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IT기업, 광고대행사..’우리 사무실에 딱 맞는 복합기와 문서관리 솔루션은?’

직장인에게 있어서 업무 환경은 매우 중요합니다. 업무 특성에 맞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죠. 철야를 밥 먹듯 하는데 사무실에 탕비실도 없고 밤만 되면 히터가 자동으로 꺼진다면? 매일같이 제안서를 100장 이상 출력하는데, 복합기가 아닌 덜덜거리며 돌아가는 소형 프린터기라면? 하지만 회사는 직장인들의 고충은 들어주지도 않고, 주어진 상황에서 잘 해봐! 라고 채찍을 휘두르죠.  
 
그래서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일 할 때 (복합기의) 어떤 부분이 가장 아쉬워?’ (물론 한국후지제록스는 복합기가 주력 제품이므로 질문은 복합기에 초점을 맞췃습니다^^;) 이에 대해 정말 각양각색의 대답들이 쏟아졌습니다. “출력 속도가 좀 더 빠르면 좋겠다.” “스캔 좀 잘 되면 좋겠다.” “아이폰으로 출력 날릴 수 있으면 좋겠다” “스팸 팩스 좀 막아주면 좋겠다” 등등 말이죠. 각각의 업무 분야 마다 복합기의 활용도가 다르기에 바라는 점도 다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각 업무 분야에 딱 맞는 복합기와 솔루션을 세트로(!!)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   
 

직장인의 친구.. 복합기.. 예? 친구하기 싫으시다고요ㅠㅠ?
 

 

S은행 대출 담당 부서의 연대리는 오늘도 대출 심사 준비를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대출업무에서 담보로 제시된 땅이나 건물을 직접 방문해 확인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이지요. 현장을 방문해 사진을 찍고 윗분들이 심사하시기 좋게 컬러로 프린트해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또한, 중요 서류는 스캔으로 전자문서화 해놓고 관련 공기관으로부터 증빙 서류를 팩스로 받습니다. 복합기로 처리하는 문서량이 많은 건 아니지만, 중요 정보를 다루다 보니 문서처리 시 보안을 준수하기 위해 항상 노심초사 하게 됩니다. 

 
출력량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닌데 스캔/팩스/복사도 다 가능해야 하고, 보안 기능은 꼭 필요하다구요? 그렇다면 아페오스포트(ApeosPort)-IV C2275 + 문서보안 솔루션 조합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페오스포트-IV C2275는 분당 출력속도가 컬러/흑백 모두 25매이며, 스캔은 분당 70페이지의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세월아~ 네월아~ 문서를 한 장 한 장 스캔하는 것이 아닌, 자동원고이송장치로 수 백장의 대량 문서를 한 번에 스캔할 수 있어 특히 편리합니다. 스캔 작업을 많이 하는 금융권에서 더욱 유용할 것 같아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문서 보안!
내가 날린 출력물을 혹시 누가 가져가지는 않을까.., 고객정보가 담긴 기밀 문서를 누군가 출력해서 외부에 유출하지는 않을까.. 하는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또한 안 하셔도 됩니다. 사원 카드로 사용자가 인증을 해야 출력물이 나오는 문서보안 솔루션이 있기 때문이지요. 이 솔루션은 기밀정보로 분류된 문서는 아예 출력할 수 없도록 하거나 문서가 유출되더라도 사용자의 출력 현황과 출력한 문서 이미지를 검색함으로써 유출자와 해당 유출문서가 무엇인지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보안이 특히 중요한 금융권에 딱 맞는 솔루션이 아닐까 해요^^.   
 

광고회사 K사의 김대리는 오늘도 여러 고객사의 일을 처리하다 보니 회의 스케쥴이 넘쳐납니다. 회의 관련 자료 인쇄물만 산더미. 제안서 준비라도 한 번 할 때면 출력량이 몇백 장이 넘어갈 때가 다반사입니다. 그래도 요즘은 회사에서 아이패드를 지급해줘서 좀 수월 해졌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로 업무를 처리 할 때 출력은 다시 PC에서 해야해서 왠지 모를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것이 진정 클라우드인가..  

