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과일은 무조건 고급만? 싸고 맛있는 낙과 나눠먹기~

여러분은 추석 차례상에 올릴 과일 구입하셨나요? 

요즘 백화점이나 마트를 가보면 예쁘게 포장된 과일 선물 세트가 나란히 진열되어 있어 추석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태풍 볼라벤, 덴빈, 산바의 쓰리콤보 공격 속에서도 살아 남은 장한 과일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태풍을 견디지 못하고 떨어진 과일들도 있겠죠. 백화점에 한번 들어가보지도 못하고, 차례상에도 못 올라가보고… 태풍 때문에 운명을 달리하게 된 낙과들ㅠㅠ 수확을 앞둔 농가의 상심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직원들과 ‘낙과 나눠먹기’를 진행합니다! 5kg에 9,900원이라는 감동적인 가격의 ‘순천 낙안 낙과배’를 전직원 1인 1개씩, 한국후지제록스 직원이 1000명 정도니까 무려 1000여 개를!! 전사에 나눠주고 먹을 때 사진 좀 찍어서 보내달라 요청했습니다.  

먼저 낙과의 도착에서부터 연출샷까지 촬영해주신 강원지사 직원분들! 배 들고 찍은 사진 완전 깜찍하시네용~^^ 사무실 리모델링 중이라 공사 작업하시는 분들, 그리고 같은 건물의 다른 회사 직원들과도 나눠 먹었다고 합니다. 역시 훈훈한 제록스 사람들..  

첫 번째 사진에 보이는 낙과배 한 상자에 어른 주먹만한 배가 10개 정도 들어있는데 1만원이 채 안됩니다. 보통 한 개에 몇 천원씩 하는 것에 비하면 완전 착한 가격! 그런데 맛도 괜찮아요. 아주 꿀맛이다~ 정도는 아니지만 적당히 달고 시원합니다. 낙과이지만 모양도 괜찮아요. 흠이나 상처 별로 없어요~ 

 

기술상담센터에서 보내준 또 깜찍한 사진. 제록스 기업문화가 ‘깜찍’인가 봅니다.. 

 

아아.. 이렇게 또 깜찍한 사진이… 낙과를 집에 가져가서 귀여운 자녀들과 함께 먹은 직원도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태풍 때문에 낙과가 생겼고, 농가를 돕기 위해서는 낙과를 먹는 게 좋다고 설명해줬다고 하네요. 훈훈ㅠㅠ.. 사진은 강북서비스부 민장근 차장님의 자녀들입니다^^    

 

인천 개발생산본부와 호남지사의 다소 덜 깜찍한 사진. 이렇게 보면 후지제록스가 남초 회사 같은데.. 남초 회사 맞습니다. 하하하~

낙과 나눠먹기’는 친환경 캠페인인 ‘리얼 그린’의 일환으로 진행됐는데요, 친환경 캠페인과 낙과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냐고 물으신다면.. 캠페인 담당자인 홍보람 매니저의 설명을 들어보겠습니다. 

보람 홍: 친환경 캠페인과 낙과 나눠먹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죠^^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도 돕고, 동료와 과일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고, 업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자는 뜻에서 낙과 나눠먹기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녜, 그렇다고 합니다.

낙과를 나눠먹는 것 외에도, 후지제록스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낙과 구입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이번 추석에는 낙과를 구입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일단 가격이 착하다는 큰 장점! 맛도 갠춘하다는 장점! 명절에 친척들과 나눠 먹고, 요리할 때도 갈아 넣고 하면 좋을 듯. 포털사이트에서 ‘낙과’로 검색하면 낙과를 판매하는 곳들이 많이 나옵니다. 요즘에는 대형 마트에서도 낙과를 팔더라고요.  

4일 후면 추석 연휴의 시작이라니! 생각만해도 설렘설렘~^^ 낙과 구입하셔서 어려운 농가도 돕고, 친지들과 과일도 나눠먹는 훈훈한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한국후지제록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놀러 오세요~ Like(좋아요)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

콤달콤 의 관련 포스팅들

2012/09/17 – 직장인도 말춤을 추고 싶다. 정숙해 보이지만 놀 땐 노는 회사!

2012/08/31 – 친환경 사무실을 만드는 작은 실천, 리얼 그린 캠페인!

2012/06/05 – “칼퇴와 환경보호의 상관관계는?” 직장인이 쉽게 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10가지!’

2011/01/27 – 희망별동대 빛트인 – 희망자동차로 희망을 싣고 달리겠습니다.

제이미 | 이미정 홍보팀 안녕하세요? 한국후지제록스 홍보팀 이미정입니다. 멋진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재즈 뮤지션 제이미 컬럼과 맛있는 요리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를 좋아합니다.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는 두 ‘제이미’들처럼, 저 또한 색콤달콤을 통해서 여러분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Print Friendly
후지제록스
후지제록스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이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 Better Communication을 위해 노력하는 후지제록스의 철학과 혁신, 기업문화, 사람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6 Comments

  1. 저녁노을말하길

    배는 낙과샀습니다.
    그냥 먹기는 좋을 것 같아서요.

    잘 보고가요

    • 색콤달콤말하길

      요즘 천정부지로 치솟는 과일 값 생각하면 낙과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저녁노을님 상차림 글 흥미롭게 읽었는데 낙과 구입하셨군요~ 추석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2. 까움이말하길

    아, 농민분들이 정말 많이 힘드실거에요.
    낙과 구입하기에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드눈군요…

    • 색콤달콤말하길

      공들여 키운 과일들이 상품 가치가 없어져버리면 정말 속상할 것 같습니다ㅠㅠ 맛과 모양에서 큰 차이가 없다면 낙과를 구입하는 게 농가도 돕고 추석 비용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3. 쥬르날말하길

    낙과도 버리기 아까운게 많던데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