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다가온다! 한달 만에 끝내는 다이어트 특훈법!

“와우! 여름이다아~ *ㅇ*!” 어느덧 여름의 초입인 6월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날씨에 마음은 벌써부터 산으로, 바다로 떠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참 걱정입니다. 이제 더이상 팔뚝살을 숨길 수도 감출 수도 없게 되었으니까요TㅅT… 7월에 있을 여름휴가 계획도 빈틈없이 짜 놓았는데,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시간이 야속해집니다. 정녕 한 달만에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끝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거울을 봐도 한숨만 나오고, 맞던 바지가 더이상 들어가지도 않는 이런 비참한 상황이 지속되다가는 조만간 텔레토비 몸매가 될 듯싶어서 저는 저의 친구이자 다이어트 멘토인 J양을 긴급 호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Flickr by mick/Lumix

 

 
20대 후반의 회사원인 J양은 저의 대학 동기로, 대학시절 빠른 체중감량으로 동기들의 온갖 부러움과 질투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대입을 준비하며 찐 10kg를 1학년 여름방학, 그러니까 단 1달 반만에 모두 감량을 하고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나타났기 때문이죠. 그리고는 요요없이 쭉 그 몸매를 유지하는 듯 싶다가, 휴학하며 받은 스트레스로 대입준비시절보다 더 심하게 살이 쪄 와서 모두를 놀라게 하더니, 또! 언제 살이 쪘었냐는 듯 이듬해 여름방학때 기적적으로 반쪽몸을 만들고 나타난 바 있습니다. 이미 저희들 사이에서는 다이어트퀸으로 정평이 나있답니다^^;;
 
지금까지 색콤달콤을 통해 직장인의 살찌는 습관, 헬스트레이너가 말하는 다이어트 비법, 직장인을 위한 건강 다이어트 비법 등 다양한 다이어트 상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엔 실제로 눈부신 감량을 한 사람의 따끈따끈한 실전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기대되시죠~? 지금부터 전형적인 ‘태음인’ 체질인 그녀가 어떻게 그 짧은 시간 내에 폭풍감량을 이뤄낼 수 있었는지, J양에게 직접 한달 만에 끝내는 폭풍 감량법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J양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사실 저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더 효과적으로 단시간에 폭풍감량을 이뤄낸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저는 근 10년동안 요요와 다이어트를 반복해온 탄탄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친근하고 효과적인 감량법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제 경험에서 나온 지론은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전부라는 것입니다. 이 둘만 충실히 잘 지켜도 살은 빠지게 되어있으며, 어느 한쪽의 균형이 흐트러지면 다이어트도 그때 끝나버리게 됩니다. 하지만!식이요법도 식이요법 나름, 운동도 운동 나름이겠죠. 과연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살이 빠질까요?

 

 

이미지 출처 : Flickr by Kekka

 

 
 

저는 운동을 좋아하지만 운동을 시작하는 것을 무척 게을러 하는 타입이라서 쉐이크 다이어트나 한약 다이어트 등 운동 없이도 체중을 감량하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해봤습니다만… “굶어서 살 뺀 자, 굶어서 살찐다”는 말이 있듯, 굶어서 뺀 살은 언제든지 부메랑처럼 돌아오게 되어있다는 진리만 깨닫고 돌아왔습니다ㅠㅅㅠ..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굶어서 뺀 살은 돌아올 때 결코 혼자 돌아오지 않는답니다. 푸석푸석한 피부와 탈모 등을 함께 데려오죠-_-;;;) 그래서 쉐이크고 원푸드고, 식욕을 억지로 참아야 하는 다이어트는 웬만하면 거부하고 있습니다. 굶지도 않고 어떻게 살을 단기간에 많이 뺄 수 있냐구요? 이제부터 단기간에, 건강하게, 요요없이 살을 뺀 저의 경험담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흔히 다이어트 중에 무언가를 먹게 될 때 우리는 은연중에 칼로리를 신경쓰곤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아무리 낮은 음식이라도,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전문가에 따르면 우리가 음식을 적게 먹든, 많이 먹든 우리 몸은 원하는 영양소가 있고, 이를 고루 공급해주지 않으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에너지 소비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물론, 먹지 않으면 살이 빠지긴 하죠. 하지만 전문가들은 먹지 않아서 빠지는 살은 우리가 빼야할 ‘지방’이 아닌 근육과 뼈 등 몸의 기본 구조가 되는 부분에서 빠져나가는 살들이라, 몸을 더욱 허약하고 지치게 만들 뿐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누군가는 “허약해져도 좋아. 하루만 허약해보고 싶어, 난 매일 뚱뚱하니까..ㅠㅅㅠ”라며 눈물을 흘리시겠지만, 여기서 허약해진다는 말은 근육이 빠져나가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몸이 조금만 먹어도 지방을 더 쌓아두려는 상태가 된다는 말입니다. 즉, 더욱 살이 찌게 된다는 소리죠. 무시무시하죠? ^_ㅠ

 

 

이미지 출처 : Flickr by trekkyandy

 
그럼 어떻게 먹어야 하느냐! 우리 몸의 3대 필수요소를 기억하시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이 3요소의 섭취비율을 55 : 25 : 10 정도가 균형잡힌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합니다. (잘 모르시겠다구요?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 때, 우리는 보통 탄수화물 65 : 단백질 15 : 지방 20 의 비율로 식사를 하고 있다고 하니,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좀 더 섭취하도록 해야겠죠^_^)  
 
