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큐 컨설턴트] 무엇이든 해결해드립니다 – 금융회사 총무팀 편

안녕하세요, 색콤달콤의 제이미입니다 :> 
 
어느덧 8월! 색콤달콤이 문을 연 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그 동안 제록스의 소식도 올리고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올리며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했는데요, 되돌아 보니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개선해야 할 점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정보와 재미가 모두 들어있는 알찬 내용이 가득한 색콤달콤으로 만들어가고자 오늘도 두 주먹 불끈 쥐어봅니다 😀  
 
여러분께 어떤 내용을 소개해드릴까 고민하다가 포털 사이트에서 ‘제록스’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문서관리 전문가인 ‘도큐 컨설턴트’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부터 도큐 컨설턴트가 여러분의 어떤 문제를 해결해드릴 수 있는 지 업종별로 나누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희 회사 홈페이지(www.fujixerox.co.kr)에 ‘도큐 컨설턴트 사이버 센터’라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시뮬레이션의 장면들을 캡쳐해서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
 

 

첫 번째는 바로 금융업입니다. 요즘 금융업계에서도 보안 강화와 비용 절감을 위해 문서관리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금융업에서는 어떤 문제들을 안고 있는지, 그리고 도큐 컨설턴트가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 지 한 번 같이 알아볼까요? 
 
금융회사의 여러 팀들 중 직원들의 문서 환경 개선을 위해 가장 애쓰는 팀은 바로 총무팀이지요? 총무팀의 직원이 각 사업장의 사무기기 관리 때문에 골치 아파 하는 현장! 
 

일하다가 복합기나 프린터가 고장 나거나 새로 필요하면 으레 총무팀에 요청합니다. 회사마다 수십개에서 수백개의 팀이 있는데 이렇게 수많은 팀에서 사용하는 사무기기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쉬운 일은 아니지요~ 
 

 

특히 각 팀마다 복합기, 프린터, 스캐너, 팩스 등 여러 가지의 사무기기를 사용하잖아요? 각 팀에서 하루에 한 번씩 기계 문제로 전화가 온다고 생각하면.. 으~ 정말 다른 일은 손도 못 댈 것 같네요.  
 
자, 이렇게 총체적인 난국으로 패닉 상태에 빠져든 총무팀 직원에게 문서관리 전문가 ‘도큐 컨설턴트’가 명함을 내밉니다. 한번 믿고 맡겨보시라~ 이말이죠오~ ^^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어 관리도 유지도 어려운 사무기기 문제! 도큐 컨설턴트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전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대수와 활용도, 그리고 회사 내 기기들의 위치를 분석하고 있네요. 한국후지제록스의 도큐 컨설턴트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컨설팅팀을 구성합니다. 전사의 기기 현황을 분석하고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조사, 분석에만 몇 달이 걸릴 때도 있답니다. 
 
도큐 컨설턴트는 복합기, 프린터, 팩스, 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현황 및 출력량 등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이고, 문서 관련 업무 프로세스, 관리 시스템 등 전문적인 부분까지 꼼꼼하게 조사합니다. 그리고 나서 사무기기들을 최적으로 배치하는 것이지요. 물론 불필요한 사무기기들을 빼고 새로운 기기를 넣기도 합니다. 
 

총무팀 직원이 “기기가 효율적으로 배치되니 비용도 절약되고~”라고 말하고 있지요^^? 바로 직원들의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해서 업무에 필요한 기기들만 꼭 맞게 넣어주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예를 들어, 국내의 한 회사는 도큐 컨설턴트의 솔루션을 통해 총 1,300여 대에 달하던 복합기, 프린터 등 다양한 기기의 대수를 650대로 절반 가량으로 줄이고, 장비 가동률은 기존에 비해 두 배 가량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답니다. 문서관리 컨설팅의 힘이 정말 대단하지요? 
 

또 기기의 소모품이 떨어졌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일일이 A/S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기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주는 시스템을 통해 문제가 자동으로 콜센터로 접수되고 엔지니어가 찾아간답니다. 토너 카트리지, 드럼 등의 소모품이 떨어졌을 때도 콜센터로 자동 접수가 되기 때문에, 소모품이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A/S 센터에 전화해서 요청하는 것과 대비해 소모품 교체에 드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지요. 
 

이야기하고 보니 비단 금융업에 국한되는 사례가 아니라, 어느 업종의 총무팀에도 다 적용될 수 있는 솔루션이네요^.^ 이 총무팀에 적용된 솔루션은 바로 후지제록스의 XOS(Xerox Office Service)로, XOS는 모든 사무기기에 대한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무기기의 구매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문서관리 전문가가 알아서 해주고, 직장인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 많은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지요. 
 
오늘의 이야기가 여러분이 도큐 컨설턴트와 한국후지제록스의 서비스를 이해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업종의 사무환경 문제를 해결해주는 다양한 솔루션을 체험해보고 싶으시면, 아래 사이버 센터를 방문해주세요^^~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5 Comments

  1. 산페르난도 댓글:

    아. 도큐컨설턴트가.. 뭔하는 사람들인가 했더니..
    복사기, 복합기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시는 분들이군요.
    정수기 관리해주시고, 말 안해도 때 되면 필터 갈아주러 오시고 하는 분들처럼.. ^^

    • 색콤달콤 댓글:

      산페르난도님, 안녕하세요^^? 비유가 쉽고 재미있네요. 정수기 관리 ㅎㅎ 그런데 기기를 직접 손봐주고 토너를 교체해주는 일은 주로 엔지니어분들이 하시구요, 도큐 컨설턴트는 사무환경을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내 문서 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말그대로 ‘컨설팅’을 수행 한답니다. 기기 관리와 토너 교체 등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큐 컨설턴트가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소개하고 제공해드리는 것이지요^.^

    • 산페르난도 댓글:

      아..
      이제야 확실히 알 것 같네요.. ㅎㅎㅎ

  2. vosejsxm 댓글:

    도큐 컨설턴트는 그럼 후지 코리아 제록스만 하는 건가요 아님
    제록스도 이용하고 있는 건가요

    • 색콤달콤 댓글:

      안녕하세요^^ 도큐 컨설턴트, 즉 문서관리 컨설팅 사업은 제록스와 후지제록스 모두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 주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