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시크하게 휴가즐기기 – 호텔 수영장 vs 한강수영장

본격적인 휴가철이 절정을 찍는 이번 주 주말, 휴가 계획 잘 세우고 계신가요? 하지만 전 어제 갑자기 ‘입맛이 뚝’ 하고 떨어지듯 휴가慾이 훅~하고 날아갔습니다. 왜냐구요? 꽉~막힌 고속도로, 세일기간 백화점처럼 어딜가도 자리싸움인 휴게소, 너무 더운 나머지 시원은 커녕 미지근한 바닷물…..그리고 무엇보다 왠지 ‘바가지’를 쓰는 듯한 성수기 물가 때문이지요. 그래서 ‘휴가’라고 꼭 ‘떠나야 하는 것’인가?라고 자문하던 중 광명의 빛을 발견 했습니다. 그 이름도 찬란하다 수.영.장!

출처 : flickr by KassandraBay

아하, 그러쿠나 수영장이 이써쿠나! 그냥 가방 하나 싸매고 후울쩍 떠나면 되는 것을 이제서야 알다니. 그리고 무엇보다 ‘솔로’를 위한 최적의 장소!!! *_* (물론, 연인이나 가족과 가면 기쁨은 배가 되겠지…..만 저는 그딴거 필요 없다는거~) 하여, 저처럼 시크한 분들을 위한 색다른 휴가지, 도심 속 수영장과 제대로 즐기는 법을 소개 해 드릴게요.


우선, 서울에 위치한 수영장은 딱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호텔수영장, 한강수영장, 그리고 체육관수영장입니다. 저는 ‘수영’이 목적이 아닌 ‘휴식’이 목적이기 때문에 체육관 수영장은 과감히 던져 버리고 (혹 ‘운동’에 집중하신다면 체육관 수영장으로…) 호텔수영장 vs 한강수영장이라는 심오한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호텔수영장 즐기기

출처 : flickr by KoreaBrand-01

호텔 수영장은 그야말로 ‘호텔’의 야외 수영장입니다.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등장하는 ‘와인 한잔, 그리고 발을 헛디뎌 물에 빠진 여자 주인공을 구하는 남자…….그리고 촉촉히 젖은 머리칼…………’의 배경을 직접 누릴 수 있는 것이죠! 8월에는 대부분의 호텔이 ‘여름 수영장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데, 대신 숙박, 조식, 음료 혹은 바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숙박비 뒤로 ‘뙇!’ 하는 동그라미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게다가 호텔에는 아주 못된 꼬리표 V.A.T가 달려 있구요. 하니 예산에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flickr by 보물선, soul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 한강 전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아차산 자락에 위치 해 있다. 이번 2012년 8월에는 총 3가지의 여름 패키지를 출시해 기본 숙박과 야외수영장 리버파크 입장권을 포함하여 옵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여름패키지 186,000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예약 02-2022-0000 / 홈페이지


해밀턴 호텔

  • 이태원의 명소, 해밀턴 호텔 옥상에 위치한 야외수영장은 여름만 되면 늘 북적인다. 건물 옥상에서 DJ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마치 클럽에 놀러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타 호텔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클럽풀패키지 97,000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예약 02-2022-0000 / 홈페이지


그랜드하얏트호텔

  • 용산에 위치한 하얏트호텔은 
    올해 여름을 맞아 스파를 함께 즐기는 여름패키지상품을 출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실내외 수영장 및 체육관과 스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서머스파패키지 355,000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예약 02-799-8888 / 홈페이지




한강수영장 즐기기

출처 : flickr by chris-lucydaephal

한강수영장의 경우, 서울시 ‘공용시설‘라 비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대신 사람이 훠~씬 많기도 하죠. 일부 시설의 경우 입장에만 몇 시간 이상씩 대기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하지만 한강수영장의 가장 큰 매력은 낮에는 수영장에서, 밤에는 잔디밭에서 야영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운치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겠죠?