제가 가장 효과를 보았던 식이요법은 밥을 매 끼마다 반 공기씩 먹는 것입니다. (탄수화물 덩어리인 쌀밥이 아닌 건강한 현미밥이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저녁은 되도록 금식하거나, 샐러드 등을 먹으며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했습니다. 그야말로 건강식인거죠. 제가 휴학 후 복학했을 때 짧은 기간동안 기적적으로 살을 뺄 수 있었던 비밀은, 매일 1시간씩 수영을 하면서 꾸준히 위와 같은 식이요법을 지켰기 때문이었답니다. 🙂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걷고, 뛰고, 춤춰라!’ 운동의 목적이 체중감량이라면 걷고, 뛰고, 춤추는 유산소운동만큼 효과적인 운동이 없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수영까지^^…) 이 중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빨리걷기”인데요. 예부터 동의보감등 건강관련 고서에서는 ‘걷기’만큼 몸에 좋은 운동이 없다고 이야기 했을 정도죠.
 
지방을 태우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가장 좋은 운동법은 1시간내지는 2시간정도를 빠르게 걷거나 뛰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들다면? 퇴근길, 출근길에 짬을 내어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나는 끈기가 없어서 운동같은 건 못한다!” 싶으신 분들은, 가능하면 자전거 출퇴근이나,  등 평소에 즐기거나, 관심있던 분야를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질리지 않고 즐기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니까요!

 

이미지 출처 : Flickr by SashaW

여기에 하나 더! 물론 유산소운동은 체중을 감량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지만, 요요를 막을 수 있는 절대적인 운동법은 아닙니다. 요요가 오지 않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과 더불어 근력운동도 함께 진행해주어야 하는데요.

근력운동을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구요? 걱정마세요! 우리에겐 ‘다이어트의 신’이라 불리우고 있는 숀리의 다이어트 특훈법이 있으니까요 ^ㅅ^;;;; 간단히 집에서 할 수 있으면서도, 효과는 만점인 근력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유산소 운동 후 잊지말고 근력운동도 함께 진행해주세요~
 
저의 경우엔 사실 헬스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춤이나 수영같이 질리지 않는 운동을 선택했는데요. 춤의 경우는, 하루에 4~5시간씩 추고 1시간 정리, 근력운동용 스트레칭을 하고 나니, 몸도 가뿐해지고 저를 힘들게 했던 불면증도 사라졌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직장을 다니면서 예전처럼 4~5시간씩 춤을 춘다는 것은 꿈나라 이야기에 불과하겠지만, 만약 저처럼 헬스가 싫은 분들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

 

이미지 출처 : Flickr by Pink Sherbet Photography

 
마지막으로 짧게 정리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는 식이요법 반, 운동 반이다! 2) 칼로리에 연연하지 말고 영양소에 신경써라! ( 탄수화물 55 : 단백질 25 : 지방 10 ) 3) 지방을 태울 때엔 유산소 운동을, 요요를 막을 때엔 근력운동을 4)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이 질린다면 나만의 운동법을 찾아라!
 
물론, 제가 지금까지 한 다이어트 방법은 전문 트레이너분들이 보신다면 부끄러울 정도로 개인적인 부분이라, “꼭 이렇게 해야한다”고는 감히 말씀드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이어트에 빠른 시간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역시 저에게 맞는 다이어트법을 찾아서 귀찮아 하지 않고 매일 꾸준히 노력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도 한달간의 기적! 이뤄내실 수 있습니다!! 모두 화이팅 하세요~ ^0^!!!

어떻게 보셨나요? 지금까지 기본적이지만 간과하기 쉬운 단기 다이어트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J양이 말했듯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정답이 있다고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운동과 식이요법을 지키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건강을 지켜나가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_^ 저도 오늘부터 다시 다이어트 돌입합니다! 한 달 후에 모두 멋진 모습으로 다시 만나뵐 수 있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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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e 안녕하세요, 20대 후반의 끝자락을 정신없이 달리고 있는 zee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커피보다 온 몸을 짜릿하게 만들 정도로 시원한 사이다를 더 좋아하는 어린 입맛의 소유자로, 색콤달콤에 시원한 탄산수처럼 톡톡 튀는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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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뱃살마왕말하길

    정말 하루하루 뱃살만 늘어가네요 ㅋㅋㅋㅋ 잘봤슴다~

    • zee말하길

      좋은 정보가 되어드렸길 바랍니다^_ㅠ! 올해는 꼭 제 몸에 붙어있는 이 지방덩어리들을 없애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2. 뱃살말하길

    저는 요즘 퇴근길 걸어다니는데 이게 퇴근하다보면 덥고 더우면 멀사먹게되다보니;;
    답이없네요 ㅠㅠ
    집가는도중에 편의점만 없으면 ㅠㅠ

    • zee말하길

      헉…. 저도 마찬가지에요 ㅠㅠ
      저녁을 적게 먹어야지! 하고 결심했지만 회사가 끝나고나면 배가 너무 고파서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ㅠ
      일단 책상에서 먹는 것부터 조금씩 줄여야 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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