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CF 감독과 함께한 Thank You COLOR UCC 이벤트

‘컬러 문서의 대중화’를 선도해온 저희 한국후지제록스는 Thank You COLOR라는 슬로건 아래 2010년 들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UCC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
 
2010년 5월 한 달간 진행된 Thank You COLOR UCC 이벤트는 우리나라 정상급 CF 감독들이 제작한 3 편의 ‘컬러’ 관련 UCC 영상을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UCC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3 편의 UCC는 각각 ‘눈에 보이는 컬러’, ‘보이지 않는 컬러’, 그리고 ‘상상속의 컬러’ 라는 주제로 제작이 되었구요. 좀 철학적일 거 같으시다구요? No~! No~!  각기 다른 주제를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영상으로 풀어주셔서 보는 재미가 가득했답니다.
  
한 달 동안 무려 9만 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셔서 UCC를 관람해 주셨어요. Thank You COLOR UCC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네요^^. 참참, 컬러에 대한 좋은 테마를 잡고, 톡톡 튀는 영상으로 제작해준 세 분 감독님께도 감사 인사 빼놓을 수 없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UCC 를 감상하시기 전에 세 편의 UCC를 제작하신 감독님과 그 내용에 대해 짧게 말씀 드릴게요. 
 
첫 번째 ‘눈에 보이는 컬러’ 는 손우형 감독님이 제작하셨습니다. 
손우형 감독님은 클라란스와 스킨푸드, 라네즈의 CF제작으로 유명하신 감독님이세요. 너무 훈훈하게 생기셔서 여자분들은 첫눈에 반할 외모와 분위기의 소유자시지만, 안따깝게도 이미 결혼을 하셨다는… 손 감독님은 컬러로 표현되는 색채미술과 수많은 사람들의 모습, 그 컬러를 만드는 한국후지제록스를 한 화면에 표현하여 컬러와 사람들, 그리고 제록스를 하나의 합집합으로 연상시키도록 표현하셨습니다. 지금 바로 보고 싶으시죠?
 
 
두 번째 ‘보이지 않는 컬러’ 는 한대희 감독님 작품입니다. 
한대희 감독님은 모하비CF와 밀러CF 그리고 다이나믹듀오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신 경험이 있으세요. 한 감독님은 평범한 30대 비즈니스맨의 일상에 컬러를 연계해, 우리가 평범한 직장인인 동시에 또한 특별한 존재임을 강조하고 그 매개체로 보이지 않는 컬러의 힘을 표현하셨어요. 감독님과의 첫 미팅 때 이미지가 UCC 영상 속의 주인공과 왠지 비슷하여, 전 감독님이 직접 연기까지 하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ㅋㅋ. 자아 그럼 두 번째 UCC 보실까요?
 
 
세 번째 ‘상상속의 컬러’ 는 송우진 감독님 작품입니다.
송우진 감독님은 에뛰드 CF와 허밍어반스테레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신 분이세요. 이번 UCC 제작을 위해 호주까지 가는 열정을 보여주셔서, 지금까지 감사한 마음 가득이랍니다. 
송 감독님은 색색의 종이 비행기가 도시 곳곳을 날아다니는 모습을 통해 마음껏 펼쳐진 인간의 꿈을 아이처럼 순수한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하셨어요. 영상의 시작과 끝에 귀를 자극하는 긴장감 넘치는 음악이 특히나 여운을 주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이제 호주 올 로케로 제작된 마지막 UCC 감상하실 차례네요~
 
UCC 감상 잘 하셨나요?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드세요?
 
저희가 실시했던 UCC 이벤트에서는 세 번째 송우진 감독님의 ‘상상 속의 컬러’가 과반수 이상을 득표하면서 최고의 UCC로 선정되었답니다. 여러분이 생각한 최고 작품과 일치하나요? ^^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재밌고! 신선하게! 풀어낼 한국 후지 제록스의 컬러 스토리들,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안 | 차민준 홍보팀 안녕하세요? 홍보팀 차민준 입니다. 몇 년 전 ‘If Only’라는 영화를 보고 인연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본적이 있습니다. 한번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는 것도요.. 한국후지제록스 블로그를 통해 따듯한 마음으로 여러분과의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신난제이유말하길

    CF 감독님들의 작품이 CF같지 않고 UCC 같은 느낌을 받네요.
    뭔가 깔끔하게 다듬어졌다는 기분이 안들어서 그런가봐요.
    카메라가 CF찍는 것과 좀 다른거 같기도 하고. 흠…
    여튼 저는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작품이 좋아요^ㅁ^

    • 색콤달콤말하길

      신난제이유님, 안녕하세요^.^ 역시 정확히 보셨습니다! CF같지 않고 UCC 같은 느낌… 저희가 감독님들에게 UCC 느낌이 나게 만들어 달라고 특별히 부탁했거든요. 이 UCC를 처음 공개했을 때 첫번째 영상의 반응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종이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세 번째 영상이 젤 좋더라구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