한강 수영장

  • 광나루, 뚝섬, 망원, 잠원, 잠실, 난지 한강공원의 총 6곳에 위치, 저렴한 요금에 비해 부대시설이 잘 되어 있다. 특히 뚝섬과 난지 한강공원의 경우 주변 근린시설로의 이동이 편해 젊은 층의 이용률이 높다. 2012년은 8월 25일까지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로 운영되며 성인 기준 수영장 5천원 / 물놀이장 3천원의 이용요금을 지불하면 된다. 단 이 기간에는 한강공원의 이용률이 워낙 높기 때문에 자가용 보다는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문의 02-3780-0841 / 홈페이지 

이건 마치 짜장면이냐 짬뽕이냐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처럼 어느 것 하나 선택이 쉽지가 않네요. 그러나 의외로 쉬운 방법이 있었으니 바로 ‘통장 잔고 확인하기’ 입니다. 월급님이 로그아웃하신 통장의 상태를 살포시 체크하시면 정답이 뽀료룡~!하고 나타날 거에요^^

출처 : flickr by bcmd

자, 이제 장소를 선택하셨다면 수영장 용품을 준비해야겠죠? 하지만 이 단계에서 만약 언제 입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장롱 속 철 지난 수영복을 슬그머니 꺼냈다면, 노노노노~!! 오직 이 계절만을 기다리며 오매불망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다져진 나의 이 알흠다운 바디를 돋보이게 해 주는 수영복에 소홀해지면, 호텔이건 한강이건 안가느니만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살 수도 없는 일! 자신의 체형에 맞는 프린트와 디자인을 고르는 센스가 필요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체형별 수영복 고르기 – 남자편

  • 아쉬운다리길이형 : 상체에 비해 하체가 살짝 아쉬운 길이라면? 이럴 때는 다리가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줘야 하므로 무릎에서 20cm정도 떨어지는 짧은 복서 수영복을 선택하자.

    말라깽이형 : 마른 체형때문에 수영복이 꺼려진다면 화려한 프린트와 넉넉한 사이즈의 서퍼 스타일을 선택하자. 시선이 하체로 쏠리기 때문에 체형커버에 좋다. 길이는 무릎을 살짝 덮을 정도!

    근육충만형 : 군살하나 없는 근육충만형이라면, 과감히 브리프나 삼각수영복을 도전해 보자. 단 삼각수영복은 실제 사이즈보다 살짝 작게 입어야 그 섹시함이 충분히 어필되니 참고하면 좋다.
     


체형별 수영복 고르기 – 여자편

  • 가슴고민형 : 가슴 부분에 과감하게 프릴이나 비즈 장식을 활용해 더 크게보이게 하자. 비비드 컬러나 플라워 프린트를 선택하는게 좋다. 반대로 큰 가슴이 고민이라면 장식을 최대한 배재하고 솔리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체풍만형
    : 두꺼운 하체는 랩스커트나 핫팬츠를 매치, 살짝 가려 상대적으로 상체가 돋보여 날씬 해 보일 수 있다. 랩스커트는 배를 살짝 가릴 수도 있으니 귀여운 통통 배가 고민이라면 함께 활용하면 좋다.


    넓은어깨형
    : 어깨가 넓다면 홀터넥을 선택하면 좋은데,
    가르다란 끈을 선택하면 절대 금물!  끈 너비가 넓어야 시각적인 착각을 일으킬 수 있다. 

여기에 수영복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몇 명의 친구들을 불러볼까요? 선글라스, 액세서리, 신발…엄청 많군요. 이미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새로 장만 예정이라면 수영복에 잘 어울리도록 준비하면 더욱 좋겠죠?

출처 : flickr by xolo78, ditdotnet


수영복 패션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베스트 아이템


  • 선글라스 : 얼굴형에 맞게 준비하는 것은 당연지사, 물과 뜨거운 햇볕에 견딜 수 있는 소재와 디자인이 좋다. 특히 물에 빠질 수도 있으니 무겁고 두꺼운 플라스틱 프레임보다는 보잉 스타일의 금속 프레임이 좋다.

    뱅글/시계
     : 남성의 경우에는 시원한 메탈이나 플라스틱 시계를 매치하면 왠지 허전한 팔목을 커버해서 좋다. 젤리와치등 디자인과 컬러가 화려한 것을 선택하자. 여성은 시계보다는 팔찌등이 적당한데 시원한 컬러가 돋보이고, 물에 젖지 않으면서 가벼운 플라스틱 제품을 여러 개 레이어드 해서 매치하자.


    신발
    : 남성은 화려한 플립플랍을, 여성은 편하면서도 다리를 길어지게 만들어주는 웨지힐이 좋다. 


수영장에서 뜨거운 태양 아래 지글지글 태닝도 하고 수영도 즐겼다면,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에는 무엇을 할것인가??? 이왕 도심 속에서 휴가를 보내기로 한 이상, 다시 밖으로 나가기는 귀찮고, 그렇다고 하루종일 물에 몸을 담글 수도 없는 일! 하지만 이런 고민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날려 버리세요. 할게 얼마나 많다구요.

