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하철이나 신문에서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광고를 많이 보셨죠?

포스팅을 하다보니 주로 광고와 관련된 주제를 많이 하게 되네요^^

외근을 자주 다니다 보니 길거리에서 칼라로 된 문서를 보면, 이건 잉크젯으로 출력한 것인가 아니면 레이저로 출력한 것인가..하는 것을 유심히 보게 됩니다. 어느 것으로 출력하였든 칼라 문서를 보면 반갑습니다. 🙂 아마 직업병인가봅니다. ^^

한국후지제록스 광고 메인 카피가 “Thank You COLOR”인데 그 문구가 어떤 의미인지 우리 일상 생활에서 칼라 문서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젊음의 거리, 강남역입니다.
그 중에서도 약속장소로 가장 유명한 강남역 6번 출구 입니다. ^^
여기가 땅파서 핸드폰 판다는 그 곳이군요 -_-;;
아무래도 붐비는 장소이다 보니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게 필요한데 이때 칼라 문서 만한 게 없지 않나 싶습니다.
파일명: 사장님한테 칼라프린터 한대 사주세요.jpg

저렇게 일일이 손으로 만들면 시간이 많이 들죠~
그래도 칼라라서 그런지 이쁘고 눈에 잘 들어오네요~

칼라 POP이 하나도 없네요~
위에 두 매장과 많이 비교되죠? ^^ 이렇게 칼라는 사람들을 집중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라로 하면 눈에 더 잘 들어오지 않았을까 하는…. 파일 가지고 오시면 제가 칼라로 뽑아드릴 수 있는데~
예전에는 이러한 POP를 직접 손으로 그려야 했으나
요즘은 간단하게 칼라레이저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어때요? 눈에 확 들어오죠? ㅋㅋ
누군가 소중한 가족을 잃어버리셨네요…..
빨리 찾을 수 있길 기도해드리겠습니다.
일반 흑백 전단지보다 눈에 잘 들어오는 칼라 전단지를 사용했으니 금방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남역 열심히 돌아다니다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전국민의 피서지 은행으로 향했습니다.
ATM기 사기 관련하여 칼라 문서로 아주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붙여 놓았습니다. 한번쯤은 시선이 가겠죠? ^^
우린 2층 205호에 있습니다.
사무실의 위치를 안내해주는 칼라문서 입니다.
합격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
최근 식당에서 칼라 문서가 자주 쓰이는데
사진은 없지만, 메뉴판 같은 경우 저의 칼라레이저문서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근데, 광어회가 땡기네요. ㅎㅎ
금융회사에서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칼라문서를 잘 활용하여 영업에 적극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육자료도 칼라로 만들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만, 교육 자료이다보니… 내용이 중요하겠죠?
저희가 들고 다니는 제안서의 일부분입니다.
네, 저희는 제안서는 무조건 칼라로….
흑백 제안서는 제안서 아니잖아요. 그냥 종이지~
20% 세일…사진찍고 저도 모르게 들어가봤네요 ㅋㅋ 칼라문서는 고객의 시선을 한번이라도 이끄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여름에 돌아다니다 보니 이런데 저절로 눈이 가네요.. 팥빙수 맛있겠다.
강남거리에 있는 가판대에도 칼라 문서를 활용하네요. 🙂
드디어 신논현역입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강남역에서 신논현역까지 걸어가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급행이라는 빨간색 글자에 저절로 시선이 가네요~ ^^

칼라문서가 우리 일상에 어떻게 스며들어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칼라 레이저 프린터, 칼라 복합기는 고가였으며 출력비용도 장당 1,000원이 넘어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칼라는 비싸다. 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예전에 비해서는 칼라출력이 가능한 장비가 많이 저렴해 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주변에서 칼라 프린팅 된 문서를 자주 볼 수가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도 중요한 제안서나 눈길이 필요한 문서는 당연히 칼라로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어디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은 저희 한국후지제록스 도큐 컨설턴트를 찾아주세요~ ^^

영신완자 | 조영신 수도권2영업부 서초영업팀
서초영업팀에서 근무중이며 방배동, 반포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영신입니다. 얼리어답터라고 불릴 정도로 IT기기에 대한 관심이 많고 이러한 IT지식을 적극 활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제록스가 문서환경개선, TCO절감 등을 통해 여러분들의 사무환경에 실제로 어떻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트위터 – @makeiteasyman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8 Comments

  1. 노란색이조아 댓글:

    색콤달콤 구독신청을 햇더니
    메일이 숑 날라왓네요
    길거리에서 보는 COLOR!
    역시 알록달록 예뻐서인지
    눈에 확 뜁니다. 역시 컬러가 대세~!

    • 영신완자 댓글:

      네~ 칼라가 대세인것은 맞습니다.
      노란색이조아님도 앞으로 칼라문서를 많이
      활용해서 인생도 칼라처럼 화려해지세요~ ^^

  2. 신난제이유 댓글:

    아직 생긴지 오래되지 않은 기업블로그 임에도 불구하고
    그 컨텐츠의 내용이 굉장히 재미있어서 리더기에 추가해놓고 틈틈히 보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이런 좋은 내용 계속 보여주세요오!!

  3. 공릉동키 댓글:

    자주 들러 좋은 글 구경하지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