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평화는 스파이더맨이, 지구사랑은 그린 솔루션이 지킨다!

지난달, 혜성처럼 나타나 초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었던 영화 어벤져스부터 요즘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그리고 오늘(목) 개봉하는 다크나이트시리즈까지 – 그야말로 히어로물의 향연입니다. ^_^ 덕분의 우리 눈과 귀는 더위를 느낄 틈이 없는데요.

지구평화를 위해 힘을 모았던 이 영웅들처럼, 사무실에도 지구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는 히어로가 있습니다. 바로 후지제록스의 ‘그린 솔루션’인데요. 후지제록스 본사 지하 깊~숙한 비밀연구실(?)에서 오직 지구사랑만을 연구하던 후지제록스 박사님(^^;)이 오랜 연구 끝에 탄생시킨 사무실 환경 히어로, <그린솔루션>을 만나보시죠.

 

 

꼬꼬마 말단사원 김단면(26) > 올 2월에 졸업하고 공채와 사내교육을 거쳐 6월에 입사했습니다. 아직은 잔심부름과 복사 등이 제 업무지만 선배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복사업무를 하다보니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특히 복사기 옆에 수북히 쌓여있는 종이들! 분명히 ‘이면지함’이라고 써있는데 아무도 그 상자 안에 있는 이면지들은 쓰는 것 같지 않아요. 늘 아깝다는 생각은 하고 있는데, 사실 정작 저도 보면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린솔루션이라면 어떻게 하겠어요? 

 

 

 

 

 

그린솔루션 > 이면지함을 보고 벌써부터 그런 생각을 하셨다니! 복사업무 중에도 절약을 생각하는 단면씨는 나중에 좋은 사원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단면씨 말씀대로, 종이절약은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쏟아져 나오는 이면지들을 어떻게 할지 생각하기 보다는, 애초에 이면지를 만들지 않을 방법을 생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양면복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양면복사를 이용하면 종이 사용률을 무려 50%까지 절감할 수 있거든요.

  사실 종이 1장이 그렇게 대수롭지 않게 느껴질 지도 모르겠지만, 1장의 A4용지를 아낌으로써 10L의 물과 2.8g의 탄소배출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종이절약은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셈이죠. 설정하려면 번거롭지 않냐구요? 전혀요! 저 그린솔루션이 있잖아요~ ^^ 저는 후지제록스 복합기에 숨어서 자동으로 양면 복사 및 출력을 도와준답니다. 버튼 하나만 뙇! 눌러주세요. 빠르고 간편하게 양면복사가 가능하답니다!

 

 

관리팀 나절약 과장(36) > 제 말 좀 들어보세요, 그린솔루션. 저는 지금까지 이 회사 관리팀에 약 10년간 근속하면서 절약을 철칙으로 살아온 사람입니다. 요즘 제가 특히 주시하는 부분은 종이사용량인데, 평소보다 더 종이 주문량이 많아지는 게 의심스럽습니다. 대체 어느 팀에서 이렇게 종이를 자꾸 써대는지 궁금합니다. 그린솔루션, 저희 회사 종이도둑도 잡아주실 수 있나요?

그린솔루션 > 드디어 저 그린솔루션의 진가를 발휘할 때가 왔군요. 하하. 종이도둑을 잡는 건 제 전문이죠. 출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하면 나과장님의 문제는 간단히 해결됩니다. 복합기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원증을 태그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거지요. 그러면 각자의 종이사용량이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종이를 많이 쓰는 주범을 찾아낼 수 있지요! 

 

이렇게 사용량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관리하면 종이를 줄여서 환경을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까지 절감 수 있으니 나과장님도 더 이상 고민하실 일 없겠죠? ^_^ 아, 그리고 제 동료인 ‘문서관리솔루션’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으실 듯 싶네요. 문서관리솔루션은 종이출력량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서의 보안까지 책임지기 때문에 회사에게는 더 큰 도움이 되어주지 않을까 합니다. 

