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에는 벚꽃을 즐기겠어요~ 전국의 벚꽃축제로 주말 나들이 가자!

요즘 부쩍 창 밖을 바라보는 일이 빈번해집니다. ‘도대체 파릇파릇한 봄 같은 날씨는 언제쯤 오려나?’하는 궁금함에 말이죠. 그런데 며칠 전에 흩날리는 눈발을 보며 바로 멘붕-_-;; 이러다 봄은 느껴보지도 못하고 곧 삼복더위에 허덕이게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봄은 온다. 오고 있다!
라고 긍정의 힘을 발산해봅니다^^;; 분명 짧디 짧을 봄, 후회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세워야겠죠? 저는 봄하면 역시 벚꽃축제! ‘꽃내음 가득한 봄의 추억도 만들고 자연의 소중함도 되새겨보자!’란 다소 거창한 모토 아래 가 볼만한 전국의 벚꽃축제를 찾아 봤습니다. 마음 같아선 배낭 하나 짊어지고 벚꽃 팔도 유람을 떠나고 싶지만… 회사에 매인 몸ㅠㅅㅠ

여러분도 보시고 올 봄에는 이 중에 한 군데라도 꼭 가보세요^^!


여의도 벚꽃 축제
는 축제기간 중 방문객만 3~4백만에 이르는 우리나라 최대의 꽃축제입니다. 서울이라는 지리적 강점도 있겠지만 축제기간 중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콘서트, 거리예술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 됩니다. 절정을 이룬 여의도 윤중로의 벚꽃을 보신적 있나요? 

여의도 윤중로는 30~35년 된 왕벚나무 1,400여 그루가 1.7km의 벚꽃길을 이루고 있고, 벚꽃과 함께 한강변 쪽에 활짝 핀 노란 개나리꽃도 덤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의도 벚꽃축제의 묘미는 야간조명으로 연출된 밤벚꽃의 장관이 아닐까 싶네요. 서울도심의 야경 속에서 하얗게 수 놓인 벚꽃에 야간조명까지 연출 되면… 정말 멋지죠! 하지만, 경험상 ‘정말 사람이 많다!!’는 것은 마이너스!

기간: 2012.4.13~17 
지역: 서울 여의도공원 및 여의서로 
홈페이지 : 한강여의도봄꽃축제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전라남도 구례군 섬진강에서 매년 4월초에 열립니다. 섬진강변 벚꽃길을 따라 구례읍을 지나 하동까지 가는 19번 국도(40km)는 최고의 드라이브 명소이기도 한데요. 벚꽃이 눈처럼 내리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따스한 봄에 내리는 벚꽃눈발~ 기대되죠? 거기다 우리나라 제일의 청정하천인 섬진강변의 자연까지 어우러져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은 덤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부한데요. 농악, 가요제, 예술단공연, 불꽃놀이, 어린이공연, 댄스페스티벌, 마술공연, 합창단, 7080콘서트, 패러글라이딩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공 : 구례군청


특히, 섬진강 유역은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나오는 맛있는 남도음식으로 유명하죠. 벚꽃 구경도 하고 남도의 별미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맑고 깨끗한 자연 속에서 휴양을 즐기고 싶으신 분에게 강추합니다!

기간: 2012.4.7~8 
지역: 전남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 일원 
문의: (061)782-2014 / 홈페이지: 섬진강변 벚꽃축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벚꽃축제
중 하나, 경상남도 진해시의 진해군항제(진해벚꽃축제)! 이 축제는 6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0회라고 하죠? 특히, 30만여 그루로 이어진 벚꽃터널이 유명합니다.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전통공연, 벚꽃여왕선발, 평화통일글짓기, 백일장, 무술대회, 미술실기대회, 음악경연대회, 군악연주회, 오토바이경연대회, 문화유적발굴사진전, 미술협회회원전, 우표전시회, 거리미술전, 분재 전시회, 벚꽃사진촬영대회, 해병대의장대 시범..헥헥 온가족이 즐길거리가 풍부하죠?

진해 군항제의 베스트 포인트는 장복산공원, 안민도로,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기지사령부입니다. 특히 해군기지사령부에는 해양공원이 조성되어, 군함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물도 볼 수 있다는 사실! 가족단위 관람을 하실 분에게 강추합니다. 

기간: 2012.4.1~10 
지역: 경남 진해시 전역(중원로터리 등) 
문의: (055)548-2114 / 홈페이지 : 진해군항제 

다음은 전라북도 진안 마이산 벚꽃 축제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은 4월 중순에 벚꽃이 만발하는데요. 일교차가 큰 진안고원에 위치해 벚꽃이 일시에 개화한다고 하네요. 또한, 남부 마이산 탑사 일대에 형성되는 벚꽃길(2.5㎞)을 따라 데미샘 벚꽃길 걷기 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제공 : 진안군청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은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벚꽃 축제+전주한옥마을 패키지 상품이 있으니 이용해보세요.별미로 소문난 전주비빔밥을 즐기고 한옥마을에서 옛 정취를 감상하시는 재미까지! 특히, 그 어느 곳보다 화려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어, 사진 애호가나 벚꽃의 화려함을 간직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강추합니다.

기간: 2012년 4월 19일 
지역: 전북 진안군 백운면 임신마을광장
지역별, 기간을 고려 해 위 네 군데를 골라 봤습니다. 음.. 저는 가까운 여의도 벚꽃축제를 가보려고 하는데 여러분은 어디가 가장 끌리시나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란 CF 문구가 문득 떠오르네요. 열심히 일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일상에서 벗어나 즐기는 휴식도 중요하단 사실 잊지마시구요.

한가지 더~! 자기 쓰레기는 되가져오기! 이 아름다운 자연은 우리 역시 선조로 부터 물려받은 것이죠.^^ 우리 아들, 딸들에게도 그대~~로 물려줘야겠죠? 아름다운 벚꽃과 자연의 소중함까지 느끼는 봄날 보내시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색콤달콤eddy였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eddy
안녕하세요, 호기심과 장난기 가득한, 아직 철들지 못한 채 질풍노도의 삼십 대를 맞이 하고 있는 색콤달콤 필진 eddy입니다. 🙂 앞으로 색콤달콤에 특유의 왕성한 호기심과 활동력으로 즐겁고 알찬 내용을 공유 해 드릴 수 있는 Eddy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