출처 : flickr by Dennis Wong

이왕 호텔에 온 만큼 수영을 끝마친 후  럭셔리의 끝판왕을 즐겨봅시다. 바로 에쓰, 피, 에이, 스파입니다. 최상급의 호텔 스파 프로그램은 평소 전자파와 야근의 소용돌이에서 혹사된 몸을 한 순간에 천국으로 인도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몸의 피로는 물론 마음의 피로도 풀린다는 사실! 요즘은 남성과 여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플 스파나, 남성만을 위한 스파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길!

출처 : flickr by lynn

한강수영장에서 뜨거운 낮을 보냈다면, 돗자리를 꼭 준비하시라. 수영장 주변에 광할히 펼쳐진 잔디밭이 모두 우리 집 앞마당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살포시 곁들일 것이 바로 맥주와 배달야식! 시원한 한강 야경은 기본, LED램프와 소형스피커, 그리고 책 한권을 곁들이면 그곳이 바로 집이요 카페요 피서지가 되는 것이죠!

휴가지에서까지 넘치는 피서객에 정신없이 보내기엔 시간이 아깝다는 분들이라면, 도심 수영장에서 나만의 자유를 찾아보세요. 참, 가장 중요한 것 한 가지를 빠트렸네요. 이 모든 것을 준비해도 요것 없으면 말짱 ‘도루묵’ 될 수 있습니다. 뭐냐구요? 바로…………’수영’은 할 줄 알아야 합니다. ^^;;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
의 관련 포스팅들 
2012/08/02 – 에메랄드 바다가 나를 부르네~ 세부 여행으로 보는 동남아 여행준비 팁
2012/07/13 – 여수밤바다~♪ 여름 바캉스로 갈만한 ‘여수 주변 해수욕장 BEST 3!’
2012/07/05 –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직장인의 바른 자세, “저는 지금 자리에 없습니다”
2012/06/14 – 여름휴가 시즌! 직장인을 위한 효율적인 ‘해외여행 준비팁!’
 

Rachel
2008년 연극판에서 처음 홍보업을 접한 후 벌써 5년차 직장인이 되었습니다. 그 세월 속에서 재즈와 연극, 소설, 그리고 영화 없이는 살지 못하던 20대 청춘이 어느새 클래식과 무용, 인문학을 먼저 찾게 된 걸 보면 이게 ‘성숙’이라는건가 하고 자문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참, 그리고 “마사지 없이는 인생을 논하지 말라”라는 신념이 생겼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 Comments

  1. 영댕이 댓글:

    서울 수영장은 반얀트리(타워호텔)도 잘 해 놓았다고 그러더라구요.

    요즘은 숨이 턱 막힐 정도 더운데 저도 수영장으로 놀러가고 싶어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rachel 댓글:

      영댕이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반얀트리도 같이 소개 해 드렸음 더 좋았겠네요~저는 신라호텔도 끌리더라구요~하지만 지금같은 날씨라면 어디라도 좋으니 물에 퐁당 빠지고 싶어지네요^^

  2. 그린데이 댓글:

    ㅎㅎㅎ 국내에서 수영장 즐기기 A to Z 이군요.
    참고로 한강 수영장에서는 ‘다둥이 카드’ 소지자 할인됩니다. ㅋ
    다둥이 카드는 아이가 둘 이상이면 만들 수 있어요. ^^

    헤밀턴 호텔 수영장의 클럽분위기가 무척 궁금하군요. ~

    • rachel 댓글:

      그린데이님^^ 다둥이카드라는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해밀턴호텔은 다른 호텔들보다는 좀 더 자유분방한게 특징이에요~그만큼 사용연령도 20대가 많구요~클럽분위기랄까요?^^꼭 시간되면 여름이 다 가기전에 즐겨보세요~

  3. KOOLUC 댓글:

    처자식만 아니면 친구들과 놀러가서 실컷 즐기고 싶네요 ㅎㅎ
    젊은 열기가 여기까지 전해집니다~~ ㅎㅎ

    • rachel 댓글:

      네, 저도 이번 주말에 다시 수영장 욕구가 불끈불끈 솟네요. 소나기가 내려서 그런지 더 뜨겁고 습한 금요일, 힘내시고 칼퇴성취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