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복합기 앞에서 나는 ____한다?

복합기를 사용하시다 보면 가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모든 출력물이 짠~! 하고 나타났으면 좋겠다는 생각 한 번쯤은 해 보셨을 겁니다. 과거에 비해 출력 속도가 굉장히 빨라지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좀 기다려야 하는 게 현실이죠.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요? 여러분은 출력물을 기다리시며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복합기 앞의 사람들의 모습을 유형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거기다 유형별 도움이 될 만한 팁도 살포시 소개해 드리지요!
 
 
 
성질 급하기로 치면 지구촌에서 항상 선두그룹을 놓치지 않는 한국인. 복합기는 농땡이 한 번 안 부리고 쉴 새 없이 출력물을 내뱉고 있는데 언제 다 나오나 하며 허리를 수십 번 굽혔다 폈다를 반복하시는 분들 꼭 계십니다. 급한 성격 탓에 스트레스도 잘 받는 이분들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스 극복 마사지&스트레칭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왕 몸을 가만히 놔둘 수 없으시다면 건강에도 좋게 움직이시면 좋잖아요.

복합기 앞에서 틈틈히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보세요~ 피로가 싸악~^^

 엄지와 검지 사이  

좌뇌우뇌가 욱신거릴 때에는 엄지와 검지 사이 삼각형을 이루는 살 부위를 꾹꾹 눌러 주세요. 반대편 손 엄지와 검지로 이 부위를 꼭 짜듯이 10~20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어느 순간 뇌의 평화가 찾아 올 겁니다.  

 

머리 뒷부분

목뼈를 중심으로 머리 뒤편 두개골 바로 아랫부분 양쪽을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눌러준 뒤 10까지 세보세요. 평소 뻐근했던 목덜미가 시원해질거에요. 아직도 출력 중이라면 다른 부위 마사지 실시!   

귓불

신체 안정효과가 있는 귓불! 양 쪽 엄지, 집게손가락으로 귓불을 쥐어짜듯 움켜쥔 뒤 아랫방향으로 아프지 않을 정도로 힘껏 당깁니다. 20초 동안 실시하면서 코를 통해 천천히 복식호흡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목과 어깨 

허리를 펴고 편하게 목에 힘을 빼고 옆으로 숙입니다. 한팔로 목을 당겨주며 이때 반대팔은 허리밑으로 내려 어깨가 최대한 내려가도록 하여 목이 더욱 늘어나는 느낌을 갖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사이좋게, 3회 5회 정도 반복합니다. 뒤로 깍지 끼기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편하게 선 상태에서 팔을 뒤로하고 깍지를 낍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깍지 낀 손을 위로 올려주며 이때 턱을 앞으로 당기고 가슴을 내밀며 엉덩이에도 힘을 딱! 3회~5회 정도 반복 해보세요. * 글로만 보니 당최 어떻게 하라는 건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위 사진의 윗 줄부터 좌에서 우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맨날 보고 또 보는 복합기인데 왠지 출력물을 척척 내뱉는 모습을 보면 신기한 기분에 뚫어지게 쳐다보시는 분들 꼬옥 있습니다. 저도 요 유형에 가깝습니다^^; (전 아무래도 복합기랑 궁합이 잘 맞나 봐요ㅎㅎ) 하지만 그러다 보면 멍해지기 일쑤! 한없이 바라만 본다고 복합기에서 떡이 나옵니까? 뭐가 나옵니까? 요참에 남들 모르는 복합기 사용 tip을 알아보면 어떨까요? 복합기 활용도 높아져 업무 효율 올라가고 가끔 복합기가 말썽부려 답답할 때 사소한 문제는 직접 해결할 수도 있구요
 
복합기에 이런 것들이 있었다니?!

