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11년 연속 1위의 원동력! ‘서비스 스킬’의 자웅을 겨루다!

지난주 금요일 파주에서 어마어마한 콘테스트가 펼쳐졌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엔지니어들의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가 바로 그것이었는데요..^^;; 
 
아시는 것처럼 ‘고객 만족 11년 연속 1위’에 빛나는 한국후지제록스는 여러분의, 여러분에 의한, 여러분을 위한 고객 지원 시스템 강화에 여러모로 힘쓰고 있습니다. (곰탕 우려내듯 여러 번 말씀드렸으니 이제 아시리라 담당자는 믿어봅니다, 쿨럭;;)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고객 만족의 기본은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를 신속, 정확하게 해결하는 ‘서비스’에 있을 텐데요.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에서는 그 서비스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이 1년에 한 번 실력을 겨루는 진검 승부를 펼칩니다. 
 
1984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올해는 본사 200여 명의 엔지니어와 대리점 300여 개의 사업장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43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참가했습니다. 이 대회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은 한국후지제록스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뛰어난 기술력을 공식 인정 받는 만큼, 참가자들의 각오와 열기도 남다르더라구요~ 
 

본선에 오른 43명의 든든한 엔지니어들~ 본선 진출만으로도 이미 그 실력을 인정받은 것! 

 

 콘테스트 시작 전, 무려 ‘선서’까지 하고 있는 43명의 본선 진출자들. 

 
다소 엄숙한 개회식을 거쳐, 드디어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에는 공통 이론 및 기종 이론에 대한 필기 시험이 치뤄졌는데요, 본선에 진출한 실력자들인만큼 자신 있게(?) 문제를 푸는 모습이었습니다. 
 

긴장감만큼은 대입 수능에 뒤처지지 않는 필기 시험의 현장 ㅡㅡ;
 
점심 시간을 겸한 휴식 후 실기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제품이 고장 난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진단에서 복구, 테스트까지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마친 엔지니어가 높은 점수를 얻게 되는 방식인데요. 주어진 시간은 단 90분! 다들 쟁쟁한 실력의 소유자들이지만, 먼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대 평가인지라 그 긴박함에 숨을 쉬기 어려울 지경이었습니다. (너무들 진지하고 엄숙하게 시험에 임하셔서, 지켜보고 있노라니 살짝 감동스럽기까지 하더라구요ㅠㅁㅠ) 
 

시험 시작 전 준비된 모습  

급박한 실기 시험의 현장 

 
 
이번 2011 회계년도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최우수상의 영광은 본사 부문 충청 서비스팀의 서용식 엔지니어, 대리점 부문은 OA 프라자의 임병곤 엔지니어에게 돌아갔습니다. 그 외 우수상 7명, 장려상 8명 등 총 17명의 엔지니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수상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려요~!!!! 
 

좌: 본사 최우수상, 우: 대리점 최우수상 

2011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수상자.. 그 영광의 얼굴들
 
참가자들의 수상 여부를 떠나 최고의 엔지니어라는 자부심을 갖고,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26년의 역사를 이어온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그 노력을 응원하는 모두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한국후지제록스의 고객 만족과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 여러분 모두 응원해 주실거죠? ^^ 
 
2011/10/18  파란만장 고객뎐~ “고객님,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ㅠ” 2탄 2011/10/12  파란만장 고객뎐~ “고객님,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ㅠ” 2011/10/07  한국후지제록스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의 위엄! 2011/02/22  내 언제까지 널 기다리오리까? – 후지제록스 복합기 A/S 문자 알리미

HANI ㅣ 한옥경 홍보팀

블로그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며, 청춘을 바치고 있는 제이미 양을 도와보고자 얼결에 시작했지만 색콤달콤을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것이 재미있어 질 것만 같은 기대가 모락모락 솟아납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 Comments

  1. 멋진성이 댓글:

    이런 신기한 스킬대결을 ㅎㅎ 저희 회사에도 했으면 좋겠어요

    • HANI 댓글:

      신기한가요? ^^; 저는 입사할 때 부터 매해 봐서 신기하단 생각을 안해봤는데 말입니다ㅋ 보시기에 따라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근데 현장에서의 긴장감과 진지함은 올림픽 못지 않더라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