다. 서비스 엔지니어 중에는 고객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분도 있습니다. 대단하지요~ (관련 포스팅: 후지제록스의 고객 감동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의 원동력!)

이렇게 좋은 일은 당연히 기념사진을 남겨야지요! 저희의 촬영 계획은 숫자 “1” 모양의 머리띠를 11명이 쓰고(11년간 1위라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음) 사진을 찍는 것이었습니다.

<열심히 꽃  단장 중인 직원들! 앞서 가는 문서관리 컨설팅 회사 후지제록스의 직원들은 

거울도 스마트폰 정도는 써줘야 합니다! (응?)>

전무님과 상무님께 깜찍한 머리띠를 착용하시라고 요청드리기가 참 죄송스러웠습니다만ㅠㅠ 한국후지제록스의 임원분들은 So~ Cool! 하십니다. 모두 흔쾌히 머리띠를 착용해주셨습니다^^

<“전무님! 이거 하셔야해요!” “허허허….저…정말인가?(^^;;)” 1등 머리띠! 외람되지만…큐트하시죠?>

사실 1위에 오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는 것은 더 힘든 법이지요.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늘 새로운 시스템과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선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영업사원과 서비스 엔지니어가 현장에서 들은 고객의 불만, 건의 사항 등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관련 부서 및 임원진과 공유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지요. 

혹시라도 한국후지제록스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면 영업사원/엔지니어, 홈페이지, 트위터(@FujiXeroxKorea) 등을 통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저희의 귀는 활짝 열려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신속한 고객 응대를 위해 스마트폰 영상통화로 문제 해결을 돕거나, 홈페이지에 제품 사용과 관련한 동영상(동영상 제품설명 보기)을 제공하는 등 최신 IT기기와 미디어를 활용한 서비스로 고객 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다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분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국후지제록스가 되겠습니다 😀


완성 사진! 😀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니자드말하길

    후지제록스가 11년간 1위였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하긴 명성이 워낙 뛰어났던 걸 보면 전부 이런 고객만족감이 이유겠죠?^^

    • 색콤달콤말하길

      감사합니다^^!! 12년에도 1위 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모든 사업의 근간은 고객인 것 같습니다 T~T 소중한 고객님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