 
많은 출력량, 거기다 고품질을 요하는 제안서 작업도 많고 모바일 활용까지 원하신다면 아페오스포트(ApeosPort)-IV C5575 모바일 솔루션 제격입니다. 아페오스포트-IV C5575 모델은 분당 55매의 빠른 출력 속도와 뛰어난 컬러 인쇄 품질이 특징입니다. 100장이 넘는 컬러 문서도 2~3분 내에 출력이 가능한 것이지요. 더 이상 복합기 앞에서 발을 동동 구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사무실에서 아이패드, 스마트폰과 같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PC를 켜지 않아도 손 쉽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바로바로 출력~!!!
아 급해 죽겠는데 언제 내 자리 PC까지 가서 출력을 하나… 힘들게 출력하고 출력물을 보니 아뿔싸 잘 못 출력했네… PC에서 복합기까지 뺑뺑이 돌지 않아도 됩니다. ‘클라우드 프린팅’ 기능으로 구글 독스, 지메일, 에버노트, 드롭박스 등에 업로드 된 문서를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안테나만 떠 있다면 내 주변에 출력 가능한 복합기를 자동으로 찾아냅니다, 기본적인 출력 기능 외에도 양면 인쇄, N-up 기능, 컬러모드 선택 등 PC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출력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페오스포트(ApeosPort)-IV C5575의 상세정보 바로가기 * 구글 클라우드 프린팅 기능은 아페오스포트-IV C5575를 포함해 2012년 1월 이후 출시된 모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박과장은 전자부품업 글로벌 수출입업체 P사에서 수출입 관련 통관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해외 본사로부터 승인이 나면 우리나라 관공서와 거래처에 보낼 팩스가 수십 장에 이릅니다. 복합기도 있기는 하지만 줄 서 있기가 일쑤… 그래서 팩스기기로 보낼 때가 잦습니다. 한 두 장 보낼 때야 뭐 잠시 쉬는 시간이라 치지만 보낼 서류가 두 자리 수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이만큼 곤욕스러운 일도 없습니다. 

 
많은 문서량 처리와 팩스 업무가 산더미시라면 아페오스포트(ApeosPort)-IV 7080 + 웹팩스 솔루션을 추천합니다. 아페오스포트-IV 7080은 분당 스캔 속도가 무려 200 페이지에 이를 정도로 고속을 자랑합니다. 출력 속도 또한 분당 65매로 만만치 않습니다. 여기에 웹팩스 솔루션을 추가하면 금상첨화!
 

아직도 일일이 손으로 꾹꾹 눌러 팩스 보내십니까~?
수십 장의 문서를 들고 한장 한장 팩스에 넣으면서 한 숨 십이단 콤보를 내 쉰적 있지 않으신가요? 팩스 앞에 수북이 쌓인 수신문서에서 내 문서 찾아 삼만리 해 본적 없으세요? 이제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이 솔루션은 팩스가 오면 바로 종이로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웹으로 수신된 문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팩스 중 본인의 것을 쉽게 찾아낼 수 있지요. 또, 팩스를 보낼 때에도 문서를 출력해 팩스기기로 가서 일일이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PC에서 작성한 전자문서를 웹을 통해 바로 팩스로 보낼 수 있어 편리하지요. 
 
지금까지 산업별, 업무 특성별 더 나은 사무실 환경을 만들기 위한 복합기와 문서관리 솔루션에 대해 소개 해 드렸습니다. 몇 가지 대표제품군만 설명을 드렸는데 혹시 우리 사무실엔 다른 제품이 어울리지 않을까 궁금하시다면 한국후지제록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나는 궁금한 게 많아 좀 질문도 하면서 알아보고 싶은데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한국후지제록스 고객상담센터(1544-8988)로 연락주세요~^^  이상 콤달콤eddy였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eddy 안녕하세요, 호기심과 장난기 가득한, 아직 철들지 못한 채 질풍노도의 삼십 대를 맞이 하고 있는 색콤달콤 필진 eddy입니다. 🙂 앞으로 색콤달콤에 특유의 왕성한 호기심과 활동력으로 즐겁고 알찬 내용을 공유 해 드릴 수 있는 Eddy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