매의 눈 유논리 대리(31) > 그린솔루션, 당신이 지구 환경을 위해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은 알겠지만~ 복합기 자체가 에너지 소비량이 높은 기기라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복합기의 사용을 줄여야할 지 걱정도 되네요. 그린솔루션은 사무환경 히어로니까 남들보다 환경보호를 위해 좀 더 힘 쓰고 있는 부분이 있으리라 믿어요. 어떤 노력들을 하고 있나요?

 

그린솔루션 > 저를 바라보는 따가운 눈초리가 느껴지는데요^^; 그런 의심의 눈초리는 조금 거두셔도 괜찮습니다. 저 그린솔루션은 태생적으로 환경을 생각해서 태어났는데요, 제박사님께서 저를 만드실 때 일반적인 플라스틱이 아닌, 옥수수 추출물이 함유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Biomass Plastic)을 사용했기 때문이에요. 복합기 내부의 드럼 카트리지 커버에 이런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는데, 이 옥수수 플라스틱은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량이 기존 제품에 비해 20%나 적거든요. 그리고 복합기의 사용이 모두 끝나 폐기 될 때에도 저는 그냥 버려지는 것이 아니에요!  재자원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폐기물 제로’를 실천하고 있으니, 확실히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죠. ^^

 

또 하나는 제 몸에 있는 토너인데, 기존 토너에 비해 정착온도를 낮춰 에너지 소비량을 40%나 절감시켰답니다. 다 비슷한 복합기라 하더라도,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복합기’는 저 그린솔루션뿐이니까요! 이만하면, 환경지킴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지요? ^^ 비록 어벤져스나 스파이더맨처럼 지구 전체의 안보를 책임질 순 없지만, 지구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 만큼은 히어로들 못지 않답니다. 

 

 

이미지 출처 : Flickr by Jetuma

 

오늘도 그린솔루션은 전국 곳곳의 사무실에서 빠르고 편리한 사무환경을 제공하고, 동시에 지구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데요, 모든 사무실이 친환경 사무실에 가까워지는 그날까지! 그린솔루션은 달립니다. ^0^~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 의 관련 포스팅들

2012/06/05 “칼퇴와 환경보호의 상관관계는?” 직장인이 쉽게 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10가지!’ 2011/12/12 나무로 만든 사무실 복합기? 2011/10/27 사무실에도 ‘그린’ 열풍, 후지제록스 친환경 복합기 삼총사 2011/02/23 옥수수로 복합기를 만든다고요? 확실해요? – 친환경 사무실 만드는 옥수수 복합기 2010/08/12 복합기에 옥수수, LED가 들어간다고?

zee 안녕하세요, 20대 후반의 끝자락을 정신없이 달리고 있는 zee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커피보다 온 몸을 짜릿하게 만들 정도로 시원한 사이다를 더 좋아하는 어린 입맛의 소유자로, 색콤달콤에 시원한 탄산수처럼 톡톡 튀는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 Comments

  1. 그린데이말하길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어쩜 이렇게 재밌게 풀어 쓰셨는지~ 내용이 쏙쏙 들어오네요. ^^
    말단사원 김단면. ㅋㅋ 네이밍 센스에 빵 터졌어요~!

    • zee말하길

      그린솔루션의 다양한 노력들을 쉽게 풀어드리려 노력했는데 재미있게 읽으셨다니, 최고의 칭찬을 들은 듯한 느낌입니다. 😀 감사합니다!

  2. 스파이더맨말하길

    신입 SR73기 교육 중인데 배운 내용들이 모두나오네요 ㅎ
    선배님 글 잘읽었습니다.

    • zee말하길

      앗, 신입사원이시군요 >_<~ 저도 처음에는 복잡한 솔루션들 이름을 외우느라 조금 고생했던 기억이 나요 🙂 남은 교육도 열심히 받으시고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