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복합기부터 디지털 인쇄기까지! ‘후지제록스 쇼룸’ 취재기!

안녕하세요~ 색콤달콤 eddy입니다. 최근에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몇가지 체험기를 써봤는데요. 직접 겪은 생생한 이야기라 그런지.. 좀 더 와닿지 않나요?^^; 물론, 글을 쓸 때, 품은 훨~씬 많이 듭니다만, 여러분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다면 언제나 이 한 몸 바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체험기는 ‘후지제록스 쇼룸’으로 결정했습니다. 후지제록스의 쇼룸은 바로 후지제록스 본사가 위치한 정동 배재빌딩 A동 2층에 있습니다. 물론 지방 지사에도 본사만큼 크지는 않지만 작은 쇼룸들이 있습니다.       
 
이번 체험기는 본래, 고객으로 위장한 미스터리 쇼퍼를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역할에 충실해, 엄한 행동도 해보고 칼날 질문도 날려보고, 11년 연속 고객만족 1위의 위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예정이었는데.. 헐..!! 저를 맞이 해주신분이 저번 박스개봉기를 도와 주셨던 김영웅님이시네요. 그래도 김영웅님에게 평소 하시던 대로 하시면 된다고 세뇌(?) 한 후, 취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럼 쇼룸 방문기 시작합니다^^
 
앞에서 잠깐 말씀 드렸듯이, 쇼룸은 서울시청 옆 정동에 있는 후지제록스 본사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방문 하실 수 있죠.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지히철 2, 5호선 시청역 10번 출구를, 버스를 이용하신다면 시청앞 정거장 또는 서소문 정거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여러 차례 후지제록스 본사가 위치한 정동의 아름다움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시간 여유가 있다면 오신 김에 주변 정동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정동길, ‘산책의 바이블’을 걷다정동 팥빙수 로드를 참고해 보세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편은 매우 좋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쇼룸으로 들어갑니다. 방문은 수시로 하실 수 있고 사전에 예약해도 좋지만, 김영웅님의 말씀으로는 주로 영업사원과 같이 방문 한다고 하는 군요. 쇼룸에 들어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이버틱한 분위기의 리셉션이 반깁니다. 리셉션 담당자 분이 정말 엄청 미인이셨는데 카메라를 들자 부끄러우셨는지 숨어 버리셨습니다. 이번 취재 중 가장 아쉬웠다는….^^; 혹여, 영업사원 없이 불시에 방문 하셔도 리셉션 담당자의 친절한 설명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영웅님에게 물어 봤습니다!
단도 직입적으로 쇼룸에서 뭘 할 수가 있죠?

뭐니뭐니 해도 후지제록스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테스트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쇼룸에는 후지제록스의 모든 제품이 있는 건 아니지만, 용도별 대표 기종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형 프린터기에서 대형 디지털 인쇄기기까지! 고객의 업무 환경에 맞는 라인업은 모두 체험해 보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단순히 복합기만이 있는게 아니라 옵션 파트까지 구비 해 놓고 있었습니다. 김영웅님의 말씀으로는 특히나 옵션 파트의 추가 되는 파트이기 때문에 고객님들이 신중하게 된다고 하는데 쇼룸에 오셔서 직접 보시면 구매를 결정하시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복합기 전시실. 다양한 복합기와 옵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물론 전부 테스트 가능!
 

옵션 별로 사용목적과 효율성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김영웅님^^
 
쇼룸은 크게 네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 복합기 파트고가의 디지털 인쇄기 파트. 사무실 업무 환경을 구현해 놓은 룸. 마지막으로 교육실. 주로 방문 하시는 분은 인쇄업 종사자나, 제본소, 건축사무소, 디자인 회사 직원들이라고 합니다. 이런 다양한 방문자들을 위해 여러 종류의 용지를 구비 해놓고 있었습니다. 그래요. 이 정도는 되야 테스트 한다고 할 수 있겠죠 ㅋ
 

테스트를 위해 다양한 용지, 인쇄롤을 구비 해 놓은 비품실
 

실제 업무 환경을 재현하기 위해 마련해 놓은 오피스룸. 실제로 이 곳에서 쇼룸에 있는 모든 복합기를 작동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지제록스 쇼룸은 단순 기기 테스트만 가능한 게 아닙니다. 수 차례 말씀 드렸지만 저희는 문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니까요.^^ 난 아직도 후지제록스는 복합기 만드는 회사야 하시는 분은 아웃소싱 사업하는 제록스의 정체는?을 읽어 보시면 좋으실 듯! 쇼룸에 오시면 일반적인 오피스, 인쇄소의 환경을 그대로 구현해 놓은 곳에서 직접 다양한 후지제록스의 솔루션을 시현해볼 수 있습니다. 이 랩탑에서는 문서 작성 또는 준비해 오신 디자인&도면시안을 직접 프린트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수억 원을 호가하는 디지털 인쇄기기도 직접 테스팅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력해서 원하는 품질인지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디지털 인쇄기기들은 보통 억대를 넘어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들도 구매 전 많은 신중함을 기하게 된다고 합니다. 디지털 인쇄기기를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은 최종 사용자가 아닌 중간에 인쇄 서비스를 하시는 입장이기 때문에 최종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품질의 결과물이 나오는지를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사진에는 다 담지 못했지만 인쇄기기인 만큼 인쇄 결과물이 쌓이는 트레일러가 고정식이 아닌 바퀴가 달린 선반이 었습니다.

실제 대형 인쇄소의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전문 제본기도 구비 해놓고 있었습니다.
 
 
쇼룸에 방문하기 전,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사실 대부분 문서환경을 고려해서 컨설팅을 해드리기 때문에 많은 준비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아래 3가지를 확인해두시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1. 복합기 대수 및 효율적인 렌탈 조건 산출을 위한 전체적인 복합기 사용량 (프린트+복사)
2. 사무실에서 필요한 복합기가 무엇인지 알아 보기 위한 주출력 목적 (흑백 칼라, 도면 등 )
3. 효율적인 복합기 배치 및 사용 동선을 위한 사무실 문서기기 레이아웃 및 사용인원의 대략적 수치
 

디지털 인쇄기기 같은 경우 이 곳에서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해드린다고 하네요.
 

이렇게 쇼룸 취재를 마치고 저희는 서로 불금의 인사를 외치며 헤어졌습니다. 쇼룸을 취재하면서 제가 느낀 점은 이렇습니다. 꼭 모든 소비자가 방문 할 필요는 없다! 다만, 인쇄 품질이 중요한 관련 분야 종사자분들께는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특히, 다양한 기기를 직접 시연해보고,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체험이 될 듯 합니다. 실제 기기를 보면서 사무실 레이아웃도 어느 정도 예측해볼 수 있구요.^^ 지금까지 색콤달콤의 eddy였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eddy 안녕하세요, 호기심과 장난기 가득한, 아직 철들지 못한 채 질풍노도의 삼십 대를 맞이 하고 있는 색콤달콤 필진 eddy입니다. 🙂 앞으로 색콤달콤에 특유의 왕성한 호기심과 활동력으로 즐겁고 알찬 내용을 공유 해 드릴 수 있는 Eddy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