 팩스 번호 단축 버튼

복합기의 왼 쪽에 있는 이 버튼들은 무엇인가? 바로 팩스 시 쓸 수 있는 단축 번호 버튼입니다. 핸드폰 번호 1을 꾸욱 누르면 여자친구에게 전화가 걸리 듯이 복합기도 자주 보내는 곳은 단축 번호를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복합기 UI 조작을 위한 내장 펜

복합기 조작부 측면을 보세요 모서리에 펜이 숨어 있습니다. 이 펜을 이용하시면 홍만이형도 디테일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걸림 종이용 레버

복합기 좌측 옆에 레버를 당겨 보세요 덜컹 소리와 함께 열리고 귀엽게 생긴 레버가 보이 실겁니다. 이 레버를 살살살 당겨 보시면 걸린 종이가 스물스물 나오는 걸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요 스킬은 복합기가 출력 중이 실 때 하시면 복합기가 정지해 버립니다^^;

 
 
 
 
 
복합기가 맡은 바 임무를 착착 하는 걸 확인하시면 복합기에 등을 돌리시고 사무실 전경을 살펴보시는 분들이 바로 이 유형의 분들이 십니다. 요즘은 전산화와 인터넷 메신저의 발달로 사무실 내에서 얼굴 보고 대화할 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가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지내나 궁금함에 바라보게 될 때가 있지요. 하지만 괜히 타인을 물 미끄러미 바라보다 눈이라도 마주치면 스토커 캐릭 득템하고 땀 뻘뻘 흘리기 십상입니다. 특히나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라면 더욱 이런 상황에 서툴겠지요?
이럴 땐 복합기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 간단한 인사와 안부를 물어보세요. 요즘 직장 내 왕따 문제가 심각하다던데 이렇게 알음알음 사내 인맥을 넓혀 간다면 왕따 걱정은 물론이고 사내 인기남(녀)로 등극하실 수도 있답니다. 대개 복합기 옆에는 커피메이커 등이 함께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동료와 간단한 티타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복합기에 출력을 걸고 귀를 쫑긋 세운 채 자리에서 복합기의 작동 소리가 멈추면 쏜살같이 출력물을 찾아오시는 분들 계십니다. 그동안 귀 쫑긋 세우고 복합기에 집중하시느라 고생 하셨지요? 또는 천하태평 여유로운 마음으로 출력을 걸어 놓은 채 다른 일을 하시다, 한 참 후에 복합기에 가니 출력물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져 다시 출력하시며 투덜 대보진 않으셨나요? 

후지제록스 제품명의 바로 저 숫자가 출력속도를 의미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내가 출력한 인쇄물이 언제쯤 나오는지 알 수 있는 간단한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후지제록스 제품에만 해당하는 사항이기에 먼저 타사 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심심한 사과를 드리는 바입니다. 그 노하우의 비밀은 바로 복합기에 제품명에 있습니다.
 
복합기를 보시면 DocuCentre 또는 ApeosPort 뒤에 네 자리 숫자가 붙어 있는 걸 보셨을 거에요.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DocuCentre IV-C7080이면 7080의 70은 분당 컬러출력의 매수를 80은 흑백출력의 매수를 나타냅니다. 흑백문서 30장을 출력한다면 7080모델은 대략 23초, 5060모델은 40초의 시간이 걸리겠죠?
 
지금까지 복합기 앞에서 벌어지는 직장인이 자투리 시간을 보내는 유형과 그에 따른 활용 팁을 말씀드렸습니다. 누구나 업무 홍수 속에 하루 정해진 24시간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자기계발에 몇 시간씩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이런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도 남보다 한 걸음 앞설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지금까지 콤달콤eddy였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eddy 안녕하세요, 호기심과 장난기 가득한, 아직 철들지 못한 채 질풍노도의 삼십 대를 맞이 하고 있는 색콤달콤 필진 eddy입니다. 🙂 앞으로 색콤달콤에 특유의 왕성한 호기심과 활동력으로 즐겁고 알찬 내용을 공유 해 드릴 수 있는 Eddy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hawoo2 댓글:

    엄지와 검지사이는 소화 안될때 해도 좋다고 하던데요.

  2. 루나레나 댓글:

    저도 출력 기다리는 동안 이것저것 만져보고 신기해하는 타입인데 ㅋㅋㅋㅋㅋ 하도 자주 만져서 그런지 이제 좀 어떤건지 알겠더라구요ㅎㅎ 사무실 기기가 고장나면 제가 고쳐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