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고객뎐~ “고객님,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ㅠ” 2탄

 

독자 여러분~!^^ 지난 주에 소개해 드렸던 고객 에피소드 모음집! 파란만장 고객뎐~ “고객님,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ㅠ” 기억 나시나요?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후지제록스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더불어, 이 세상에 쉬운 일이 없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는… (응?) 아무튼! 역시 서비스의 ‘달인!’인 직원분들께 감사의 박수를 드리면서~~!! 직원분들의 애환이 서려 있는 ‘고객님,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ㅠ’ 2탄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에피소드 수집에 성심성의껏 도와주신 엔지니어 & 상담센터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사례1. 분명히 후지제록스였는데…

한 여성 고객님께 문의 전화가 들어왔습니다. 현재 후지제록스의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팩스가 안 된다고 하시는 거예요. 고객분이 사용 중인 기기를 조회해보니 팩스 옵션을 장착하지 않은 기종^^;; 자세히 설명을 드렸는데도 고객님은 분명히 예전에 팩스를 사용하신 적이 있다며 화를 내십니다.ㅠㅅㅠ 계속 화를 내시던 그 때! 고객 분의 옆에 계시던 남자분께서 전화를 건네받으시더니, 다소 머뭇거리며 말씀하셨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제품 후지제록스가 아니고 신도리코네요.” 

  흑흑ㅠ.ㅠ 하지만 이런 사례는 정말 많습니다! 어느날은 다른 고객분이 전화를 하셔서 “전화로는 안돼요, 안돼! 꼭 직접 와서 보셔야 해요!!”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부랴부랴 고객사를 방문했는데… 이번에는 HP 프린터였던 것입니다^^;; 고객님은 당황, 저는 난감 T~T

사랑하는 고객님께.. 문의 전화 주시기 전에 제조사를 꼭 확인해주세요~^^ 후지제록스 제품에는 훈훈~한 담당자의 사진과 서비스 센터 연락처가 딱! 붙어 있습니다. 

 

 

 

 

<사무실의 후지제록스 제품을 한번 보세요! 훈훈한 담당자의 사진과 연락처가 붙어 있습니다.^^> 

 

사례2. 복사하는데 외계어가 나와요! 급히 복사를 해야하는데 글자가 깨져서 나온 다는 고객의 문의! 아무리 상담을 해보아도 원인을 찾을 수 없어, 헐레벌떡 고객님 사무실로 달려갔습니다. 그런데 기기의 상태는 베리 굳! 아주 양호했습니다. 이상하다, 이상하다, 생각하며 용지함을 열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면지가..! 뜨아!! 이면지의 방향을 잘 못 놓으셔서, 이미 출력된 면 위에 복사가 되면서 글자가 깨진 것 처럼 보였던거죠 T~T;;;

 

사랑하는 고객님께.. 이면지 사용으로 자연보호를 실천하는 것은 아주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면지를 복합기에 넣으실 때는 꼭 방향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구겨진 이면지 등 상태가 좋지 않은 이미지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이면지는 노트용으로 사용해주세요~ 

 

<고객님~ 자연 사랑도 좋지만~ 이렇게 넣으시면 외계어가 돼서 나온답니다~^^;;;> 

 

사례3. 나 바쁜 사람이에요~!!!

어느 날, 아주 바쁘신! 고객님이 전화를 주셨습니다. 안내를 드릴 새도 없이 “예,예 알았고요. 제가 지금 좀 바빠서요. 그래서 이렇게 하란 말이죠? 이건 이렇게 하고요! 예예 알겠습니다.”라면서 서두르시네요. 고객님 말씀 중에 틀린 점이 중간 중간 있었지만, 서비스의 기본! 고객님의 말씀을 끊을 수는 없죠^^ 고객님 말씀이 끝나길 기다렸다가, 틀린 부분을 정정해 드리려는 찰나! 전화를 뚝 끊으셨습니다ㅠㅠ 혹, 잘못 손을 대시지는 않았을까 무척 걱정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고객님께.. 고객님 많이 바쁘셨나 봐요~ 그래도 싸랑 합니다.ㅠㅠ

 

사례4. 고객님.. 쌩얼도 아..아름다우십니다ㅠㅠ 한 고객사를 방문했는데, 너무나도 아름다운 분이 수리가 필요한 복합기로 안내해주셨어요.♥o♥ 점검해보니 부품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라 부품을 준비해 다음 날 오전 일찍!! 다시 방문했습니다. 어제 뵀던 아름다운 분의 뒷 모습이 보여, 씩씩하게 “후지제록스에서 왔습니다.” 라고 인사를 드렸어요. 그런데.. 분명히 자리는 맞는데 다른 분이 계신 겁니다. 그래서, “죄송합니다! OOO 고객님 자리가 어디인지요?” 여쭈었습니다. 그런데 그 분의 답변. “제가 어제 그 OOO인데요.” 제가 고객님의 아침 민낯을 못 알아 뵌 것이었지요. ㅠㅠ  “제가 눈썰미가 없어서 실례를 범했네요. 죄송합니다!”라고 사과 드렸지만, 이미 어색해진 분위기..ㅠㅠ 교체 부품을 설명해 드리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시켜 드릴 때까지 너무 죄송해서 얼굴을 쳐다볼 수가 없었습니다.

 

사랑하는 고객님께.. 고객님, 화장 안 하신 모습도 아름다우십니다! 다만.. 좀… 어제와 다르셨을 뿐!^^;;;

 

마지막으로, 고객님께 드리는 짝은 팁! 마지막으로 모든 전자기기에 적용되는 만능 수리 비법을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복합기, 프린터는 물론, 컴퓨터나 TV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폭넓게 활용되는 방법입니다. 고전적이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죠! 전원을 껐다 켜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전원 플러그를 뺏다가 다시 꽂아 보세요^^; 단연코, 최고의 응급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기기에 문제가 있으신가요? 지금 한번 전원을 껐다 켜보세요!

 

 

  서비스 엔지니어 & 기술 상담센터 에피소드는 여기까지입니다~^^ 고객감동을 위한 후지제록스의 노력! 어떻게 보셨나요?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님들의 불편을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드리고자 현재 웹 캠이나 스마트 폰 등 ‘실시간 동영상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엔지니어의 복합기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경진대회인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매년 개최하고 있어요. 이 콘테스트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한국후지제록스의 서비스 마인드가 잘 반영 되어 있습니다. 우린 고객님의 사랑을 쪼금 더, 쪼금 더 받고 싶은 욕심쟁이니까요~^^: 싸랑합니다 고객니임~~~

<파란만장 고객뎐> 

파란만장 고갠뎐~ “고객님,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ㅠ” 1편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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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5 Comments

  1. 리얼로그 댓글:

    ㅋㅋ아 재밌게 읽었어요.^^
    예전에 본 영국 시트콤 IT Crowd의 한 장면이 생각나네요.ㅋ
    IT팀인 주인공 둘이 항상 전화를 받자마자 하는 말,
    “Have you turn it on and off again?”
    (껐다 켜보셨나요?)
    역시 최고의 응급조치는 껐다 켜는것!^^

  2. 칼라세상 댓글:

    글을 읽다보니 상황이 눈앞에 사실처럼 그려지네요 ㅎㅎㅎ

    • 색콤달콤 댓글:

      황당한 에피소드들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이해가고 공감되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아요^.^;; 사용자들도 조금만 더 주의하고 신경쓰면 복합기를 못 써서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3. 사랑 댓글:

    유쾌한글이네요~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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