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동료에게 보내는 조금은 특별한 메시지카드!

옆자리 직장 동료에게 카드를 건네본 적 있으신가요?
꼭 옆 사람이 아니어도 그 동안 많은 도움을 주셨던 선배님의 승진이나, 힘들 때마다 힘내라고 다독여준 입사동기의 생일 등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1년에 한 두 번쯤은 카드를 주고받게 되죠. 꼭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우리, 이따 밖에서 커피 한 잔 어때?’ 하며 슬쩍 동료의 책상에 포스트잍을 붙여보기도 하고요.
 

쪽지로 그만인 포스트잍, 혹시 온라인 메신저의 기원 아닐까요?

 

이렇게 우리의 따닷~한 마음을 전할 도구가 온리 포스트잍 뿐이냐?! 아니죠오~ 오늘 에서는 A4용지복합기, 그리고 사무용품으로 조금은 특별한, 조금은 아~티스틱한(?) 메시지 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 동안 문서 출력용지나 이면지로서의 A4용지는 이제 그만! 오늘부터는 여러분의 사랑과 우정을 담는 메신저~^^로 A4용지가 탈바꿈합니다!  
 
어린 시절 처음 본 복사기가 신기해서 손이나 발, 얼굴 등을 복사해 본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복사기는 평판에 빛을 쏘아 복사하기 때문에, 평평한 물건이 아닌 물건들을 올려 놓으면 조금은 독특한 느낌의 결과물을 얻게 되지요. 이런 독특한 느낌 때문인지 많은 아티스트들은 사진을 복사하는 작업을 통해 회화부터 영상까지 다양한 예술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Sick Boy라는 인디 밴드는 ‘Silence in Conversation’이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복사기능을 활용해 제작했는데요, 그로테크스 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자, 그럼 우리도 복합기를 활용해 아~ㄹ트 한 번 해볼까요?^^ “예술 하는 사람들은 감각이 있는 사람들이고, 나는 감각이 없어서 그런 거 못 만들겠어요..” 그런 소리 마세요!! 예술 감각이 없어도 복사기 고유의 느낌이 감각을 더할 테니까요~
 
양 손과 복합기, 그 밖에 매일 보는 우리 친구 사무용품들^^;;
 

 
1. 선배/동료/후배를 향한 애정을 듬뿍 묻힌 손을 준비합니다.
보이시나요? 너무 많이 묻혀서 뚝뚝 떨어지는 저 애정이^^;;;;;;
 

 
 
2. 사무용품이나 손으로 문자를 만듭니다. : )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문구면 더 좋겠죠? 참, 결과물은 복사 판넬과 반대방향으로 나타나니 물건이나 손을 거꾸로 올려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거울을 생각하시면 금방 이해하실 거에요.
 
 

 
3. 짠, 완성입니다! 😀 
 

 
축소/확대 복사를 하시거나 복사물을 오려서 한번 더 복사를 하시면 조금 더 독특한 느낌의 다양한 메시지 카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아T_T.. 이게 진정 내가 만든 작품이란 말인가!
 
어떠셨나요? 매일 사무실에서 보는 종이와 복사기지만, 오늘따라 뭔가 다른 느낌이 드는 것 같지 않나요? : ) 사무실에서는 늘 문서만 뽑아내는 복합기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업무용이 될 수도, 사랑의 메신저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여러분도 특별한 사람이 생각나는 순간,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_^ 여러분만의 손맛과 개성이 담긴 예쁜 복합기 작품을 만드셨다면,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 )
 

잠깐! 작업 전에 반드시 지켜주세요~

1. 업무시간에 눈치 없이 메시지 카드를 만들다가는 동료에게 보낼 사랑의 카드가 상사님께 바치는 반성문이 될 수 있으니(ㅠㅠ) 업무시간과 상사의 매서운 눈을 피해서 작업하세요^^

2. 다양하게 만들겠다는 욕심에 계획 없이 마구 작업을 하다 보면 종이를 낭비할 위험이 크죠. 이런 경우에는 이면지와 축소복사를 이용하시면 종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복합기 덮개를 열고 작업을 할 경우, 배경이 검은 색으로 나오기 때문에 토너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신다면 작업 시 복합기의 덮개를 닫아주세요~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3 Comments

  1. 삼스리말하길

    대박………. 진짜 잘만드셨어요 🙂
    제가 하면 저런 작품 안나올듯 ㅋㅋㅋ 그래두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복사하러갈때 홍홍홍!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2. 공공말하길

    정말 잘 만드셨어요!! 저도 함 해볼까요 ㅋㅋ 받으면 엄청 기쁠것 같아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